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고 카카오톡 상담하기
66th of 99 different holidays
66
7

유럽에서 가장 큰 빙하 지대 바트나요클 트레킹, 호픈(Hofn, 회픈)

호픈(Höfn, 회픈)은 아이슬란드 남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요쿨살론에서 한 시간가량 떨어진 거리에 있는 작은 어촌 마을이다. 인구는 1,641 명으로 외진 곳에 비하면 그래도 사람이 많이 사는 편이며 호텔, 게스트 하우스 등의 숙소들도 꽤 있다. 레이캬비크에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아 요쿨살론을 보고 오는 사람이든, 시계 방향으로 돌아 동쪽에서 내려오는 사람이든 이곳에서 대개 묵게 된다. 이곳에서는 유럽에서 가장 큰 빙하지대인 바트나요쿨((Vatnajökull) 트레킹을 할 수 있다.

“유럽에서 가장 큰 빙원인 바트나요쿨(Vatnajökull) 빙하 트레킹”
호픈(Höfn, 회픈)은 유럽에서 가장 큰 빙원인 바트나요쿨 국립공원 (Vatnajokull NP) 근처에 있다. 이곳에 버물며 바트나요쿨 빙하 트레킹을 할 수 있다. 이 빙원은 최대 두께가 1,000미터이며 면적은 8,100제곱 킬로미터로 상상을 초월한다. 유럽의 빙하를 모두 모은 것보다 더 큰 빙하다. 그림스비튼 화산이 바로 이 빙원 아래에 있다. 이런 독특하고 거대한 빙하를 걷는다는 것 자체가 기념할만한 일이다.

“호픈(Höfn, 회픈)은 여행자들이 쉬어가는 곳”
호픈(Höfn, 회픈)의 뜻은 현지어로 항구다. 아이슬란드 남동부 지역에서 두 번째로 큰 이 마을은 여행자들이 종종 묵는다. 멀리 거대한 빙하의 만년설과 바다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한다. 바다 건너 보이는 베스트라혼 산(Vestrahorn mountain도 매우 아름다워서 휴식하기 좋은 곳이다. 이 지역은 아이슬란드 랍스터로 유명하며 6월에는 랍스터를 맛보는 축제 ‘후마르하티드 아 호픈’(Humarhátíð á Höfn)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