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고 카카오톡 상담하기
85th of 99 different holidays
85
8

레이크 아그네스 트레일과 빅 비하이브 트레일 (레이크루이스)

c.wikiloc.com/mgilgr

세계 10대 절경 중의 하나라 자랑하는 레이크 루이스와 미러(Mirror)호수, 아그네스(Agnes)호수를 거쳐 빅 비하이브(Big Beehive)를 돌아보는 전체 약 13km의 트레킹 코스는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레이크 아그네스 트레일(Lake Agnet Trail)”
아그네스 호수는 캐나다 앨버타 주의 밴프 국립공원에 있는 작은 산과 호수로, 루이스 호수에서 약 3.5km 떨어진 곳에 있다. 레이크 아그네스 트레일(Lake Agnes Trail)은 1901년 하이커를 위해 피난처로 만든 레이크 아그네스 티 하우스(Lake Agnes Tea House)까지 올라가는 길로 왕복 7.4km 정도다. 이 트레일을 걸으면 주변에 있는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호수 기슭에서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실 수 있다. Tea House는 6월 초부터 10월까지 문을 여는데 이 트레일은 10월 중순부터 6월 중순 사이에는 눈사태 위험 때문에 폐쇄되고 있다.

c.wikiloc.com/mgilgar

“빅 비하이브 트레일(Big Beehive Trail)”
이 트레일은 길이 왕복 10.8km 정도로 약간 도전적인 코스로 6시간 정도 걸린다. 이 코스는 조류 관찰, 하이킹, 스노 슈잉에 매우 인기 있는 지역이다. 이 트레일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부터 10월인데, 루이스 호수 옆에서 출발을 한다. 리틀 비하이브(Little Beehive)까지 이어지는 트레일에는 가파르고 구불구불한 길이 펼쳐지고 빅 비하이브(Big Beehive)까지는 더 가파라진다. 종착점에서는 멋진 호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c.wikiloc.com/mgilar

“레이크 루이스 트레일 (Lake Louise Trail)”
루이스 호수는 밴프 국립공원 최고의 호수로 유네스코 선정 세계 10대 절경 중의 하나다. 스케일이 어마어마하고 에메랄드 물빛에 어리는 눈 덮인 산이 황홀하다. 빙하에서 깎인 바위 가루가 호수 바닥에 가라 앉으면서 맑고 빛나는 청록색을 띄게 되는데 겨울에 가면 호수는 얼고 눈이 쌓이고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침엽수림, 산들이 모두 하얀 눈에 뒤덮여서 설국에 온 것만 같다. 이때는 무엇을 찍어도 작품이 된다. 해 뜨거나 해질 무렵에는 핑크 빛 물든 풍경으로 변해서 환상적이 된다. 루이스 호수 동쪽 기슭에는 유서 깊은 샤토 레이크 루이스 호텔이 있다. 이곳은 19세기 말 캐나다 총독이었던 영국의 Lorne후 작과 결혼한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딸 루이스 공주의 이름을 따서 루이스 호수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호수 주변을 걷는 하이킹을 할 수도 있고 말이 끄는 마차를 타고 낭만적인 기분에 젖을 수도 있다.

c.unsplash.com/robert keane

“레이크 루이스, 레이크 아그네스, 빅 비하이브를 돌아보는 트레킹”
각 호수를 트레킹하는 방법도 있지만 호수들을 연결해서 트레킹 하는 방법도 있다. 루이스 호수에서 출발하면 레이크 미러(2.6km), 레이크 아그네스(3.4km), 리틀 비하이브(3.9km), 빅 비하이브(4.8km)를 거치게 된다. 한 시간 정도 걸으면 작은 호수, 레이크 미러가 나타나고 뒤에는 우뚝 솟은 거대한 봉우리, 빅 비하이브가 보인다. 모습이 마치 여자의 머리를 위로 올린 것 같은 모습으로, ‘beehive’란 단어는 1960년대 유행하던 그런 여성의 머리 스타일을 의미한다.
미러 레이크에서 오른쪽 길을 택해 레이크 아그네스를 향해 갈 수 있다. 길 밑으로는 침엽수림과 멀리 산과 파란 하늘이 펼쳐지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빅 비하이브의 모습도 보인다. 올라오는 도중 리틀 비하이브를 들러서 올 수도 있고, 곧바로 아그네스 호수로 올 수도 있다. 레이크 아그네스 근처에는 유명한 티 하우스가 있다.
여기서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아그네스 호수를 왼쪽으로 바라보며 계속 산길을 올라 빅 비하이브로 향하게 된다. 호수와 눈 덮인 산, 솟아오른 거대한 산을 바라보는 풍경이 절경이다. 그리고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길이 이어진다. 약 30분 정도 오르다 보면 드디어 정상에 다다른다. 밑으로는 아름다운 레이크 루이스가 보인다. 산속에 숨은 세계 10대 절경의 호수 풍경은 경이롭다. 이곳에는 정자도 마련되어 있어서 루이스 호수와 주변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왕복 약 10km의 이 트레킹은 여러 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코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