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캠핑 트레킹 11일

담당자 심지은

1,800,000

원 부터

신청하기

프로그램 소개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의 풍경을 단 한마디로 설명하기란 불가능합니다. 유럽의 제일 끝 북쪽에 위치한 아이슬란드는 동서남북 모든 지역이 각각 독특한 특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북쪽은 폭발이 빈번한 화산과 용암이 흘러 내려 굳은 화산지대, 남쪽은 얼음이 펼쳐진 빙하지대입니다. 또한 어디든 황량한 해안선이 펼쳐지고, 웨스트 피요르드에서는 극지를 제외한 지역 중 가장 많은 빙원이 관찰 가능합니다. 북극해와 맞닿은 아이슬란드는 뜨거운 김을 내뿜는 화산과 차가운 빙하를 모두 지니고 있는 극적인 자연환경으로 국토 전체가 트레킹 코스라 일컬어 지는 트레킹 여행의 최적지 중 하나입니다. 

하이라이트

1. 아이슬란드 용암, 빙하, 초원을 걷는 최고의 트레킹 코스
2. 화산 폭발에 의해 새롭게 형성되는 분화구 관찰
3. 유럽에서 가장 큰 Vatnajökull 국립공원
4.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로 여겨지는 Gullfoss
5. 얼음의 땅 아이슬란드에서 즐기는 세계최고의 노천온천 블루라군

체력지수

12세 이상

투어리더

소그룹

호텔등급

Comfort

Details

Next

싱벨리어 국립공원
(Þingvellir National Park)
화끈한 간헐천 게이사르
(Geysir), 장엄한 황금 폭포 굴포스(Gullfoss), 싱벨리어 국립공원(Þingvellir National Park)을 통칭하여 부르는 골든 서클은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많은 여행자가 방문하는 지역입니다. 게이사르는 아이슬란드 지각이 마그마와 그리 멀지 않음을 바로 실감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지각이 얇은 곳을 통해 뜨거워진 지하수가 수증기압이 높아지면 폭발합니다.

상세일정

Day 1 인천/레이캬비크(Reykjavík)
인천 출발, 경유지를 거쳐 레이캬비크에 도착합니다. 만일 오전 중에 레이캬비크에 도착하면, 반나절 자전거 시티투어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웰컴 디너에 참석하면 투어리더 및 다른 그룹원들과 인사를 나누게 됩니다.

Day 2 골든 서클(Golden Circle)  조식, 석식
레이캬비크에서 동쪽길을 따라 이동합니다. Esja의 tabletop mountains를 지나 아래로 내려가면 Thingvallavatn 호수에 도착하게 됩니다. Thingvellir 국립공원에서는 북미와 유렵의 지각이 서서히 갈라져 만들어진 계곡을 볼 수 있습니다. 유네스고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Thingvellir에서 게이샤 온천(Geysir hot springs)을 향합니다. 게이샤에서는 뜨겁게 올라오는 온천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경관은 아이슬란드 어디를 가든 볼 수 있습니다. 약 10km 더 가면 굴포스 폭포(Gulfoss waterfall)를 볼 수 있습니다.

Geysir는 수 십개의 간헐천이 있는데, 5~10분 간격으로 물이 땅에서부터 솟아오르게 됩니다. 이 중 Strokkur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간헐천으로 30m까지 솟아 올라 장관을 연출합니다. 호수와 이를 둘러싼 황량한 산이 만들어내는 풍경이 마치 달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Laugarvatn을 둘러 보았다면 오늘의 마지막 방문지는 Thingvellir 국립공원입니다. 아이슬란드의 의회가 처음으로 자리한 곳인 Thingvellir 국립공원은 1928년 아이슬란드의 첫 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2004년에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선정된 여러모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지역 카페에서 점심을 먹은 후 문명과 떨어진 Landmannalaugar로 향합니다.

Day 3 랜드만나라우가(Landmannalaugar) 조식, 중식, 석식
아이슬란드 남부 고원인 Fjallabak의 중심부를 향해 걷습니다. Fjallabak은 말 그대로 산 아래를 뜻합니다. 이 곳에서는, 특히 Eyjafjallajökull 와 Mýrdalsjokull에서 세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빙하에서는 스키를 탈 수 있고, 깊은 호수의 모습은 경이롭습니다.

Ljótipollur Crater에서 하루동안 하이킹을 합니다. 자연 속에서 걷기 때문에 조용하며 편안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rhyolite mountains을 걷고 Landmannalaugar에 있는 온천에서 휴식시간을 보냅니다.

이동거리: 13.5km
예상 여행시간: 4-5시간
오르막: 140m

Day 4 Alftavatn 조식, 중식, 석식
랜드만나라우가(Landmannalaugar)에서 이른 아침 투어를 시작합니다. 산장에서 Laugahraun의 용암지대까지 산책합니다. 다양한 색의 Brennisteinsalda 산과 고원을 걷습니다. 지구에 존재 하지 않았던 것 같은 환경에 경이로움을 느낄 것입니다. 오래 전부터 흘렀던 강들에 의해 생겨난 도랑을 볼 것입니다.

Hrafntinnusker 산장에서는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 점심을 먹게 됩니다. 흑요석(규산이 풍부한 유리질 화산암)을 주변에서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날씨가 좋다면 이곳에서 바라보는 경관은 감동적입니다. Reykjafjöll의 언덕길을 따라 걸어가면 Jökultungur에 도착하게 됩니다. Jökultungur에서는 경관이 달라집니다. 어두운 산의 모습과 빙하가 보이게 됩니다. 가파른 비탈길을 내려 오면 초록의 들판이 보입니다. Álftavatn 호수 까지 가기 쉬울 것입니다.

이동거리: 24km
예상 여행시간: 8-10시간
오르막: 900m

Day 5 Emstrur 조식, 중식, 석식
어제의 긴 여행 보다 쉽고 가벼운 투어가 시작됩니다. Brattháls 언덕을 가로지르고 동쪽의 Hvanngil gorge로 향합니다.
Bratthálskvísl 강과 Kaldaklofskvísl을 지납니다. Emstrur의 산장과 캠프싸이트로 향합니다. 모래 언덕을 지나면 곧 이날 밤 묵을 장소에 다다르게 됩니다. 저녁식사를 하고 옵션투어로 Markarfjlótsgljúfur 캐년을 향합니다. 이 협곡은 200m 높이로 아래에는 Markarfjót 강이 흐릅니다.

이동거리: 15km
예상 여행시간: 6-7시간
오르막: 40m

Day 6 Thorsmork  조식, 중식, 석식
구부러진 길을 걷고 다리를 통해 Sy›ri Emstruá 를 지납니다. 다리는 조심히 건너지 않으면 위험합니다. 용감하게 다리를 건너면 Almenningar라고 불리는 곳을 향하고 북극권 자작나무와 들꽃들 사이로 고요히 흐르는 개울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강을 건넌 후 Almenningar를 떠나 Thórsmörk 계곡으로 향합니다. Thórsmörk의 Básar 캠핑지에서 밤을 보냅니다. Thórsmörk은 아이슬란드의 자연 중 보석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동거리: 19km
예상 여행시간: 7-8시간
오르막: 300m

Day 7 Volcano Alley / Skogar 조식, 중식, 석식
Volcano Valley는 아이슬란드 남부에서 자랑하는 멋진 경관이라 불리는 두 곳, Thórsmörk highland valley 와 Skógar이 있습니다. 계곡 아래에서 걷기를 시작하는데 주변에는 빙하와 빙하가 녹아 흐르는 물줄기, 그리고 협곡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걸으면 2010년도 폭발하였던 Fimmvör›uháls에 도착합니다. 하이킹을 하는 동안 새로 생긴 용암을 만질 수 있을 뿐만아니라 새로 생겨난 분화구도 보게 됩니다. 눈 덥힌 봉우리에서 걷기를 이어가며 빙하가 많이 보이는 Skógar까지 내려옵니다. 오래된 용암지대를 지나고 60m 아래로 떨어지는 Skógar 폭포를 보게 됩니다. 폭포 앞에서 투어가 종료됩니다.

이동거리: 24km
예상 여행시간: 9-11시간
오르막: 1800m

Day 8 솔헤이마여쿠틀 빙하(Sólheimajökull Glacier) / Skogar 조식, 중식
오늘은 Sólheimajökull에서 녹지 않고 있는 빙하를 보러갑니다. 빙하 전문 가이드와 함께 빙하를 걷는데, 길 중간에는 크레바스가 있고 깊은 구멍이 있습니다. 빙벽도 보게 됩니다. 빙하를 걷는데 필요한 장비(ice axe, crampon, 안전줄)는 제공됩니다. 빙하를 걸었던 경험이 없어도 사전에 설명이 되며 도움을 받아 걸으실 수 있습니다. 레이캬비크로 돌아와서는 아름다운 Skógafoss waterfall를 감상합니다.

Day 9 레이캬비크(Reykjavík) 조식, 중식
온천과 들꽃으로 유명한 Hveragerði의 변두리에서 투어를 시작해 Reykjadalur 계곡으로 향합니다. Hellisheiði 산에서 따뜻한 물이 흘러서 만들어져 휴식을 취하기에 이상적인 곳으로 향합니다. 이 계곡에는 놀라울 정도로 많은 지열에 의해 만들어진 온천이 많습니다. 오후에는 레이캬비크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시내 중심지와 오래된 거리를 걸으며 투어를 합니다. 유명한 레스토랑에서 늦은 점심을 먹습니다.

Day 10 레이캬비크(Reykjavík) / 경유지 조식
투어가 종료되며 귀국편에 탑승합니다.
조식 후 개별 항공일정에 맞추어 레이캬비크에서 출국합니다.

Day 11 경유지/인천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 상기 일정은 현지 상황의 변화, 또는 정해진 일정보다 여행자에게 더 효율적이고 편안한 여정이 생길 경우 바뀔 수 있습니다.

포함사항

개인준비사항

담당자

ShoeCast

아이슬란드



Top





신발끈 고객센터

찾아오시는 길 >

  • 문의전화

  • 02 333 4151


  • 팩스

  • 02 336 0258

  • 단체문의

  • 장영복 실장
    ybjang@shoestring.kr
    02 6320 4101

  •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입금계좌안내

  • 우리은행 1005-803-108301

  • 예금주 : (주)신발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