남극 스피릿 오브 섀클턴 23일

16,908,900

원 부터

항공텍스포함
신청하기

프로그램 소개

남극, 아르헨티나


남극 대륙은 지구에서 가장 고립된 세상으로 순백의 눈과 얼음에 뒤덮인 환상적인 공간입니다. 여러분은 거대한 빙산 및 빙하를 가로 지으며 아름다운 남극 세상과 마주하게 됩니다. 고래와 펭귄 등 다양한 야생동물을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남극대륙과 사우스 조지아 섬, 포클랜드 제도 등 다양한 지역을 항해합니다. 배 안에는 탐험전문가들이 함께하며 남극의 역사와 생태계 등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하이라이트

1. 포클랜드 제도에 살고 있는 현지인과 만나기
2. 세상에서 가장 방문자가 적은 남극 대륙 밟아보기
3. 전용 배 타고 드레이크 해협 건너기
4. 조디악을 타고 거대한 빙산과 빙하 탐험하기
5. 탐험 전문가에게 듣는 강의
6. 고래와 펭귄 등 다양한 남극 생물 만나보기

체력지수

10세이상

그룹규모

1인이상
출발가능

스타일

Standard

Details

Next

MS Expedition의 깔끔한 캐빈

MS Expedition 호의 승선을 환영합니다!
엑스페디션 호는 4인실/3인실/2인실/스위트 캐빈을 갖추고 있으며, 전 객실 내에 깨끗한 욕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언제든지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작은 창문이 달려 있어, 캐빈 내에서 느낄 수 있는 답답함을 최소화 했습니다.

단체 2017년 2018년
항공사 출발-도착 항공+투어 상태
LA 목11/23 - 수12/13 1,691만원 신청하기
다국적팀 합류
LA 목01/11 - 수01/31 2,021만원 신청하기
다국적팀 합류

* 예상항공가는 신청 시점, 주중/주말 출발, 현지 사정, 환율 등에 의해
가격이 실시간으로 변동되기 때문에 담당자에게 한번 더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일정

Day 1 Ushuaia   
개인 일정에 맞게 우수아이아(Ushuaia)에 도착합니다. 호텔까지 공항 픽업 서비스가 포함돼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로 불리며 비글 해협(Beagle Channel)과 맛 닿아 있기도 합니다. 우수아이아의 뜻은 ‘서쪽에 있는 만’인데 실제로 이곳에 살았던 야마나(Yamana)족이 지었다고 합니다. 한 때 정치범들과 강력범의 수용소(1940년대 해체됨)로 이용됐으며 현재는 남극 쿠르즈를 즐기는 관광객들로 인해 주요 관광명소가 됐습니다.

우수아이아는 비글해협으로 향하는 크루즈를 타기 위한 베이스로 작은 섬들과 해협 사이를 지나다니는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Day 2 Ushuaia 아침1, 저녁1   
오늘은 MS Expedition에 탑승하는 날입니다. 승선 시간은 오후 4시입니다. 아침에는 이곳에서 자유 시간을 보냅니다. 쇼핑이나 티에라 델 푸에고 국립공원(Tierra Del Fuego National Park) 입장, 바셜 빙하(Marshall Glacier) 방문 등을 추천합니다. 저녁에는 배를 타고 아름다운 비글 해협의 석양을 보며 시간을 보냅니다.
이번 여행의 여정은 아래 나와있는 내용을 준수하게 되지만 날씨의 영향이나 기타 필요 시에는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첫날 배에 승선하고 난 이후 탐험 리더들은 여러분에게 이번 여행의 개요를 설명해 줄 것입니다.


Day 3 At Sea 아침1, 점심1, 저녁1   
동쪽으로 항해가 이어집니다. 여러분은 배 안에서 탐험 승무원 및 직원들과 함께 라운지와 식당, 도서관, 강의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극 지역의 인간과 자연의 역사 등을 알 수 있는 특별한 수업도 열리게 됩니다.


Day 4 ~ 5 The Falkland Islands 아침2, 점심2, 저녁2   
포클랜드 제도(The Falkland Islands)는 남쪽 섬에서의 특별한 풍경과 함께 생물의 다양성을 동시에 목격할 수 있는 드문 기회를 제공합니다. 알바트로스 펭귄의 둥지를 발견할 수 있고 코끼리 바다표범(elephant seals)도 많이 살고 있습니다. 포트 스탠리(Port Stanley)에서는 어둡고 긴 겨울을 대비해 다채로운 색깔의 집에서 살고 있는 현지 지역주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사람이 살고 있지 않은 700여개의 작은 섬들과 2개의 주요 섬으로 구성돼 동포클랜드와 서포클랜드로 나뉩니다. 파타고니아의 동쪽에서 490km 떨어져 있으며 언제나 뜨거운 논쟁의 중심에 서기도 했습니다. 공식적으로 1592년 8월 14일, 존 데이비스(John Davis)에 의해 발견된 포클랜드는 1764년 프랑스가 주둔지를 지을 때까지 사람이 살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 스페인과 프랑스, 영구, 아르헨티나 등의 나라가 200여년 동안 분쟁을 벌였는데 1982년 영국과 아르헨티나 사이에서 포클랜드 전쟁이 벌어졌고 결국 영국의 통제 하에 놓이게 됐습니다. 현재 이곳에서 살고 있는 인구는 2,491명으로 이 섬은 여러분 여정의 첫 번째 정거장이 됩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종류의 펭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바다사자나 코끼리 물개, 바다제비, 알바트로스 등 다양한 생물도 만날 수 있답니다.


Day 6 ~ 7 The Great Southern Ocean 아침2, 점심2, 저녁2   
동쪽으로 계속 이동하면서 여러분은 사우스 조지아 섬(South Georgia Island)에 도착합니다. 항해 동안에는 사우스 조지아에 대한 다양한 강의를 듣고 이후 갑판에 나와 다양한 남쪽 바다의 새들을 보며 시간을 보냅니다. 계속 바다를 관찰하며 여러분 주위에 있을지 모르는 고래를 찾아 보세요.
 

Day 8 ~ 11 South Georgia 아침4, 점심4, 저녁4   
사우스 조지아 섬(South Georgia)은 탐험가 새클턴의 무덤(Shackleton’s grave)을 포함해 과거 고래잡이를 위한 정거장이 있었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야생동물을 자랑하는 다채로운 곳입니다. 킹 펭귄이 살고 있는 거대한 서식지는 이번 여정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섬 가까이에서는 알바트로스의 둥지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잔인한 포경업에 대한 역사는 1900년대 남극의 역사를 얘기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관문 중 하나입니다. 이때 사우스 조지아 섬은 포경산업의 중심이 됐습니다. 남극 횡단에 도전했던 탐험가 제임스 쿡(James Cook)은 1775년 1월 17일 이곳에 처음으로 발을 디딘 인간으로 이 섬에 킹 조지 3세(King George3)이란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후 62년간 이곳에서 포경업이 이뤄졌고 고래 기름을 얻기 위해 어마어마한 수의 고래가 목숨을 잃게 됐습니다. 아울러 고래뿐만 아니라 물개들 또한 약50만 마리나 학살되기도 했습니다. 이 섬은 포경업이 금지된 40년 전부터 서서히 야생동물이 돌아오기 시작했답니다.

오늘날에는 야생동물의 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많은 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약 300,000 마리의 코끼리 물개와 3백만 마리의 물개, 알바트로스를 포함한 25 종류의 새들이 살고 있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세인트 앤드류 베이에는 킹 펭귄이 100,000 마리 정도 살고 있습니다.


Day 12 ~ 13 The Scotia Sea 아침2, 점심2, 저녁2   
이제 여러분은 사우스 셰틀랜드 제도의 전설적인 코끼리 섬(Elephant Island)을 향해 갑니다. 물 속에는 풍부한 영양분들이 가득합니다. 복잡한 먹이사슬 중에서도 가장 상위에 있는 동물들은 고래와 물개, 바닷새 등입니다.
 

Day 14 ~ 18 Antarctic Peninsula & South Shetland Islands   
이제부터는 여러분이 그토록 기다렸던 거대한 순백 대륙으로 발자국을 남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5일 동안 여러분은 남쪽으로 항해를 지속하면서 사우스셰틀랜드 제도(South Shetland Islands)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Bransfield Strait과 남극 반도로의 탐색을 이어갑니다. 우리의 목표는 하루에 2가지 정도의 탐험을 떠나는 것이지만 현지 기상 상황과 얼음의 상태에 따라 일정 조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남극반도와 사우스셰틀랜드 제도에는 다양한 야생동물이 살고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펭귄에서부터 다수의 고래들과 물개 등을 만나게 됩니다. 여러분은 자유롭게 이 숨막히도록 하얀 순수한 땅에서 파란색과 흰색으로 반짝이는 빙산과 눈 덮인 산 등을 감상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항해 동안 세상에서 가장 먼 곳에 위치한 이 반도와 관련된 다양한 드라마와 같은 탐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남극 반도라고 불리는 대륙 자체는 가늘고 긴 팔과 같은 모양에 거친 원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티에라 델 푸에고와 맛 닿아 있습니다. 미국이나 유럽보다 크고 오스트레일리아의 두 배나 되는 크기입니다. 남극 대륙의 95% 정도가 얼음으로 덮여져 있으며 사실상 지구의 70% 이상 담수를 차지합니다. 남극 대륙에서 가장 높은 지점은 Vinson Massif로 해발 16,864피트 정도며 가장 낮은 지점은 Bentley Subglacial Trench로 해발 8,200피트 정도입니다. 남극은 평균적으로 7,500피트 정도되는 고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남극은 세상에서 가장 춥고 바람이 많이 불며 건조하고 얼음으로 뒤덮여 있어 가장 높은 해발을 자랑하는 대륙입니다. 가장 긴 낮과 가장 긴 밤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방문하는 해안지역은 대륙에서도 가장 야생동물의 밀도가 밀집된 곳으로 허허벌판 황무지와도 같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낮은 온도는 1983년 7월 21일에 측정된 -89.2도입니다.

고래:
풍부한 크릴과 새우 덕분에 남극의 여름에는 다양한 종류의 고래가 가득합니다. 발견되는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루에 1톤 가량의 크릴을 먹어 치우는 혹등고래(Humpback Whale), 턱과 이마 부분이 하얀 남방긴수염고래(Southern Right Whales), 향유고래(Sperm Whales), 사실상 고래가 아닌 돌고래 종류로 분류되는 범고래(Killer Whale), 보리고래(Sei Whale)나 밍크고래(Minke Whales), 긴수염고래(Fin Whale) 등입니다.

펭귄:
날지 못하는 물에 사는 새, 펭귄은 적도의 남쪽 부분에서만 발견됩니다. 펭귄은 18종, 6개 정도의 그룹으로 나뉘는데 대부분 남극에서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배를 타고 항해하며 보통 6종류의 펭귄을 보게 됩니다. 1m까지 성장하는 자이언트 킹 펭귄(giant King Penguin)과 프랑스 탐험가의 아내 이름을 딴 아델리 펭귄(Adelie Penguin), 뺨은 흰색이고 등 뒤는 검은색인 턱끈펭귄(Chinstrap Penguin), 현존하는 펭귄 중 세 번째로 몸집이 큰 젠투펭귄(Gentoo Penguin), 눈 사이 오렌지색 술을 자랑하며 만나기 가장 어려운 마카로니펭귄(Macaroni Penguin), 마카로니펭귄과에 속하며 노란색 술이 있는 록호퍼펭귄(Rockhopper Penguin) 등입니다.
 

Day 19 ~ 20 At Sea 아침2, 점심2, 저녁2   
오늘은 남극 대륙을 떠나 다시 드레이크 해협 북쪽을 향해 갑니다. 다양한 새들과 고래를 바라보며 탐험 전문가에게 마지막 강의를 들어보세요. 우수아이아로 돌아가기 전 남극에서의 마지막 여정 겸 휴식시간입니다. 드레이크 해협에서 야생동물을 관찰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갑판에 그저 서 있는 것이랍니다.
 

Day 21 Drake Passage   
오늘 아침 여러분은 배에서 하차하며 여행을 마무리합니다.


Day 22 경유지 경유
경유지에서 환승합니다.


Day 23 인천 도착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포함사항

- 예상 왕복 항공권+텍스(유류할증료,전쟁보험료,공항이용세 등)
- 19일 간의 MS Expedition 항해
- 공항 픽업 서비스
- 우수아이아에서의 하룻밤 숙박과 아침식사
- 탐험 전문가들과의 조디악 여행
- 남극에 대한 강의 및 정보 제공
- 남자 8에서 14, 여자 3에서 9사이즈 방수 부츠 제공
- 탐험을 위한 파카
- 남극 가이드 북 제공
- MS EXPEDITION 내 모든 식사 포함
- 선실 내 4인실 (19박), 호텔(1박) 
- MS Expedition, 조디악, 현지 버스 등 이용
- Chief Experience Officer (CEO) 및 스텝 등 동행
- 10명 단위의 팀 멤버 함께 활동

개인준비사항

- ACE 여행자보험
- 일정에 포함되지 않은 식사비용
- 약간의 팁 및 기타개인 비용

선택사항

- 선실 내 3인실, 2인실, 스위트로 변경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담당자

담당자

전화문의

이메일 문의

이은혜

02 333 4151(대표번호)

eunhye@shoestring.kr

담당자

전화문의

이메일 문의

장영복

02 333 4151(대표번호)

ybjang@shoestring.kr

ShoeCast

우슈아이아

셰틀랜드

남극 반도

남극 크루즈

Classic Antarctica



Top





신발끈 고객센터

찾아오시는 길 >

  • 문의전화

  • 02 333 4151


  • 팩스

  • 02 336 0258

  • 단체문의

  • 장영복 실장
    ybjang@shoestring.kr
    02 6320 4133

  •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

  • 토요일 09:30 ~ 15:00

  • 토요일은 1~2명의 당직근무자만 있습니다.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입금계좌안내

  • 우리은행 1005-803-108301

  • 예금주 : (주)신발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