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끝, 엘 찰텐에서 우슈아이아 까지
바릴로체에서 우슈아이아까지 파타고니아의 시작과 끝.. 파타고니아 대표 국립공원 또레스 델 파이네, 피츠로이, 세레또레 암봉을 만나는 라구나 델 로스 트레스와 라구나 또레 하이킹, 그리고 지구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모레노 빙하와 탱고의 도시 부에노스 아이레스.

52지구의 끝, 엘 찰텐에서 우슈아이아 까지 14일
8,290,000원부터예상항공료 포함
남미대륙의 최남단 파타고니아는 아프리카대륙 최남단 케이프타운 (남위 33도) 보다 아주 멀리 지구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 지구의 끝자락 (End of Earth) 이라고 불리운다. 피오르드, 온대우림, 빙하, 사막, 고원, 대초원, 안데스가 혼합된 지금까지 보지 못한 지구의 끝자락 지형을 보여준다. 파타고니아 북쪽 여행지로 드라마틱한 안데스 산들과, 7곳의 크리스탈 호수를 드라이브하는 ‘루타 데 로스 시에테 라고스’는 아프리카 최남단보다 700km 남쪽 남위 40도에 위치하고, 지구 최남단 도시로 유명한 우슈아이아는 2000키로 아래 남위 54도에 위치하여, 남미와 남극의 중간모습을 보여준다. 파타고니아는 아르헨티나, 칠레 남쪽이지만, 남극 북극처럼 국가여행 보다는 지구의 최남단, 지구 끝자락 여행의 대명사로 불리운다. 북반구에는 그린란드 일루리사트가 있다면 파타고니아에는 모레노 빙하가 있다. 남극을 제외하고 남반구 최고의 빙하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다른 빙하들과 다르게 자동차로 접근이 가능하고, 가까이 전망대를 만들어 계속적으로 빙하가 갈라지는 빙하의 굉음,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당일치기 하이킹 (라구나 델 로스 트레스) 이면 빙하로 덮여, 하늘로 솟구친 상어 이빨 같은 피츠로이 암봉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고, 라구나 또레 하이킹으로 가까이에서 세레또레를 만날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는 도전과 기막힌 자연의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파타고니아, 세레또레, 그리고 피츠로이 모두 아웃도어 브랜드로 우리한테는 친숙한 이름이다. 파타고니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모델은 또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으로, 대초원에 엄청나 규모의 기암괴석 바위산들이 솟아 있고, 빙하와 만년설 그리고 빙하호수와 어우러져 지금까지 보지 못한 지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안데스 산맥 끝자라의 기암괴석의 산을 중심으로 라운딩 트레킹 또는 W trek으로 또레스 델 파이네 공원을 만날 수 있지만 소형 벤을 이용한 투어와 보트투어는 더 많은 여행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 Designed by 신발끈 신발끈이 만든 루따 데 로스 시에테 라고스- 바릴로체-엘칼레파테-모레노빙하-엘찰튼-세레또레, 피츠로이-또레스 델 파이네- 푸에르또 나탈리스- 푼타아레나스- MNLP 펭귄섬-우슈아이아 로 이어지는 여행은 완벽에 가까운 파타고니아 여행 일정이라 자부한다.
Designed by 신발끈
아르헨티나 최대의 휴양지, 바릴로체 방문
남미의 스위스로 불리는 남미의 대표적인 휴가지로 아름다운 목조 건물들과 호수와 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환경은 특별한 기억을 만들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토레스 델 파이네 삼형제봉 원데이 트레킹
수많은 빙하와 빙하호, 독특한 초원과 숲의 비경을 자랑하는 파타고니아의 대표적인 미봉인 토레스 델 파이네 삼봉을 방문합니다.

페리토 모레노 빙하 유람선 투어
모레노 빙하 국립공원 방문시 관람데크과 더불어 유람선까지 탑승해 빙하를 좀 더 가까이서 볼 수 있게 기획되었습니다.

푼타 아레나스 펭귄 투어
마젤란 해협을 지나 6만마리 이상의 펭귄이 서식하는 펭귄섬을 방문해볼 수 있습니다.

지구의 끝이라 불리는 우수아이아 방문
인류 최남단의 도시, 우수아이아를 방문합니다.

Itinerary
Day 1 . 인천/경유지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Day 2 . 경유지/부에노스아이레스/바릴로체
부에노스아이레스에 도착 후 국내선으로 바릴로체로 이동합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도착 후 국내선으로 갈아탑니다. 바릴로체 도착 후 호텔에 체크인 후 휴식합니다.
Day 3 . 바릴로체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길인 Ruta 40(ruta de los siete lagos)을 따라 나우엘 후아피 호수를 감상합니다.
아침 식사 후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긴 국도로 총 길이 5000km가 넘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Ruta 40을 따라 나우엘 후아피 호수를 감상합니다. 투어 후 호텔로 돌아와 자유롭게 휴식합니다.
조식/중식
3성급 Hotel Concorde 또는 동급
Day 4 . 바릴로체/엘칼라파테
바릴로체를 출발하여 엘칼라파테에 도착합니다.
아침 식사 후 바릴로체를 출발하여 엘칼라파테로 국내선 이동합니다. 도착 후 아름다운 마을 엘칼라파테를 자유롭게 산책하며 파타고니아의 자연을 만끽합니다.
조식
3성급 Michelangelo Hotel Calafate 또는 동급
Day 5 . 엘칼라파테/엘찰튼/엘칼라파테
아침 식사 후 엘찰텐으로 출발합니다.
라구나 카프리 트레킹을 진행합니다.이번 여정은 총 4~5시간 걸리는 쉬운 수준의 트레킹 코스입니다.엘 찰튼 시내에서 시작되는 코스로 처음 1시간은 비교적 가파른 구간이 진행되지만 이후 평탄한 지형이 지속됩니다.카프리 호수에 도착하면 날카로운 암봉의피츠로이와 파란 호수는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트레킹 종료 후엘칼라파테로 돌아와 휴식합니다.
조식|중식
3성급 Michelangelo Hotel Calafate 또는 동급
엘칼라파테 - 엘찰튼: 차량 이동 3시간 40분, 214Km
약 4-5시간 소요, 8km
Day 6 . 엘칼라파테/모레노 빙하/엘칼라파테
페리토모레노 국립공원으로 이동해 대자연과 거대 빙하의 푸른 아름다움을 감상합니다.
아침식사 후 남쪽 파타고니아 빙산지대에서 가장 스펙타클한 경치를 지닌 페리토 모레노 국립공원으로 이동합니다. 국립공원 내 설치된 관람데크를 산책하며 다양한 방면에서 모레노 빙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내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빙하를 바라보며 점심식사를 즐깁니다. 이후 엘 칼라파테로 돌아와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조식|중식
3성급 Cent Calafate 또는 동급
Day 7 . 엘칼라파테/푸에르토 나탈레스
칠레로 육로로 이동합니다.
칠레로 이동합니다. 국경 이동이 있는 날로 교통 및 입국 심사 상황에 따라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파타고니아의 대평원을 지나며 콘도르, 과나코, 타조 등 다양한 야생동물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조식
3성급 Hotel Captain Eberhard 또는 동급
공용버스 약 7시간 소요
Day 8 .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푼타아레나스
전용차량으로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을 방문합니다.
아침식사 후, 전용차량을 이용 아르헨티나의 드넓은 대평원 팜파 파타고니아를 지나 또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으로 이동합니다(차량이동 2시간소요). 공원 안에서 가장 아름다우며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경치를 즐겨봅니다. 투어 종료 후 푼타아레나스로 이동하여 호텔 체크인 후 휴식합니다.
조식|중식
3성급 Hotel Captain Eberhard 또는 동급
푸에르토 나탈레스 - 토레스델파이네 국립공원: 전용차량 약 2시간, 80km
토레스델파이네 - 푼타아레나스: 차량이동 약 3시간
Day 9 . 푼타아레나스/MNLP/푼타 아레나스
펭귄 서식지(MNLP)를 방문합니다.
아침 식사 후 펭귄 서식지인 로스 핑귀노스를 거쳐 푼타아레나스로 돌아옵니다. 이후 푼타 아레나스에서의 자유시간을 즐깁니다.
조식
3성급 Hotel Almasur 또는 동급
전용차량 이동, 약 4시간 소요
Day 10 . 푼타아레나스/우수아이아
푼타아레나스에서 공용버스로 우수아아이로 이동합니다.
이른아침, 푼타 아레나스 버스 터미널로 이동해 공용버스에 탑승합니다. 우수아이아로 향하는 긴 여정을 거칩니다. 여정은 길지만 지구 최남단 대륙의 풍경을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밤에 우수아이아에 도착합니다. 호텔에 체크인 후 휴식을 취합니다
조식
3성급 Hotel Austral Ushuaia 또는 동급
공용버스 약 12시간, 615km
Day 11 . 우수아이아
우수아이아에서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전날의 피로를 풀며 인류 최남단의 도시, 우수아이아를 자유롭게 둘러봅니다. 자유일정 중 버킷리스트 8. 띠에라 델 푸에고 국립공원을 자유롭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조식
3성급 Hotel Austral Ushuaia 또는 동급
Day 12 . 우수아이아/부에노스아이레스
국내선 항공에 탑승에 부에노스아이레스로 이동합니다.
국내선 항공에 탑승에 부에노스아이레스로 이동합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인천행 국제선 항공편에 탑승합니다
조식
Day 13 . 경유지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Day 14 . 경유지/인천
인천 공항에 도착합니다.
인천 공항에 도착합니다.
Departure
포함사항
- 신발끈 한국인 인솔자 현지 동행
- 인천/부에노스아이레스-푼타아레나스/인천 왕복 항공권 및 텍스
- 부에노스아이레스/바릴로체 편도 항공권 및 텍스
- 바릴로체-엘칼라파테 편도 항공권 및 텍스
- Ruta 40 드라이빙
- 토레스델파이네 1일투어
- 모레노 빙하 가이드 투어 및 유람선 탑승
- 토레스 델 파이네 원데이 투어
- MNLP 펭귄 서식지 원데이 투어
- 우수아이아 방문
- 일정상 명시된 모든 숙박
- 일정상 명시된 모든 이동 및 식사
- 라이나 여행자보험(구조보험 5000만원, 사망시 1억원 보장)
개인준비사항
- 국제선 경유 국가에서 요구하는 e-visa 일체
- 일정상 포함되지 않은 식비 및 가이드 팁 약 150~200불
- 신발끈 인솔자 국제선 항공 이동 및 트레킹 일정 미동행
- 싱글룸 비용 80만원
- 룸매칭이 필요 하실 경우 최대한 다른 신청자와 매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남녀성비에 따라 장담드릴수 없으며, 싱글비용 발생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