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디안 록키 4대 국립공원 하이킹

로키산맥 관광의 출발지, 캘거리

로키산맥 관광의 출발지, 캘거리

캘거리(Calgary)는 캐나다 중서부에 있는 앨버타 주의 최대 도시다. 이곳은 1988년 동계 올림픽을 열면서 세계에 크게 알려졌는데 대도시권 인구는 2023년, 약 1,640,000명으로 대도시권 인구 면에서는 캐나다 전국에서 3위를 차지한다. 캘거리는 동과 서를 잇는 주요 교역도시로 토론토와 밴쿠버 다음 가는 규모의 도시다. 이 도시는 로키산맥으로부터 80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캐나다 로키산맥 여행의 출발지라고 할 수 있다.

“캐나다 도시 중에 늦게 개발된 캘거리” 캘거리는 앨버타주 남단의 보우 강(Bow River) 인근에 있으며 해발고도 1,045m다. 또한 로키산맥 근처에 있어서 미국인들을 캘거리를 ‘캐나다의 덴버’라고 부른다. 약 11,000년 전부터 아메리가 인디언들이 이 지역에 거주했던 것으로 추정되는데 서구인들은 1787년부터 보우(Bow) 강 유역에 머물기 시작했다. 그후, 1873년, 존 글렌이란 유럽 이민자가 캘거리 지역에 터를 잡고 살기 시작하면서 이 도시가 성장했지만 이 도시는 캐나다에서 늦게 개발된 편이다. 철도로 인해서 캘거리가 캐나다 서부의 밴쿠버와 동부의 토론토, 몬트리올과 이어지면서 캘거리에도 많은 이주민들이 오기 시작한다. 하지만 추운 날씨와 더딘 발전으로 도시 인구는 천천히 늘어났다.

관련 프로그램

캐나디안 록키 4대 국립공원 하이킹 지도캐나디안 록키 4대 국립공원 하이킹 사진
85
9 DAY TOUR

캐나디안 록키 4대 국립공원 하이킹

80 beds 확보

549만원

상세보기
하이킹 & 트래킹
Comfort
Aver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