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에서 라싸 칭짱열차여행
해발 4000미터 이상의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원지대를 900km 이상 달려가는 천상열차, 세계최고 높이의 기차역 탕구라역 (5068m), 그리고 포탈라 궁전, 조캉사원과 하늘의 호수 얌드록쵸와 남쵸를 방문하는 진정한 티벳여행

18베이징에서 라싸 칭짱열차여행 8일
3,440,000원부터예상항공료 포함
동남아의 최고봉 키나바루산은 4095미터이고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는 4130미터이다. 힘들게 오르는 이유 중 하나는 평지에서 볼 수 없는 고산의 신세계가 펼쳐지기 때문이다. 이런 고산의 신세계를 해발 4000미터에서 5000미터 사이를 무려 960km나 달리는 열차가 있으니 바로 중국 칭하이에서 라싸를 연결하는 칭짱 열차이다. 열차는 비행기원리로 산소가 공급되고, 의사1명과 간호사 2명이 항상 상주를 한다. 식당칸은 국내5성급 셰프가 중국요리를 아주 저렴하게 준비해주고, 깨끗한 침대의 4인실 6인실은 창 밖으로 파노라마가 전개되는 신비로운 고산 롯지가 되어 준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고 높이의 기차역 탕구라역 (5068m)을 통과할 뿐 아니라, 마을이 있는 4500미터의 역에서는 몇 분간 내릴 수도 있다. 과거의 티벳 고원지대를 넘는다는 것은 고산병과 험난한 길이 연상됐지만, 에어컨, 산소, 의사, 침대가 완비된 찡창열차는 24시간 천상의 파노라마 장면을 보여준다. 칭짱열차는 베이징, 상하이, 광조우, 청두에서 각각 출발하여 티벳 거얼무를 거쳐 랏싸에 도착하는 장장 40시간의 기차 여행이고 이를 마침과 동시에 신비로운 티벳 왕국 여행이 시작된다. 헐리우드 영화에도 자주 등장하는 랏싸의 포탈라궁전, 조캉사원, 트레풍사원, ABC 보다 높은 곳에 위치한 얌드록쵸 호수 (4,250m) 와 남쵸 호수 (4,718m), 그리고 랏싸에서 330km 떨어진 시가체까지, 마치 헐리우드영화 닥터 스트랜지처럼 기차에서 내리면서 과거, 종교, 고원지대가 믹스된 신비롭고 환상적인 티벳 고원여행이 펼쳐진다. Designed by 신발끈 신발끈은 2006년 7월 칭짱열차 개통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어떤 중국여행보다 값어치가 높은 여행이라고 말할 수 있다. 기차예약, 여행허가, 정치적 문제등 복잡한 과정과 준비가 필요하다. Road to Lhasa 오버랜드 개념으로 중국 도시에서 티벳 랏싸로 가는 방향으로 디자인하였다.
Designed by 신발끈
2006년 칭짱열차 티벳라싸 노선 개통과 함께 국내 최초로 프로그램을 진행한 신발끈의 베스트셀러 프로그램

북경에서 라싸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원지대를 달리는 칭짱열차의 낭만
칭짱열차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도를 달리는 열차로 공식명칭은 Qinghai-Tiber Railwway 입니다. 노선은 베이징과 라싸를 오가며 운행거리는 약 3,700km 정도이며 운행시간은 약 40시간~48시간소요됩니다. 중간 경유지로는 시닝역과 나취역등이 있습니다. 구간중 가장높은 구간은 해발고도 5,072m의 탕구라역 부근이며, 탕구라패스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철도 구간입니다. 고산병에 대비하여 열차 내부에는 산소 공급 시스템이 갖추어져있으며 요청시 산소마스크등을 제공합니다. 세계 최고높이의 고원을 다니는 만큼 열차 차창밖으로 티벳의 고원, 눈 덮인 히말라야 산맥, 야크 방목지, 사막, 초원, 호수등의 절경을 감상 할 수 있는 낭만이 있습니다. 객실은 침대칸과 좌석칸 식당칸 등으로 구성되며, 식당칸에서 식사를 안하더라도 도시락판매원의 카트가 다닙니다.

달라이라마의 포탈라궁, 조캉사원, 세라사원등 라싸 시내투어
포탈라궁은 7세기경 송첸 감포왕이 최초로 지었고, 지금의 모습은 5대 달라이라마때 완성되었습니다. (17세기), 웅장한 건축물과 영적인 의미로 인해, 티베트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되어있습니다. 조캉사원은 디벳 불교에서 가장 신성한 사원으로 라싸의 중심부에 위치해있습니다. 포탈라궁이 정치와 행정의 중심지었다면, 조캉사원은 종교적, 영적중심지이며 포탈라궁과 마찬가지로티벳의 33대왕 송첸감포에의해서 7세기경 건립되었습니다

티벳 4대 염호인 얌드록쵸 호수 방문
얌드록초 Yamdrok Lake는 티베트 고원에 위치한 3대 성호중 하나로, 신성하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하늘 빛 옥호수' 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에머랄드 빛 또는 터키옥빛 물색을 띠며, 티벳인들의 종교적 신앙의 대상이자 자연절경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티베트 자치구 시가체 지역에 위치하며, 해발고도 4,441m 길이는 약 72km에 달합니다.

시가체 타쉬룬포사원, 금동미륵불상 방문
타쉬룬포 사원은 티벳 불교 겔룩파의 6대사원중 하나이자, 판첸라마의 본거지로 티벳 제2의 성지로 불릴만큼 중요한 종교중심지입니다. 시가체시에 위치하며, 1447년 1대 달라이라마인 겐둔드룹에 의해 창건되었습니다. 타쉬룬포사원에는 대형 금동미륵불상이 있는데, 이 불상은 현세의 부처인 석가모니에 이은 미래의 부처, 미륵불을 형상화한것으로 자비와 구원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티벳 최초의 사원 삼예사원 방문
티벳의 삼예사원은 티벳 최초의 불교사원으로 서기 775년경 티벳의 트리송 데첸 왕과 인도 고승 샨타락시타에의해 창건되었다고 알려졌으며, 인도에서 불교가 티벳으로 처음 전해지고 조직적으로 정착된장소라고 볼수 있습니다.

Itinerary
Day 1 . 인천/베이징/칭짱열차 탑승
베이징에 도착하여 짧은 베이징 투어 후 칭짱열차에 탑승합니다
인천공항을 출발, 베이징에 도착하여 가이드를 만납니다. 짧은 투어 및 유리창 문화거리 방문후 베이징 서역으로 이동하여 칭짱열차에 탑승합니다. *참고사항 북경쪽의 가이드분이 열차 탑승까지 도와드릴 예정이며, 열차에서 라싸까지 가는동안은 열차 내 시설을 이용하시면됩니다. 열차 안에서 제공되는 도시락이나 식당칸 에 제공되는 식사등을 매식으로 사 드실 수 있습니다. 라싸에 도착하면 티벳쪽 가이드분이 나옵니다.



칭짱열차(침대칸 4인실 또는 6인실)
Day 2 . 칭짱열차
티벳 라싸로 향하는 칭짱열차
세계에서 해발고도가 가장 높은 중국의 칭짱철도를 타고 중국 대륙을 지나 티베트 고원을 가로지르게 됩니다. 편안한 침대 객실에는 침대가 놓여 있으며, 식당칸에서는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제공합니다. 고원 열차를 타고 창밖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경관은 일생에 한번뿐인 경험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칭짱열차(침대칸 4인실 또는 6인실)
Day 3 . 라싸
티벳 라싸에 도착하여 자유일정 및 고소적응시간을 갖습니다
라싸에 도착하여, 티벳쪽의 가이드를 미팅후 호텔로 이동합니다. 티베트 정치ㆍ문화ㆍ경제 중심지인 라싸는 티벳인들에게 정신적인 고향과도 같은 곳입니다. 해발 3650m의 고지대에 위치한 이 매혹적인 도시는 1300년의 오랜 역사를 간직한 고도(古都)로 아름다운 자연은 물론, 다양한 문화 유적과 종교적인 특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도착 첫날은 도시 주변을 산책하며 고소에 적응합니다.

중식
4성급 Atour Hotel Potala Palace Lhasa 또는 동급
Day 4 . 라싸
포탈라궁을 비롯하여 라싸 1일 투어를 진행합니다.
티베트의 상징 포탈라궁을 방문합니다. 라싸의 중심지인 바코르에서 남서쪽으로 10분 정도 걸어가면 마뿌르산 꼭대기에 달라이라마가 머물던 포탈라 궁이 솟아 있습니다. 도시가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이 장대한 건축물은 품위와 위엄, 불가사의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감동시킵니다. 깎아지른 듯한 절벽 위에 있는 궁전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 수직의 베르사유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후 라싸 중심지에 위치한 조캉사원을 방문하고 바코르 거리를 탐험하며 이국적인 풍경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조캉 사원은 티벳의 중심이며, 오랫동안 티벳인들의 정신적인 중심지이자 가장 성스러운 곳입니다. 순례자들이 오치투제를 하며 낮이나 밤이나 사원을 끝없이 둘러싸고 있으며, 몇몇의 순례자들은 그들의 믿음을 축하하고 나타내기 위해서 티벳의 극한 지형을 오체투지로 횡단하기도 합니다. 이어서 바코르 거리에서 자유시간을 즐겨봅니다. 바코르는 라싸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이자 가장 라싸다운 옛 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코르 주변에는 각종 불교용품과 장신구, 차, 공예품를 파는 상점과 노점, 그리고 사람들로 뒤얽혀 이국적인 티베트의 풍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라싸 3대 사원중 하나로 꼽히는 세라사원을 방문하여 세라사원을 수호하는 말머리형상의 관세음보살상인 마두금강등을 둘러봅니다.



조식/중식
4성급 Atour Hotel Potala Palace Lhasa 또는 동급
Day 5 . 라싸/암드록초/시가체
라싸를 출발하여 삼예사원을 방문한 뒤 암드록초를 둘러본 후 시가체로 이동합니다.
아침 식사 후 라싸를 출발합니다. 티베트 최초의 불교사원인 <삼예사원>을 방문합니다. 삼예사원은 불교에서 전해지는 세계관인 만다라를 본따 건물이 배치되어 있다. 본당은 세계의 중심에 우뚝솟은 수미산을 나타내며, 네 모서리에 있는 다른 건물과 본당의 동서남북으로는 대륙과 불교 우주의 다른 조직을 상징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후 4800m 감팔라 고개를 넘어 해발 4400m에 위치한 암드록초를 방문합니다. 암드록초는 깊은 푸른색의 터키석과 같은 나선형의 전갈모양 호수로 암드록초에는 노간주나무가 빽빽이 들어선 작은 섬들이 수십 개 떠 있는데 야생조류의 낙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시가체로 이동합니다. 시가체 도착 후 호텔에 체크인하고 자유롭게 휴식합니다.


조식/중식
4성급 Hilton Shigatse 또는 동급
라싸 - 삼예사원: 전용 차량 약 2시간, 115Km
삼예사원 - 시가체: 전용 차량 약5시간, 290Km
Day 6 . 시가체
시가체 타쉬룬포 사원 투어를 진행합니다.
아침 식사 후 시가체 타쉬룬포 사원 투어를 진행합니다. 티베트어로 모든 영광과 행복이 이곳으로 흘러든다는 뜻의 타쉬룬포 사원은 판첸라마가 거주하는 사원으로 세계에서 잘 보존된 미래의 신 ‘Jampa’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원의 메인 홀은 사원 내에 위치한 어떤 장소보다 높은데, 황금지붕으로 천장이 덮여 있어서 사원의 위엄성을 돋보이게 합니다. 또한 타쉬룬포사원은 많은 행사와 불교의식을 주최를 하여 현지인들이 방문하여 불공을 들이기도 합니다. 여정에 있어서 운이 좋다면 큰 노란 모자를 쓰고 기도하는 다소 이색적인 수도승과 회의장 또는 큰 마당에서 춤을 추는 수도승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식/중식
4성급 Hilton Shigatse 또는 동급
Day 7 . 시가체/라싸
시가체를 출발하여 라싸로 돌아옵니다.
아침 식사 후 시가체를 출발하여 라싸로 돌아옵니다. 호텔에 도착하여 체크인 후 자유롭게 휴식하며 여행을 마무리 합니다.
조식
4성급 Atour Hotel Potala Palace Lhasa 또는 동급
시가체 - 라싸: 전용 차량 약 5시간, 270Km
Day 8 . 라싸/베이징/인천
라싸를 출발해 경유지를 경유해 인천으로 돌아옵니다.
아침 식사 후 라싸 공항을 출발해 경유지를 거쳐 인천 공항에 도착합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조식
Departure
포함사항
- 왕복 항공권 + 항공 텍스
- (공항 이용료, 유류할증료 등 포함)
- 칭창열차 예약 및 탑승권
- 티벳 여행 허가서
- 일정에 표기된 식사
- 픽업 및 샌딩 서비스
- 가이드 투어 일정 내의 관광지 입장료 포함
- 영어를 사용하는 현지 전문 가이드
- 전용차량 이동
- 4성급 호텔 5박, 기차숙박 2박
- 라이나 여행자보험
- (구조보험 5000만원, 사망시 1억원 보장)
개인준비사항
- 중국 비자 발급 비용
- 일정에 포함되지 않은 식사 비용
- 기타 개인 비용
- 가이드 서비스팁
- 싱글룸 비용
- 룸매칭이 필요 하실 경우 최대한 다른 신청자와 매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남녀성비에 따라 장담드릴수 없으며, 싱글비용 발생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