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고 카카오톡 상담하기
99 different holidays
02
6

일출과 함께 돌고래 투어를 할 수 있는 로비나 비치

돌고래가 서식하는 로비나 비치

돌고래 투어는 보트 위에서 돌고래만 보는 돌핀 워칭 투어(Dolphin Watching Tour)가 있고, 배 옆에 매달려 수영하는 ‘돌핀 스위밍 투어(Dolphin Swimming Tour)가 있는데 돌고래 투어에 사용되는 배는 발리 전통 배인 ‘주쿵’이라는 작고 길쭉한 배다. 그배의 옆에는 나무 막대기가 매달려 있는데 ‘돌핀 스위밍 투어’를 하는 사람들은 처음에 돌고래를 보다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배 옆의 나무 막대기를 잡고 매달려 간다. 바로 옆의 돌고래들과 함께 수영하는 기분이 들고 돌고래 숨소리까지 들린다. 돌고래들과 물살을 가르며 함께 가다 보면 자신이 돌고래가 된 것같은 황홀한 경험을 하게 된다.

“돌고래 투어로 유명한 로비나 섬”
로비나 비치(Lovina Beach) 또는 간단히 로비나(Lovina)는 인도네시아 발리섬 북서쪽에 위치한 해안 지역이다. 해안은 검은 모래사장이고 10∼15m 정도의 수심 속의 바다에는 대형산호 등 산호초와 열대어들을 볼 수 있으며 일몰이 아름다운 섬이다.
로비나섬이 특별히 유명한 이유는 돌고래 투어 때문이다. 돌고래는 이른 아침에 활동을 많이 한다. 그래서 일출 무렵이면 물 위로 솟구치는 돌고래들을 수많은 배들이 뒤쫒는다. 돌고래도 멋지지만 멀리 하늘을 가로지르는 거대한 산맥과 하얀 구름, 파란 하늘이 어우러진 풍경은 한폭의 그림과도 같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운이 좋아야 한다. 비가 오고 날씨가 궂을 때는 보기 힘들다.

“아름다운 일몰 풍경을 자랑하는 로비나 비치”
로비나 섬은 한적한 해변 마을이지만 멘장안까지 방문할 수도 있고, 돌고래 투어, 스노클링, 다이빙등 다양한 할 거리가 있다. 또한 로비나의 일몰 풍경은 아름답기로 소문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그 매력에 빠져든다.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전통적인 발리 문화를 경험하며 다양하고 맛있는 발리 음식을 맛보고 시장과 사원들을 방문하는 재미에 로비나에서 오랜 기간동안 머무는 여행자들이 생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