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호 국립 공원 안의 보석, 에메랄드 호수와 타카카우 폭포
캐나다 로키 산맥의 국립공원중의 하나인 요호 국립공원(Yoho National Park) 안에는 캐나다 로키 산맥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중 하나로 여겨지는 에메랄드 호수(Emerald Lake)가 있다. 이 호수는 캐나다 산악 호수의 전형으로 에메랄드 빛의 색깔이 인상적이며 울창한 숲과 산들로 둘러싸여 있다. 이곳에서 북동쪽으로 10여km 떨어진 곳에는 타카카우 폭포(Takakaw Fall)가 있다. 폭포의 총 높이는 373미터로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폭포며 캐나다 로키산맥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폭포다. 요호 국립공원은 밴프나 재스퍼 국립공원보다는 덜 유명하지만 에메랄드 레이크와 타카카우 폭포 때문에라도 들르게 된다. 두 곳은 차로 쉽게 접근할 수가 있다.
“요호 국립 공원(Yoho National Park)”
밴프 국립 공원에서 서쪽으로 약 30km 정도 떨어진 곳에 요호 국립공원(Yoho National Park)이 있다. 요호(Yoho)라는 단어는 놀라움이나 경외감을 뜻하는 북아메리카 원주민의 표현이며 그들은 캐나다 로키산맥에서 가장 높은 곳에 속하는 거대한 빙원과 산봉우리를 그렇게 표현했었다. 요호 국립 공원의 면적은 1,313제곱킬로미터로 이 지역의 4개 연속 국립공원 중 가장 작은 규모지만 아름다운 에메랄드 호수(Emerald Lake)와 타카카우 폭포(Takakaw Falls)가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공원이다.
“타카카우 폭포 & 쌍둥이폭포 Twin Falls 트레일 하이킹”
요호국립공원의 대표호수 에머랄드 호수에서 시작하는 타카카우 폭포 & 쌍둥이폭포 Twin Falls 트레일은 타카카우 폭포를 감상후 울창한 숲을 지나 쌍둥이 폭포 Twin Falls까지 다녀오는 코스이다. 줄기찬 폭포와 호수가 있어 한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부는 이 코스는 지천에 피어 있는 야생화를 감상하고 수목 한계선을 지나며 보는 풍경이 캐나다로키의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에미랄드 호수에서의 카누와 카약”
이곳에서 여름에는 카누, 카약을 즐길 수 있다.. 나무 다리 바로 앞 호수 기슭에 작은 대여점이 있다. 겨울에는 눈이 덮이므로 하이킹을 피하지만 스노슈즈를 신고 눈 덮인 길을 스노슈잉 할 수 있다. 가장 쉬운 스노슈잉 트레일은 호숫가 길이지만호수가 얼면 호수를 가로질러 걸어갈 수도 있다. 또한 크로스 컨트리 스키도 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