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계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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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명 : 마이크로네시아 연방(Federated States of Micronesia)
면적 : 274 sq km
인구 : 125,400 명
수도 : 팔리키르(Palikir)
인종 : 마이크로네시아인, 폴리네시아인
언어 : 영어, 츄크어, 폰페이어, 얍어, 코스래어
종교 : 로마 천주교 50%, 개신교 47%
정체 : 미국과 자유협정을 맺은 입법정부
대통령 : 엠마누엘 모리 (Emanuel Mori)
- 지리 및 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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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네시아는 작은 섬이란 뜻으로 국명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 해준다. 마이크로네시아 연방은 얍(Yap), 츄크(Chuuk), 폰페이(Phonpei), 코스래(Kosrae)의 4개의 섬들로 구성되며 태평양의 동쪽 절반에 위치하고 있다. 대략 하와이의 서쪽으로 5,000km, 필리핀의 동쪽으로 3,000km, 파푸아뉴기니의 북쪽으로 1,500km 거리다. 해양에 놓여있는 마이크로네시아의 크기는 프랑스의 다섯 배에 달하지만 섬의 총면적을 합하면 미국의 평균도시의 정도이며 세계지도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폰페이는 국토 면적의 절반을 차지하며, 나머지 절반은 세 개의 섬이 같은 크기로 나누어져 있다. 폰페이, 코스래, 츄크는 높은 화산섬이며, 얍은 아시아 대륙에서 융기한 섬이다. 섬에 들어선 야자수 나무를 상상하지 말라. 섬들은 화산섬인 하와이와 비슷하며 비옥한 토양과 울창한 동식물군과 풍부한 물을 갖고 있다.
육지에 사는 유일한 토종의 포유류는 박쥐로 큰박쥐는 날개길이가 1m가 넘으며 해질녘 섬 전역에서 볼 수 있다. 폰페이에는 아시아 삼바 사슴이 살고 있으나 보기 힘들다. 거대한 모니터 도마뱀(2m 이상의 길이)과 귀엽고 작은 게코우와 스킹크가 있으며, 많은 모기와 해변 각다귀들과 바퀴벌레가 돌아다닌다.
전 지역에 걸쳐 물이 둘러싸고 있어 수경을 쓰고 다양한 해양 동식물을 살펴볼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산호, 아네모네, 스폰지, 고래, 돌고래, 갑각류가 살고 있다. 몇 종 안 되는 바다거북이가 마이크로네시아 해변에서 알을 낳고 있으며 섬 주민들은 거북이와 알을 모두 음식으로 사용한다. 섬에는 또한 200여 종의 새가 날개를 펄럭이고 있다.마이크로네시아는 열대의 해양성 기후로 따듯하고 습하며 일년간 일정한 기온이 유지된다. 대부분의 낮은 27도-가끔 32도까지 올라가고, 21도까지 내려가기도 한다. 12월에서 3월 사이는 다른 기간에 비해 건조하고 시원하다. 비가 많이 오는 시기는 4-5월로 지구상에서 비가 가장 많이 오는 곳 중의 하나인 폰페이의 내륙에서 이 기간동안 캠핑을 할 수 없다. 7월부더 11월은 습도가 가혹할 정도로 높다. 태풍은 8월에서 12월 사이에 영향을 미친다.
-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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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인기 있는 마이크로네시아의 역사에 대한 기원은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에서 카누를 타고 기원전 4천년에서 2천년 사이에 얍에 정박했을 거라는 이론이다. 그 후 메라네시아에서 코스래에서 폰페이, 츄크에서 얍으로 항해를 하기도 했다. 초기의 마이크로네시아인은 청동기보다 석기를 사용했으며 많은 인상적인 조각들이 석기로 만들어졌다. 그들은 해양 항해에 탁월했으며 풍부했던 구술에 의한 역사는 유럽인의 침략에 의해 파손이 됐다.
1521년 페르디안드 마젤란이 세계를 항해하던 도중 마이크로네시아를 지나갔으며 그 후 10년간 섬은 스파이스 섬으로 항해를 하던 원정대의 경유지로 사용되어진다. 유럽 스타일의 부에 섬은 적합하지 않아 큰 주목을 받지 못한다. 1817년부터 유럽은 마이크로네시아에 대해 지속적인 항해를 시작한다. 영국인 고래잡이들이 1800년대에 도착하기 시작했고, 뒤를 이어 미국 고래선원들이 등장한다. 고래잡이 선원들은 친절함을 보인 섬 주민에 대해 괴롭힘과 살인을 자행하기도 한다. 선원들은 성병을 전래시켰으며 다른 질병으로 감기와 홍역을 선물한다. 1854년 전염성의 천연두는 폰페이 인구의 50%을 감소시킨다. 포경기간 동안 코스래의 인구는 6천명에서 3백명으로 감소한다.
포경선원에 이어 서양 의복, 언어, 법과 함께 종교를 전파하기 위한 개신교 선교사들이 등장한다. 1899년 독일은 스페인으로부터 마이크로네시아를 사들여 제국주의 경쟁의 선두 유지를 시도한다.독일은 코프라 농장에서 민트를 생산할 계획을 세운다. 마이크로네시아에 코코넛 생산이 장려되고 일부는 섬의 농장에 강제로 노동을 착취당했고 일부는 새로운 식민지에 노동을 착취당한다 1차대전이 시작되면서 독일은 마이크로네시아를 떠나고 일본이 진격해 들어온다. 일본은 사회기반시설과 마이크로네시아를 지배하기 위해 필요한 행정기구를 건설했으며 1902년 국가동맹(League of Nation)이 섬을 통치하기 시작한다. 일본은 섬을 모국화하기 위해 불교 사원, 신토 사원, 기생집, 공중 목욕탕 등을 만든다. 행정의 중심지는 작은 도쿄가 되어간다. 결굴 일본인이 마이크로네시아인을 능가했으며 사회기반시설은 일본인을 위해 추가로 신설되고 마이크로네시아인은 두 번째 사회계급으로 취급받는다. 마이크로네시아가 일본을 위한 커다란 자원이었으며 식민주의자는 강한 경제력의 확보와 고생산의 농업을 창출한다.
1941년 12월 7일 일본은 진주만에 대해 폭격을 실시했으며 마이크로네시아 바로 북쪽 섬인 괌을 점령한다. 미국이 츄크 라군(Chuuuk Lagoon)에 대해 보복을 시작한 1944년 2월까지 일본 함대의 중부 태평양의 가장 중요한 기지로 이용된다. 이틀간의 미국의 공격으로 2십만 톤 이상의 장비가 바다로 침몰했고 미국이 기지를 점령한다. 한 달간 마이크로네시아와 주변 섬에서 전쟁이 심각하게 발생했으며 북부의 마리아나(Marianas)와 서부의 팔라우(Palau)에선 오랫동안 잔인한 전투가 이어졌다. 전쟁은 일본에 의해 건설된 모든 기반시설을 파괴시켰으며 많은 마이크로네시아인이 전쟁동안 희생을 당했으나 역사는 사실들은 무시하고있다. 전쟁이 끝났으나 점령은 계속된다.일본의 뒤를 이어 미국이 마이크로네시아를 지배한다. 미 해군은 섬의 명령권을 장악해 외부인의 접근을 금지시켰고, 마이크로네시아의 동쪽에 있는 이웃 섬인 마샬제도는 미국의 핵폭탄 시험기지로 사용된다. 1946년과 1958년 사이에 66발의 폭탄이 섬에서 폭발해 마샬제도 사람들 유전자에 변화를 미쳤을 것으로 예상된다. 1947년 유엔은 태평양에 트러스트 테리토리(Trust Territory)를 형성해 츄크, 폰페이, 코스래, 얍을 인수한다. 미국에게 섬에 대한 행정권이 부여되고 연속적인 군기지를 설립했고 다른 국가에 대해 같은 행위를 못하도록 조치한다. 이 기간동안 마이크로네시아는 미군의 통제하에 놓여진다.
미국은 마이크로네시아의 자치정부를 위한 준비하면서도 독립에 대한 무시와 미국 의존의 강도를 높이는 정책을 취한다. 경제는 정부 정책에 완전히 의존했으며 미국으로부터 유입된 돈을 쫓아다니기 바빴다. 공업 또는 농업 기반은 전혀 존재하지 않고 있었다. 1965년 미국은 섬의 주민에 의해선출한 마이크로네시아 의회의 형성을 동의했으나 여전히 미국 상원에 의해 통제되고 있었고 심지어 CIA가 의회 사무실에 대한 도청을 하기도 했다. 1966년 평화단체의 봉사단이 형성돼 미국이 아닌 마이크로네시아를 위한 활동을 실시한다. 미국 사회의 행동에 대한 조사와 마이크로네시아를 위한 법과 사회 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독립을 향한 노력을 지속한다. 1978년 7월 츄크, 코스래, 폰페이, 얍은 독립적인 조직을 구성하고 1979년 5월 마이크로네시아 연방이 된다. 1982년 미국과의 협정을 통해 15년간 마이크로네시아는 미국이 다른 국가와의 관계에 참여하고 섬에 군사시설을 유지하는 방안에 동의한다. 미국은 이에 대해 매년 재정지원을 약속했다. 미국과의 협정은 1986년 종료되고 마이크로네시아 연방은 1991년 유엔에 가입한다. 1997년 대통령 베일리 올터가 심장병으로 사망하고 부통령인 자콥 네나(Jacob Nena)가 임무를 대행한다.
-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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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총생산 GDP : US$ 2억 4천만 달러
1인당 GDP : US$ 1,700 달러
연간 성장률 : 1.4%
인플레이션 : 4%
주요 산업 : 코프라, 어업, 관광-대부분의 수입이 미국 원조에 의존
주요 교역 대상국 : 미국, 일본
-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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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네시아 사회는 종족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얍의 부계제도를 제외하면 모두 모계혈통을 따른다. 각 섬 종족의 수장은 섬의 최초 정착인의 혈통에서 이어져온다. 종족은 다른 섬으로 확대되고 마이크로네시아인은 서로 이웃인 경우 다른 종족을 방문한다. 대가족이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가정은 조부모, 사촌, 아이들과 입양한 불청객이 한 가족을 이룬다. 가족 구성원이 좋은 직업을 갖고 있을 경우는 가족의 범위가 더 넓어진다.
전통적인 춤은 마이크로네시아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며, 서양 문화의 수용을 꺼리는 얍에서는 매우 중요시된다. 발을 끌며 춤추기와 흔들기가 단체로 행해지며 남자와 여자를 구분해서 춤을 추며 자주 일치된 소리를 지르기도 한다. 폰페이에선 대부분 마을에서 개인적으로 춤을 추며 가끔 관광객을 위해 공연되기도 한다.
서양 건축은 내부의 견고한 도로를 건설했으나 건물은 일부만 서양 기법이 도용됐다. 전통적인 단체의 구조물은 현지에서 자라는 마호가니의 두꺼운 판자와 나파 야자수 나무를 엮은 지붕으로 만들어진다. 마이크로네시아는 카누 빌딩에 강한 전통을 갖고 있다. 초기의 위대한 항해사가 섬에서 나오기도 했으며 현재에도 카누가 사용된다. 한 개의 현외부재를 갖고 있는 카누는 빵나무를 파서 만든다. 해양으로 가는 큰배는 코코넛 껍질섬유와 함께 두꺼운 판자를 이용해 만들며 길이가 30m가 되는 것도 있다.
미국 화폐가 전래되기 전 마이크로네시아인들은 구슬, 조개를 이용해 거래를 했다. 얍의 건장한 사람들은 그들이 만든 반경 4m의 무게 5톤인 돌을 깎아 만든 라이를 화폐로 사용했다. 돌은 가운데 구멍이 난 원형으로 더 이상 '주조'돼지 않는다. 아직도 얍 주변에선 라이와 장식된 거리의 길에서 화폐'은행'을 볼 수 있다. 빵나무와 해물이 미국음식과 일본음식과 함께 혼재한다. 폰페이 사람들은 얌을 즐겨먹으며 개고기도 전통적인 식단이다. 후추 관목의 뿌리로 만든 마취성의 술인 사카우(sakau)가 폰페이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데 바 두 곳 중 하나는 사카우를 판매한다. 옵포트(oppot)는 츄크인에게 전통적인 특별한 요리로 익은 빵나무나 바나나 잎을 구멍에 채워 만들어 바위로 덮어 논 것으로 음식을 먹기 전에 지독한 향이 코를 자극한다. 얍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부(buw-구장 땅콩)를 씹는데 가끔 담배나 보드카에 섞은 담배를 함께 씹어 잎이 빨갛게 되기도 한다.
- 축제 및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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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네시아는 일반적인 서양의 휴일을 축하한다. 크리스마스, 신정, 미국적인 요소인 추수감사절이 휴일이다. 마이크로네시아 연방 헌법 기념일은 5월 10일, 독립기념일은 11월 3일이며 각 섬은 각자 국가의 날을 행사한다. 코스래의 가장 큰 휴일은 9월 8일의 해방의 날로 미국에 의해 일본이 패망한 날을 기념한다. 축제는 대부분의 운동경기와 카누대회가 포함된다. 코스래의 크리스마스는 행진과 코스래 교회 합창단의 특별한 공연을 볼 수 있는 노래경연이 열리며 축연은 모든 사람에게 개방된다.얍의 가장 큰 연회는 얍의 날로 3월의 첫째주에 열리며 행사를 위한 춤과 스포츠 이벤트가 다양하게 실시된다. 미트미트(mitmits)는 연중 행사되는데 자유로운 선물 교환과 노래와춤이 공연된다. 한 개의 마을이 다른 마을을 위해 미트미트를 행사하며 다음해로 이어진다.
- 여행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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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자 : 30일 간의 단기 여행자에 대해서는 비자가 면제된다.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가 섬으로 입국 할 때마다 자동적으로 30일의 체류가 허가된다. 미국인은 1년까지 체류연장이 가능하다.
보건위생 : 장티푸스
시차 : GMT + 10시간(얍, 츄크), GMT + 11시간(폰페이, 코스래)
전압 : 110/120V, 60Hz
도량형 : 영국 법적 표준법(도량형 환산표 참조)
- 경비 및 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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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 : 미국 달러
일반 경비
저렴한 현지 식사 : US$5-10
중간 가격대의 레스토랑 식사 : US$10-20
최고급 레스토랑의 식사 : US$20 이상
저렴한 숙소 : US$40-60
중급 호텔 : US$60-90
고급 호텔 : US$90 이상
섬이 넓게 퍼져있고 경제가 수입품에 의존하기 때문에 마이크로네시아는 여행하기 비싼 나라다. 항공요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숙박요금 또한 만만치 않다. 싼 방도 별로 많지 않아 해변의 리조트에서 잔다면 하루 밤에 US$150이 소비된다. 현지 음식만 먹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싼 방에서 잔다면 하루 100달러 정도가 필요하며, 편안한 여행을 위한 경비는 하루 150달러다. 차를 빌리거나 다이빙을 한다면 200달러 이상 든다.
미국 달러가 마이크로네시아의 공식적인 화폐로 다른 돈을 들고 갈 아무런 이유가 없다. 미국 달러여행자수표는 큰 호텔, 레스토랑, 상점을 포함해 어디서건 현금처럼 사용된다. 츄크와 코스래에는상업적인 은행이 없으므로 여행하기 전 필요한 경비를 환전해야 한다. 신용카드는 폰페이와 코스래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얍과 츄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팁은 폰페이의 경우 10-15%가 예상되지만 미국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다른 섬에서는 팁을 주지 않아도 된다. 정찰제로 판매되며, 과일 시장에선 약간은 흥정 기술도 필요하다.
- 여행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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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네시아는 언제든지 여행하고 싶은 때 가면 된다. 기온은 연중 27도를 유지하므로 온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7월에서 11월 사이는 약간 습하지만 바다 물이 차서 물에 못 들어가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섬은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여행지가 아니므로 별도의 성수기가 없으며 방문자 수도 적다.
- 주요 여행지
- 코스래(Kosr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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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래는 마이크로네시아에서 손상이 덜되고 개발이 안된 지역으로 편하게 쉴 수 있는 곳이다. 주 섬은 109 sq km의 크기이며 내부에 손상되지 않은 열대우림이 있는 화산섬으로 섬 주변을 천연의산호가 장식하고 있고 해안은 모래로 덮인 해변과 망그로브 습지가 혼합되어있다. 사람들은 즉흥적이고 수수하며 섬에 나타나는 드문 여행자가 이상하게 보이지만 주민들은 새로운 사람에 대해 언제나 친절한 호기심을 보인다.
인상적인 유적이 코스래의 지도자가 지역의 권력을 장악했던 14세기부터 내려오는 레루(lelu)으로 연결된다. 거대한 로얄 시티의 외형은 대부분 파괴됐으나 남아있는 유적은 아직도 고대의 숨겨진 도시의 느낌을 주며 깊은 정글 속을 걸어서 발견한 것 같은 고립된 위치에 놓여있다. 레루 힐(lelu Hill)은 섬에서 가장 높은 지역으로 2차 대전 당시 일본군에 의해 사용되던 동굴과 터널이 산재해 있다.
코스래에는 손상되지 안은 산호초가 해안 가까이에 있어 걸어서 들어가거나 배를 타고 가서 다이빙하기에 적합하다. 수중 가시도는 100피트(30m)이며 여름에는 200피트까지 보인다. 레루 항구의블루 홀(Blue Hole)에는 산호, 가오리, 바라쿠다를 볼 수 있다. 남부에 있는 다이빙하기에 좋은 지점인 히로시 포인트(Hiroshi's Point)는 아름다운 산호와 햄머헤드 상어로 안내한다. 레루 하버의 입구에선 미국 경비정을 바다 속 20m 지점에서 발견할 수 있다. 또한 두 척이 일본 선박과 포경선이 남아있다.
코스래의 숙박시설은 유용한 곳이 제한적이며 싼 호텔도 아니다. 캠핑은 외국인을 위한 수단이지만 현지인들이 텐트 칠만한 장소를 선정하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괌과 호놀룰루를 이동하는 항공기가 코스래를 경유하며 코스래에선 주변 섬인 폰페이와 마샬제도의 마주로 환초(Majuro Atoll)로취항한다.
- 폰페이(Pohnpe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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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창한 동식물군, 정글, 활짝 핀 하이비스커슬 갖고 있는 폰페이는 전형적인 남태평양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폰페이의 주 섬은 마이크로네시아 연방에서 가장 큰 섬으로 334sq km의 크기다. 원형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가장자리에 만(灣)들과 반도가 돌출해 있다. 해안선은 일정한 높이의 바닷물과 망그로브 평지이며, 폰페이 섬과 주변을 둘러 싼 산호초 사이에 있는 작은 섬들은 아름다운 해변을 갖고 있다.
고대의 석조도시인 난 마돌(Nan Madol)은 남동부 해안에서 떨어진 100여 개의 인공적인 작은 섬들로 마이크로네시아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고고학적 장소이다. 난 마돌은 13세기에 전성을 구성하던 전제군주인 사델루 왕조 기간동안 현무암 기둥으로 건설됐다. 난 두와(Nan Douwas)가 현재 남아있는 가장 큰 구조물로 외부의 벽은 8m 높이이며 내부의 시설은 비밀의 무덤이다. 많은 난 마돌의 사원, 아치형 천장, 목욕탕 지역이 붕괴됐으나 여전히 과거의 거대한 영향을 느끼게 한다. 폰페이에서 가장 눈에 띠는 경관은 소케스 락(Sokehs Rock)으로 180m의 현무암 절벽은 도전을 즐기는 사람들에 의해 암벽등산이 시도되는 곳이다. 코로니아(Kolonia)의 주요 타운은 섬의 기준에 의하면 큰 규모지만 아직도 작은 마을의 형태다. 8km 떨어진 곳이 마이크로네시아 연방의 수도인 팔리키르(Palikir)이며, 폰페이의 공항과 대부분의 호텔과 레스토랑이 콜로니아에 위치한다. 호놀룰루와 괌에서 여러편의 항공기가 취항하며 마이크로네시아의 다른 섬의 공항으로 항공기가 운행된다.
- 츄크(Chu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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츄크(과거에 트룩으로 불리움)는 화려하고 생동감 넘친다. 츄크 라군 주변의 15개의 주요 섬과 92개의 외부섬과 80개의 작은 섬으로 구성된다. 가장 큰 볼거리는 가라앉은 난파선이며 다이빙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큰 열정을 선사하고 있다. 역사상 가장 큰 선박의 손실을 증명하는 일본 함대가 산호의 바닥 위에 놓여져 있다. 모든 난파선은 타임캡슐로 일부는 똑바로 서있고 일부는 손상되지 않았으며 일부는 부서진 조각으로 남아있다. 난파선에는 가득한 총, 트럭과 전투기, 주방에 남아있는 식기, 은수공품, 사케 술병과 잊혀진 선원들이 바다에 매장돼 있다.
건조한 섬에는 일반적으로 밝은 색으로 칠해진 츄크의 집들과 한가히 시간을 보내는 마을 사람들의 생활을 보게 된다. 더운 날에 물가에 앉아 빨래를 하는 여인과 벌거벗고 뛰어 다니는 아이들을 있으며, 주 섬인 웨노(Weno)에선 앉아 있거나 서쪽 라군에 있는 파이츄크 섬으로 넘어가는 해를 보는 것이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 가장 활동적인 일일 것이다. 대부분의 숙박시설은 웨노에 위치하지만 로지 스타일의 숙소가 다른 섬에도 있다. 웨노는 폰페이와 괌을 연결하는 항공기의 노선 상에위치한다.
- 얍(Y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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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한 돌화폐의 땅인 얍은 마이크로네시아의 가장 전통적인 지역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서양 옷을 입고 있으나 적당한 숫자의 남자와 소년들이 밝은 색의 허리감개를 입고 있고 일부 여성들은 하이비스커스로 엮은 스커트 만 입고 다니기도 한다. 모든 사람들은 구장땅콩을 씹고 있어 볼이 볼록하다. 얍은 얍, 토임-가릴(Tomil-Gagil), 맙(Map), 루뭉(Rumung)의 네 개의 섬으로 구성된다. 마이크로네시아의 다른 섬들은 화산에 의해 형성된 높은 섬인 반면, 얍은 아시아 대륙의 융기에 의해 형성됐다. 섬의 경치는 산악의 봉우리와 밸리보다 부드러운 언덕과 골짜기가 주를 이룬다. 134개의 외부 섬에는 산호가 물가에 남아있고 미덥지 않은 모래들이 해변을 차지한다. 태풍은 섬 전체는 휩쓸어버릴 정도로 크게 발생한다. 섬의 주민들은 백년 이상된 돌길에 의해 연결되고 있으며, 마을의 집들은 전통적인 스타일의 나무, 짚을 엮은 지붕, 대나무를 이용해 정교하게 만들어지고 있다. 사회에는 아직도 카스트 제도가 남아있어 마을의 수장이 공식적인 지도자로 선출될 만큼 영향력을 갖고 있다. 돌화폐는 전통적인 교환의 방법으로 일부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 달러가 대부분의 거래에 현재 상용된다. 얍 사람들의 풍습과 문화를 존중하는 여행자들에겐 예의를 표하지만, 실례를 무릅쓰고 카메라를 들이대는 관광객들에게는 얍 사람들은 공격적이기도 하다. 얍에서의 숙박은 전통적인 마을의 게스트하우스부터 여행자 호텔까지 다양하다. 얍은 괌과 팔라우에서 항공기가 취항한다.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
- 누쿠로 환초(Nukuoro At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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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쿠로 환초는 진짜 안식처다. 폰페이 외각에 있는 환초 중의 하나로 라군 주변의 직경 6km 내에 완벽한 원형을 이루는 42개의 작은 섬으로 형성되어 있다. 폴리네시아 주민들이 매우 환영을 하며 해변 주위를 돌아다니거나 조개를 줍거나 섬의 아이들과 놀면서 한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주 좋은 곳이다. 부두에 게스트하우스가 있다. 누쿠로에는 공항이 없으며 불규칙하게 이동하는 선박이 한 달에 한번 정도 누쿠로를 지나간다.
- 워래이 환초(Woleai At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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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의 외각 섬 중의 하나인 워래이에는 단순한 일상생활과 친절한 사람들과 아름다운 해변들이 인상적이다. 워래이의 22개 작은 섬 중에 다섯 개의 섬에 800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일부는 집단을 이루고 있다. 워래이는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고 있어 카누가 모터가 달린 보트보다 선호되며,티셔츠, 야구모자, 서양의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는 규칙을 제정하고 있다. 외국 여행자는 옷 입는 규정에서 예외가 적용되지만 전통의상을 입을 노력한다면 옷을 지원해 주기도 한다. 상업적으로 만들어진 숙소가 없으나 캠핑이나 홈스테이가 가능하다. 워래이는 얍에서 항공기를 이용하거나 느리고 요란한 배를 이용해야한다. 워래이와 얍의 외각 섬들은 여행을 위해 얍의 콜로니아에 있는 외각 섬을 위한 특별 협조소(Special Assistant for Outer Islands Affair)에서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적어도 방문 한 달 전에 신청해야한다.
- 츄크 서부 섬(Chukk's Western Isl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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츄크에서 가장 외지고 전통적인 서부 섬들은 얍의 외각 섬들과 인접해 있다. 남자들은 아직도 밝은색의 허리감개를 입고 있으며 여자들은 천으로 짠 섬유나 유리 스커트 만을 입고 다닌다. 집들은 짚을 엮어 만들었으며 남자들은 백 년 이상 주변을 이동하는 항해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 한 개의현외부재가 달린 카누를 빵나무를 이용해 만들고 있다. 섬에는 게스트하우스가 없으며 웨노에 있는 정부청사에서 숙박시설을 구하는데 가끔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 섬인 울울(Ulul)로 웨노에서 비행기가 출발하며 비정기적인 견학여행 선박이 울울을 방문한다.
- 모트락스(The Mortlo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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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트락스는 츄크 라군의 남동부로 약 290km로 이어진다. 모트락스 사람들은 친절하고 편한 사람들이며 다른 섬들에 비해 의상이 서양화되어있다. 또한 종교적으로도 비슷한 성향을 나타내는데 이유는 츄크에 처음으로 교회가 설립된 곳이기 때문이다. 기독교의 전래는 하이비스커스 나무로 만든 전통적인 모트락스 가면의 생산을 방해하진 못했으며 가면은 한때 남자들이 전투에서 사용했으며 악령을 내쫓는다고 믿고 있다. 현재는 관광객들을 위해 생산하고 있다. 여행자들을 위해 가장 유용한 여행지는 사타완 환초(Satawan Atoll)로 웨노에서 항공기와 선박이 모두 운행된다. 섬에는 하루 밤을 보내기에 적당한 단순한 산장이 있다.
- 레저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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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네시아의 땅에서 부족한 것들은 바다에서 모두 충족된다. 환상적인 경관을 바다 속에 갖고 있으며 여행자들은 믿기 어려운 경관을 결코 놓치려하지 않는다. 온화한 바다 물 온도는 웻수트가 필요 없을 정도다. 다이빙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츄크의 수중 난파선 박물관을 다 알고 있으며60여 척의 일본 선박과 많은 항공기가 2차 대전 당시 침몰한 것으로 아직도 과거의 시간을 간직하고 있다. 낮은 곳에 있는 난파선은 스노클링으로도 볼 수 있다. 얍에서의 다이빙은 살아 움직이는 쥐가오리 학교를 연상케 한다.
마이크로네시아에는 도보여행 할 만한 곳이 제한적이나 코스래의 토폴(Tofol)에서 등산이 가능하다. 핀콜 산(Mt Finkol) 정상까지는 8-10시간이 걸리며 강과 진흙을 지나쳐야한다. 정상에 올라가면 코스래의 세 개의 섬들이 보인다. 폰페이의 내륙에 있는 정글 역시 좋은 등산로를 갖고 있다.
- 마이크로네시아로 가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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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네시아로 향하는 주 관문은 호놀룰루와 괌(미국, 호주, 아시아에서 괌으로 항공편이 이동한다)이며, 남태평양의 다른 지역에서 폰페이와 코스래로 취항하는 직항노선도 있다. LA나 샌프란시스코에서 출발한 서클 마이크로네시아 에어 패스(Circle Micronesia air pass)나 괌에서 출발한 마이크로네시아 방문 패스(visit Micronesia pass)는 마이크로네시아의 섬들을 경유할 수 있다.
- 국내 교통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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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페이, 츄크, 얍, 코스래는 항공기로 연결되며 다른 섬에는 작은 활주로를 갖고 있다. 주요 섬들은도로가 있으나 대부분 비포장이며 활주로에서 타운으로 이동하는 도로는 포장이 돼있다. 얍에는 유일하게 버스가 운행되는데 스쿨버스가 콜로니아와 외각의 마을들로 하루 두 번 운행되며 관광객도 탑승이 가능하다. 츄크의 웨노 섬은 합승 택시가 있으며, 폰페이에는 미니버스 택시가 운행된다. 얍에는 개인 택시가 있다. 큰 섬을 자세히 돌아보고 싶다는 차를 빌려야 되는데 하루에 약 50달러를 받는다.
보트는 섬을 이동하는 가장 저렴한 방법이다. 츄크는 섬 사이를 이동하는 승객용 선박이 주중에 운영되며, 개인이 운영하는 스피드보트가 마이크로네시아 전역에서 짧은 거리 이동에 사용된다. 견학여행 선박이 외부 섬들의 중심 섬들을 연결하는데 주로 화물선이지만 많은 현지인들을 만나면서 싸게 주변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여행은 며칠이 걸리며 매우 덥고 피곤한 여행이 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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