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미 6개국 아즈텍 마야문명
카라비안 비치의 태양과 고산도시의 시원함 그리고 마야문명속으로 들어가는 중미여행, 음악과 춤 그리고 자연 속에서 즐기는 쿠바 여행까지

116중미 6개국 아즈텍 마야문명 27일
12,790,000원부터예상항공료 포함
아메리카 대륙의 중앙부에서 원시의 자연과 마야 문명 그리고 잊을 수 없는 바다를 모두 돌아 보는 입니다. 쿠바의 아바나에서 코스타리카의 산 호세까지 방문합니다. 중미 대륙을 여행하는 꿈을 꾸는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일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헤밍웨이가 사랑했던 나라 쿠바에서 흥겨운 리듬에 맞춰 모히또를 맛보고, 플라야 델 카르멘과 키코커에서 아메리카 대륙의 보석 카리브해에서의 휴식을 취해봅니다. 그리고 깊은 숲 속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풍광은 상상 이상으로 아름답습니다. 이번 여정을 통해 중미의 아름다운 자연과 찬란한 문화유산을 즐겨보세요.
Designed by 신발끈
툴룸과 키코커에서 만나는 에메랄드 빛 카리브 해
멕시코의 고대 마야 유적과 자연이 어우러진 툴룸 해변, 그리고 벨리즈의 느긋한 낙원인 키코커 섬에서는 에메랄드빛 바다 위로 반짝이는 햇살, 부드러운 파도 소리, 바다거북이 유영하는 환상적인 광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산호의 나라 키코커 섬에서의 환상의 액티비티
벨리즈의 보석 같은 이 작은 섬에서는 투명한 바다 위에서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을 즐기고, 천천히 흐르는 섬의 시간 속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해변 바에서 여유롭게 칵테일 한 잔을 즐길 수 있습니다. "Go Slow(천천히 가자)"라는 섬의 모토처럼, 바다와 하늘, 그리고 당신의 하루를 느긋하게 음미해보세요.

정글 속의 깊이 숨겨진 마야 유적을 찾는 대탐험
치첸이트사, 티칼, 키리과와 같은 마야 유적지들은 울창한 정글 깊숙한 곳에 자리잡아 수천 년 전의 신비로운 문명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하늘을 찌를 듯한 피라미드, 섬세하게 새겨진 석상과 상형문자, 정글 속 새와 동물들의 소리까지 어우러져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화 속에나 있을 법한 작은 어촌마을의 리빙스턴 보스투어
강의 하구 카리브해 연안에 위치한 리빙스턴은 분위기와 음식이 다른 과테말라 도시와 다릅니다. 음식은 풍미 가득한 코코넛 요리와 다양한 해산물이 특징이고 영어가 사용되는 곳이며 음악도 신이 납니다. 리빙스턴에서 보트투어를 하며 이 작은 어촌마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과테말라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여정
한 번의 여행으로 과테말라의 모든 유형의 세계문화유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과거 고대 마야 제국의 중심지였고 현재 마야 문명 최대의 도시 유적지인 티칼, 16세기 중반 에스파냐에 의해 건설돤 과테말라 왕국의 수도였던 안티구아 그리고 여행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키리과 유적지까지.

몬테베르데 운무림 보존지구에서 야생동물 탐사
우비를 쓰고 가이드를 따라 운무림(Cloud Forest National Park)으로 들어가면 빽빽한 숲과 나무가 펼쳐집니다. 하이킹은 벌새(Humming Bird)들이 몰려 있는 지점에서 시작됩니다. 벌새들의 행태를 관찰하고 허브(Herb)들을 살펴봅니다. 또한 고사리과의 식물들, 파충류, 새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와 미래가 카리브의 바람 속에서 만나는 도시, 파나마 시티 방문
파나마 운하로 우리에게 익숙한 파나마 시티는 카리브의 정취, 스페인 식민지의 흔적, 현대 도시의 역동성이 한데 어우러진 특별한 도시입니다. 콜로니얼풍의 구시가지와 현대적인 마천루가 공존하는 도시에서 역사와 미래를 함께 만나보세요.

쿠바에서 흥겨운 리듬의 살사댄스와 칵테일
쿠바하면 열정, 흥이란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쿠바의 상징, 살사 레슨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잠시동안 체면을 내려놓고 본인의 흥을 맘껏 발산해보시기 바랍니다. 춤을 잘 못춘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의 승자는 잘 추는 사람이 아닌 쿠바의 흥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Itinerary
Day 1 . 인천/멕시코시티/툴룸
멕시코시티를 경유하여 칸쿤에 도착합니다. 도착 후 툴룸으로 이동합니다.
호텔에 도착하여 휴식을 취하며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3성급 The Strabon Tulum 또는 동급
칸쿤 - 툴룸: 차량 이동 약 2시간, 116km
Day 2 . 툴룸/치첸 이트사/툴룸
마야 문명의 도시 치첸 이트사를 방문합니다. 방문 후 툴룸으로 다시 돌아와 툴룸의 유적지를 방문합니다.
치첸이트사의 거대한 피라미드를 처음 마주하면, 그 엄청난 크기와 정교한 장인 정신에 감탄하게 되어 사진으로는 그 장관을 제대로 담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작열하는 태양을 피하기 위해 나무 그늘 사이로 몸을 숨기고, 한때 이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 중 하나였던 거대한 마야 도시를 탐험해 보세요. 정글이 이 유적지를 둘러싸고 있으며, 석회암에 생긴 거대한 싱크홀인 세노테와 지하 강의 광대한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마야 주민들의 우주론과 일상 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다시 툴룸으로 돌아와 정통 타코를 맛봅니다. 한국인에게도 매운 하바네로 소스를 주의하세요. 점심 식사 후 툴룸의 유적지를 방문합니다. 이 유적지는 해안가에 위치한 몇 안 되는 마야 유적지 중 하나이며, 그 당시 툴룸은 무역과 전략적 요충지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조식|중식
3성급 The Strabon Tulum 또는 동급
툴룸 - 치첸 이트사: 차량 이동 약 2시간 40분, 152km
Day 3 . 툴룸
전 일정 자유 일정입니다.
또 다른 해안 도시 플라야 델 카르멘으로 가거나 하늘이 태어나는 곳이라는 뜻의 시안 카안 생물권 보호구역을 방문해볼 수 있습니다. 색다른 어드벤처를 즐기기 원하시는 분께는 멕시코 현지 교통인 콜렉티보를 타고 석회석이 무너져 만들어진 천연 수영장 세노테를 방문해보셔도 좋습니다. 또는 페리호를 타고 모든 다이버들의 성지 코즈멜섬을 방문하여 다양한 산호 속에서 다이빙을 즐겨보세요.


조식
3성급 The Strabon Tulum 또는 동급
Day 4 . 툴룸/키 코커
조식 후 툴룸에서 전용차량, 현지 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키 코커 섬으로 이동합니다.
키 코커 섬은 편안하고 친절한 현지인들이 있는 섬입니다. 섬 주변의 산호초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겨보세요. 낚시를 하거나 해변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조식
3성급 La Isla Resort 또는 동급
툴룸 – 체투말: 차량 이동 약 4시간, 254km체투말 - 키 코커: 페리 이동 약 3시간 15분
Day 5 . 키 코커
키 코커에서 자유 일정을 보냅니다.
홀찬 해양 보호 구역에서 가오리, 상어, 거북이와 함께 스노쿨링을 하거나, 유명한 블루 홀에서 다이빙을 해보세요. 또한 낚시, 카야킹 그리고 노을을 보며 보트 투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조식
3성급 La Isla Resort 또는 동급
Day 6 . 키 코커/플로레스
국경의 넘어 과테말라의 플로레스로 이동합니다.
페텐 이차호수에 위치한 이곳은 Tikal을 가기 위한 최적의 장소입니다. 작은 섬인 페텐을 자유롭게 둘러봅니다. 호수 맞은편으로 배를 타고 이동하면 멋진 일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조식
3성급 Hotel Isla de Flores 또는 동급
키 코커 - 벨리즈 시티: 페리 이동 약 1시간벨리즈 시티 – 플로레스: 차량이동 약 4시간 10분, 220km
Day 7 . 플로레스/티칼/플로레스
근처 마야 유적인 티칼의 가이드 투어를 합니다.
티칼 국립공원의 정글 중심부에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마야 유적이 있습니다. 기원전 600년 전에 조성된 이곳은 3000여개의 빌딩과 사원, 조각상, 광장들이 있습니다. 사원에 올라가 열대 우림의 장엄함을 느껴보세요. 또한 정글에서 원숭이, 개미핥기, 사슴, 뱀 등의 동물들을 찾아보세요. 오후에는 호수에서 쉬거나 시내에 있는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보세요.


조식
3성급 Hotel Isla de Flores 또는 동급
플로레스 – 티칼: 차량이동 약 1시간30분
Day 8 . 플로레스/리오 둘세
아침 일찍 플로레스를 떠나 리오 둘세로 이동합니다.
리오 둘세에 도착하여 보트를 타고 리빙스턴으로 이동해 현지 전통 방식의 해산물 요리인 타파도를 맛봅니다. 신선한 게, 새우, 생선이 들어간 스프요리로 한국인들의 입맛에 딱 맞는 현지 요리입니다. 점심 식사 후 아프리카인들의 전통이 남아있는 작은 어촌마을을 구경한 후 보트를 타고 맹그로브 나무와 석회암 절벽이 아름다운 리오 둘세강을 따라 보트 투어를 즐깁니다.


조식|중식
3성급 Vinas del Lago 또는 동급
플로레스 - 리오 둘세: 차량 이동 약 5시간, 218km리오둘세 - 리빙스톤: 보트 이동 약 1시간
Day 9 . 리오 둘세/안티구아
전용 차량을 이용해 유네스코 문화유산의 도시 안티구아로 이동합니다.
차량으로 긴 이동을 해야하므로 출발 전 간단한 간식을 준비합니다. 이동 중 마야 문명 유적지 중 하나인 키리과(Quiriguá)를 잠깐 방문합니다. 키리과는 다른 유적지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가장 높은 스텔라 석상을 볼 수 있으며, 온두라스의 코판과 함께 마야 문명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안티구아에 도착하여 오리엔테이션 투어를 진행합니다. 안티구아는 역사 도시로 규모는 작지만 등록된 레스토랑의 수가 약 360곳으로 식도락 여행으로 적합한 여행지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음식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조식
3성급 Camino Real Antigua 또는 동급
리오 둘세 – 안티구아: 차량이동 약 7시간, 319km
Day 10 . 안티구아
현재도 마그마를 내뿜고 있는 파카야 화산(2,552m)을 하이킹하는 날입니다.
올라가면서 파카야 화산 주변에 있는 아구아 화산, 푸에고 화산, 아카테낭고 화산을 볼 수 있습니다. 우거진 숲을 지나 고원에 도착하면 주 분화구를 멀리서 바라봅니다. 운이 좋으면 분화구에서 용암이 터지는 장면을 볼 수도 있습니다. 파카야 화산 정상에 도착하면 올라오면서 보았던 주변 화산들의 장엄한 파노라마 전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조식|중식
3성급 Camino Real Antigua 또는 동급
안티구아 – 파카야 화산 입구: 차량이동 약 1시간 30분
Day 11 . 안티구아
안티구아 자유일정의 날입니다.
안티구아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커피 농장을 방문하거나 과테말라 전통 음식을 배워보는 쿠킹클래스를 들어보실 수도 있습니다.


조식
3성급 Camino Real Antigua 또는 동급
Day 12 . 안티구아/산 호세
과테말라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코스타리카로 이동합니다.
과테말라 시티 공항을 거쳐 코스타리카 산 호세에 도착합니다. 이후 휴식을 취합니다.
조식
3성급 Hampton Inn & Suites by Hilton 또는 동급
안티구아 – 과테말라 시티: 차량이동 약 1시간 30분, 41.1km과테말라 시티 – 산 호세: 항공이동 약 1시간 30분
Day 13 . 산 호세/몬테베르데
산 호세에서 몬테베르데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면서 포아스 화산과 스타벅스 농장을 방문합니다.
몬테베르데로 가기 전 포아스 화산 비탈에 있는 전세계 유일한 스타벅스 소유의 농장을 방문합니다. 코스타리카의 자연 속에 자리 잡은 넓은 커피 농장을 구경하고, 코스타리카 커피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커피 농장을 자유롭게 둘러본 뒤, 포아스 화산 국립공원에 방문합니다. 포아스 화산 공원은 코스타리카의 가장 활동적인 화산 중 하나입니다. 해발고도 2,708m이며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큰 화산입니다. 그 후, 몬테베르데에 도착하여 자유 일정 및 휴식을 취합니다.


조식
3성급 Monteverde Country Lodge 또는 동급
산 호세 – 포아스 화산: 차량이동 약 1시간 30분, 33.1km포아스 화산 - 몬테베르데: 차량 이동 약 4시간, 159km
Day 14 . 몬테베르데
이른 아침 산타 엘레나 보호 구역에 방문합니다.
이곳은 코스타리카에서 원숭이를 보기 가장 좋은 곳입니다. 또한 1,440m의 해발고도 때문에 조류를 관찰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이처럼 산타 엘레나 숲은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다양하고 희귀한 동식물들이 잘 보존된 곳입니다.

조식
3성급 Monteverde Country Lodge 또는 동급
Day 15 . 몬테베르데/산 호세
몬데베르데에서 산 호세로 이동합니다. 산 호세에서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조식 후 산호세로 이동합니다. 산 호세에서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금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다양한 카페를 방문하며 코스타리카 커피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조식
3성급 Hampton Inn & Suites by Hilton 또는 동급
몬테베르데 – 산 호세: 차량이동 약 3시간 30분, 147km
Day 16 . 산호세/파나마 시티
항공을 타고 파나마 시티로 이동합니다. 파나마 시티에서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파나마 시티에 도착한 후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도시를 산책하며 유서 깊은 구시가지인 카스코 비에호(Casco Viejo)와 파나마 시티의 스카이라인, 그리고 북적이는 해안가 축구장, 러닝 코스 및 음식 노점들을 감상해 보세요.
조식
3성급 Hilton Garden Inn Panamá 또는 동급
산호세 - 파나마 시티: 항공 이동 약 1시간 20분
Day 17 . 파나마 시티
파나마 시티에서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도시의 아름다운 해안 산책로인 친타 코스테라(Cinta Costera)를 걸어보세요. 근처의 어시장에 들러 신선한 세비체를 맛볼 수도 있습니다. 원한다면 파나마 운하라는 놀라운 공학적 기념물을 방문하거나 메트로폴리탄 자연 공원에서 열대 우림을 산책해 볼 수 있습니다. 파나마 시티는 쇼핑 센터로도 유명한데, 그중 가장 큰 곳이 알브룩 몰(Albrook Mall)입니다. 전통적인 기념품을 집으로 가져가고 싶다면 국립 공예 시장(National Artisan&sqms Market)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조식
3성급 Hilton Garden Inn Panamá 또는 동급
Day 18 . 파나마 시티/멕시코 시티
항공을 타고 멕시코 시티로 이동합니다.
조식 후 항공을 타고 멕시코 시티에 도착합니다. 호텔에 도착하여 휴식을 취하며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조식
3성급 Hotel Fontan Reforma 또는 동급
파나마 시티 - 멕시코 시티: 항공 이동 약 3시간 46분
Day 19 . 멕시코 시티/테오티우아칸/멕시코시티
과달루페 대성당을 방문하고, 아즈텍 문명의 대표 유적지인 테오티우아칸을 방문합니다.
세계의 가톨릭 성소 중 두번째로 큰 성소인 과달루페 대성당을 방문합니다. 과달루페의 성모는 멕시코의 종교와 문화를 대표하는 이미지 가운데 가장 대중적인 이미지로 메인 홀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아즈텍 문명의 대표 유적지인 테오티우아칸으로 이동하여 해의 신전, 달의 신전으로 알려진 거대한 피라미드를 관람하며 아즈텍 문명의 위대함을 느껴봅니다. 투어 종료 후 팀원들과 함께 페어웰디너를 즐깁니다.


조식|중식|석식
3성급 Hotel Fontan Reforma 또는 동급
멕시코 시티 – 테오티우아칸: 차량이동 1시간 30분, 51.4km
Day 20 . 멕시코시티/아바나
멕시코시티를 떠나 쿠바의 수도 아바나에 도착합니다.
아바나 도착 후 아바나 워킹투어를 진행합니다. 산 크리스토발 데 라 아바나 대성당, 현재는 식당으로 사용되는 아레스 클라라스 후작의 대저택, 식민지시대 예술관, 쿠바 독립영웅 카를로스 마누엘 데 세스페데스의 동상이 있는 아르마스 광장 등을 방문합니다. 활기 넘치는 아바나의 매력을 탐험해 보세요. 해질녁 올드카를 타고 말레콘 해변의 일몰을 감상합니다.
조식
Casa Regente 또는 동급
멕시코시티 - 아바나: 항공이동 약 2시간 45분아바나 공항 - 아바나 시내: 차량이동 약 30분
Day 21 . 아바나/비냘레스
아바나를 떠나 비냘레스로 이동합니다.
피나르 델 리오(Pinar del Rio) 지역에 위치한 비냘레스(Viñales)로 이동합니다. 이곳은 담배 농장과 농업 지대가 펼쳐진 곳으로, 석회암 절벽이 점점이 박혀 있는 독특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비냘레스 가는 길에 시가 농장에 들러 시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워봅니다. 비냘레스 도착 후 자유롭게 비냘레스의 교외를 산책하며 둘러봅니다. 비냘레스는 쿠바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지 중 하나입니다. 편안히 앉아서 비냘레스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는 기회를 잡아보세요.

조식
Casa 2 sonrisas 혹은 동급
아바나 - 비냘레스: 차량 이동 약 4시간
Day 22 . 비냘레스/트리니다드
비냘레스를 떠나 트리니다드로 이동합니다. 트리니다드에서 살사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비냘레스를 떠나 트리니다드로 이동합니다. 장시간 차량이동을 하기 때문에 출발하기 전 미리 간식을 준비해주세요. 트리니다드에 도착해 살사레슨에 참여해봅니다. 몸치라고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기본 스텝부터 차근차근 밟다 보면 언젠가 살사에 푹 빠져있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춤으로 허기진 배를 안고 트리니다드 교외에 위치한 어촌마을로 이동해 쿠바 최고의 랍스터를 맛봅니다.

조식|중식|석식
Private House in Trinidad 또는 동급
비냘레스 – 트리니다드: 차량이동 약 7시간
Day 23 . 트리니다드
트리니다드에서 자유일정을 보냅니다.
오전에 자유롭게 개인 일정을 보냅니다. 트리니다드는 역사 도시로 동네를 걸어다니는 것만으로도 흥겹습니다. 이 도시에서 시작된 칸찬차라를 맛보거나 안콘 해변에서 휴식을 취할수도 있습니다.

조식
Private House in Trinidad 또는 동급
Day 24 . 트리니다드/산타클라라/아바나
수도 아바나로 돌아가는 길에 혁명의 근원지였던 산타클라라를 방문합니다. 이후 아바나에서 자유로운 일정을 즐깁니다.
조식 후 아바나로 돌아가는 여정을 떠납니다. 돌아가는 길에 잠시 산타클라라를 방문합니다. 산타클라라가 어떻게 혁명을 대표하는 도시가 되었는지 체게바라 기념관에 들려 쿠바의 혁명과 체게바라의 생에 대해 배워봅니다. 이후 아바나에 도착하여 휴식을 취합니다. 자유 시간을 보내며 대표 특산물 시가, 럼 등을 경험해보셔도 좋습니다. 쿠바에서의 마지막 밤입니다. 여행을 마무리 하며 팀원들과 함께 페어웰디너를 즐깁니다. * 기념관 운영 날짜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조식|석식
Casa Regente 또는 동급
트리니다드 – 산타클라라: 차량이동 약 2시간 30분산타클라라 - 아바나: 차량이동 약 4시간
Day 25 . 아바나/경유지
항공 시간에 맞춰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귀국행 비행기에 탑승합니다.
-
조식
Day 26 . 경유지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
Day 27 . 인천
인천 공항에 도착합니다.
-
Departure
포함사항
- 신발끈인솔자 동행(국제선 항공 미동행, DAY 20 멕시코 시티 공항까지 동행)
- 인천-칸쿤, 아바나-인천 왕복 항공권 및 텍스
- 과테말라 시티-산 호세 편도 항공권 및 텍스
- 산 호세-파나마 시티 편도 항공권 및 텍스
- 파나마 시티-멕시코 시티 편도 항공권 및 텍스
- 멕시코시티-아바나 편도 항공권 및 텍스
- 호텔 19박 및 쿠바 전통식 까사(2인1실 기준) 5박
- 조식 24회, 중식 6회, 석식 3회
- 치첸 이트사 카이드 투어
- 툴룸 유적지 방문
- 티칼 가이드 투어
- 리빙스톤 보트 가이드 투어
- 키리과 유적지 방문
- 산타 엘레나 보호 구역 가이드 투어
- 파카야 화산 하이킹
- 스타벅스 커피 농장 방문
- 포아스 화산 방문
- 과달루페 대성당 방문 및 테오티우아칸 가이드 투어
- 쿠바 한국어 구사 현지인 전문 가이드
- 아바나 워킹투어 및 올드카투어
- 비냘레스 시가 농장 방문
- 트리니다드에서의 살사 레슨
- 체게바라 기념관 방문
- 일정상 필요한 이동수단 제공 (항공, 전용차량, 페리 등)
- 현지 전문 가이드 동행
- 라이나 여행자보험(구조보험 5000만원, 사망시 1억원 보장)
개인준비사항
- 국제선 경유 국가에서 요구하는 e-visa 일체
- 쿠바 E-비자 발급비용 (USD 26)
- 멕시코, 벨리즈 출국세 (USD 50, 국경상황에 따라 계속 변동이 있으며 사전에 고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개인일정 비용 및 포함되지 않은 식사비용 (USD 600-800)
- 싱글룸 비용 150만원
- 룸매칭이 필요 하실 경우 최대한 다른 신청자와 매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남녀성비에 따라 장담드릴수 없으며, 싱글비용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쿠바 일정시 인솔자 미동행, 한국어 구사 현지가이드 동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