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5대 하이킹과 기차여행
고산의 차 밭을 횡단하는 기차여행, 월드클라스 5대 하이킹 코스, 시타델 도시, 모든 종교를 포용하는 필그림, 에메랄드 비치, 그리고 콜로니얼 건축, 스리랑카에는 여행의 A to Z 이 모두 존재한다.

10스리랑카 5대 하이킹과 기차여행 10일
3,090,000원부터예상항공료 포함
스리랑카를 여행하기 전에는 막연하게 덥고, 볼거리 없고, 바다를 즐기는 여행자들이 여행을 할 것이라고 생각 하지만, 우리의 선입견과 다르게, 스리랑카 내륙은 해발고도가 높아 시원하거나 밤에는 추운 경우가 많다. 괌이나 필리핀처럼 원주민 문화 외에 특별히 문화적 볼거리는 없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스리랑카에는 2000년 된 사원이 있고, 산티아고 순례길과 맞먹는 ‘아담스 픽 순례길’이 있다. 우다왈라에 국립공원 또는 얄라 국립공원에는 코끼리, 자칼, 표범, 각종조류가 서식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사파리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정글과 숲, 계곡의 차밭을 관통하며, 스리랑카의 다양한 색깔을 경험하는 기차여행은 론리플래닛에 의해 세계에게 가장 멋진 기차여행 24 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되었고, (24 of the World’s most incredible train journeys by Lonely Planet) 해발 2140 미터의 평원에서 시작된 길이 갑자기 1200미터의 절벽에서 끝난다고 하여 붙여진 ‘세상의 끝 (World’s End)’ 하이킹 코스는 힐링 가득한 3시간을 선사한다. 전세계 유일하게 힌두교,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아시아 종교와 서양종교 모두에게서 신성한 장소로 여겨지는 아담스픽 (Sri pada)은 순례 여행이란 또 다른 버킷리스트를 완성시켜주는 여행이다. 시타델 (citadel)은 중세시대의 성벽 안의 거주지를 뜻하는데 그 안의 호텔에 머물고 식사하고 걷는 즐거움은 여행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데, 크로아티아 드브로부닉이 서양의 가장 대표적인 바닷가 시타델이라면, 동양을 대표하는 바닷가 시타델은 스리랑카 갈레라 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아주 저렴하게 시타델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 이처럼 스리랑카 5대 하이킹과 기차여행은 역사문화, 하이킹, 사파리, 순례, 시타델, 기차, 리조트 여행 등 여행의 매력적인 요소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Designed by 신발끈 스리랑카 5대 하이킹과 기차여행은 세계적인 여행 트렌드인 기차여행과 하이킹을 조화롭게 구성한 교과서 같은 여행이다. 아담스픽이나 스리랑카의 필그림 하이킹, 기차 등 개별 여행자도 예약이 어려운 동선을 이와 같이 여행 프로그램에 포함한 여행사는 신발끈이 세계에서 유일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Designed by 신발끈
기독교 이슬람 힌두교 불교 에서도 신성시 여기는 스리파다 sripada 아담스픽 하이킹
Adams Peak (아담의봉우리)는 스리랑카 중부에 위치한 2,243m높이의 원추형으로 생긴 신성한 산입니다. 정상의 암석에는 발자국이 새겨져있는데, 이는 스리랑카의 모든 종교에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스리파다 (SriPada)라고도 하는데 기독교와 이슬람교는 이곳에서 아담이 지상에 처음으로 발을 디뎠다하고, 힌두교는 시바신의 흔적이라고 하며 불교도는 싯다르카가 스리랑카를 찾았을때 생긴 발자국모양이라고 믿습니다. 새벽에 정상까지 5,500개의 계단을 올라가서 바라보는 일출은 장관입니다.

바위위에 세운 요새, 시기리아 사자바위 하이킹투어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이곳은 정글에 수직의 요새처럼 우뚝 솟아올라 멀리서도 한눈에 여행자의 마음을사로잡습니다. 바위의 아랫부분을 깎아서 사자 형상으로 만들었다고 하여 사자산이라 불리는 이곳은 5세기말 카사파1세는 아버지를 살해하고 친동생을 쫓아내어 왕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왕위를 차지해서 그런지 몰라도 후한이 두려워 밀림속의 화강암 봉우리 정상에 자신만의 요새이자 도시를 만들었습니다. 정상에있던 왕궁은 폐허가되어 터만 남아있지만 프레스코 벽화등 다양한유적이 남아 있으며,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밀림의 전경은 압도적입니다.

호튼플레인스 국립공원의 세상의 끝 으로 향하는 Worlds End 하이킹
누와라 엘리야 근교에 위치한 호튼플레인즈 국립공원에는 가볍게 걸으면서 녹색자연을 마음껏 감상할 수있는데, '세상의 끝 Worlds End' 라는 멋진 이름을 가지고 있는 트레일 코스가 있습니다. 길이 험하지는않고 가볍게 걸을수있는 코스인데, 전망대가 절벽끝에 놓여져 있어 세상의 끝이라는 이름이 붙어졌습니다.

차창밖으로 차밭을 바라보며 낭만을 즐기는 기차여행
정글과,숲, 계곡의 차밭을 통과하는 스리랑카의 기차여행은 론리플래닛에 선정되었습니다.

실론티의 고향 누와라엘리야
누와라 엘리야는 영국 식민지 시절 영국사람들이 자신들의 휴양도시로 개발한 곳으로 풍부한 노동력을 이용하여 유명한 실론티를 재배하는곳으로 만들어져 아름다운 차 농장지대가 펼쳐져 있습니다.

립톤시트
립톤시튼는 아마 하프탈레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꼭 들르는 명소입니다. 작은 차 농장마을인 Dambatenne에서 약 7km 떨어진 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차 브랜드 "립톤 Lipton"의 창업자 토마스립톤의 이름을 딴 전망대입니다.

Little Adams Peak 리틀 아담스픽과 철길을 걷는 Ella rock 하이킹과 엘라 나인아치스 브릿지
엘라 Ella는 스리랑카 산악지대의 하이킹 명소입니다. 엘라에서 하이킹을 하며 감상하는 전망 중 일부는 차농장과 아름다운 산맥, 산악열차가 있어 경이로운 풍경을 담을수 있습니다. 그중 Ella rock 하이킹은 마을의 철길에서부터 걷기 시작해, 숲의 전망대에서 끝이 나는 Ella rock 하이킹은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산악마을 기찻길은 장엄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이에더불어 나인 아치스 브릿지 Nine Arches Bridge 로 불리우는 아홉개의 아치로 이루어진 철교는 사진 명소로 불리웁니다. 운이좋다면 아치다리위에 기차가 지나가는 순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얄라 국립공원 사파리
얄라 국립공원은 인도양과 접해있는 스리랑카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국립공원이자 두번째로 큰 국립공원입니다. 5개의블록으로 나누어져있으며 그중 3개블록이 대중에게 공개되어있습니다. 슬리라앜 고유종6종을 비롯해 215종의 조류가 서식하며, 코끼리는 300~350마리가 서식, 표범은 30~50마리가 서식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덜란드풍의 콜로니얼 건물과 멋진 해안성벽 갈레
갈레라는 지명은 바위를 뜻하는 신할리어 갈라에서 나왔습니다. 콜롬보 남동쪽 약 100km 지점에 위치하며, 16세기초 포르투갈에 점거되어 실롬섬의 주요 항구가 되었스며, 1640년대에 포르투갈 대신 들어선 네덜란드에의해 요새화되고 수도로 만들어졌습니다. 지금은 스리랑카의 수도는 콜롬보로 이전되었으나 현재도 갈레는 스리랑카 서남부의 교통과 상업의 중심지로서 큰 몫을 하고있으며, 과거 유럽국가들의 거점 항구였던 만큼 다양한 콜로니얼 양식의 건축물들과 해안이 어우러져 해안 관광도시로서의 역할도 합니다.

Itinerary
Day 1 . 인천/경유지/콜롬보/네곰보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경유지를 경유하여 콜롬보에 도착합니다.
인천 공항을 출발합니다. 콜롬보 공항 도착 후 가이드와 미팅합니다. 전용차량으로 콜롬보 인근 도시인 네곰보 까지 이동한후 호텔에 체크인 후 휴식합니다.

석식
3성급 Full Moon Garden Hotel 또는 동급
콜롬보공항->네곰보: 전용차량 약 30분소요
Day 2 . 네곰보/피나웰라/시기리아
피나웰라의 코끼리고아원을 들른후 시기리아바위요새 하이킹을 합니다.
아침식사 후 담불라로 이동중 피나웰라의 코끼리 고아원에 들릅니다. 코끼리 고아원은 1975년 시작하여 현재 65마리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아기 코끼리들을 먹이는 수유시간과 근처의 강에서 즐기는 목욕시간을 경험해보세요. 그후 시기리아에 들러 시기리아 바위요새를 탐험합니다. "사자바위라"고도 불리우는 시기리아는 정글 한가운데 우뚝 솟아있는 200m의 아름다운 성채입니다. 프레스코화로 장식된 나선형 계단을 오르는 중 발견 할 수있는 스리랑카의 미소를 놓치지마세요


조식|석식
3성급 Lily Resort 또는 동급
네곰보->피나웰라:전용차량 약2시간 / 피나웰라->시기리아: 전용차량 약2시간
시기리아사자바위 하이킹: 약2시간 3.4km
Day 3 . 시기리아/캔디/해튼/델하우지
캔디의 불교유적지를 들른후 아담스픽 산행거점인 델하우지로 이동합니다.
조식 후 스리랑카의 옛 수도 캔디로 이동합니다.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에서 북쪽으로 떨어져 있는 캔디는 불교유적이 많으며 부처의 치아사리를 모신사원이 있어 불교의 성지로 여겨집니다.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불치사 (Temple of Tooth Relic)을 방문합니다. 점심식사후 아담스픽을 가기 위해 머무르는 델하우지로 이동하여 휴식합니다.


조식|석식
3성급 Adams Peak Inn 또는 동급
시기리아->캔디: 전용차량 약2시간30분 / 캔디->델하우지: 전용차량 약4시간
Day 4 . 아담스픽(Adams Peak 2,223m) / 누와라엘리야
아담스픽을 등산하여 일출을 본 후, 누와라엘리야로 이동합니다.
아담스 픽의 일출을 보기 위해 새벽 2시쯤 출발합니다. 스리랑카의 남부 삼림지역의 중앙에 위치한 아담스픽의 정상에는 움푹 파여 거대한 발자국처럼 생긴 곳이 있는데 이는 스리랑카의 모든 종교에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스리파다(Sri Pada)라고도 하는데 기독교과 이슬람교는 이곳에서 아담이 지상에 처음으로 발을 디뎠다고 하고, 힌두교도는 시바신의 흔적이라고 하며 불교도는 싯다르타가 이 나라를 세번째 찾았을 때 그 발자국 모양이 생겼다고 믿고 있습니다. 숙소로 돌아와 아침식사를 한 후 누와라엘리야로 이동하여 휴식합니다. 누와라엘리야는 스리랑카의 작은영국 으로 불리우는 산과 계곡, 폭포와 차농장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영국 시골의 별장풍으로 지어진 건물들을 보는 즐거움을 놓치지 마세요.


조식|석식
3성급 Lilys resort 또는 동급
델하우지->누와라엘리야: 전용차량 약3시간
아담스픽 하이킹: 약10km 상행3시간,하행2시간
Day 5 . 누와라엘리야/호튼플레인스국립공원/하프탈레
호튼플레인스 국립공원의 Worlds End를 방문, 하이킹후 하프탈레까지 기차여행을 합니다.
아침식사 후 호튼 플레인스 국립공원을 방문합니다. 호튼 플레인스 국립공원은 스리랑카의 중앙 고지대에 있는 보호구역으로 산지 초원과 빽빽한 숲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해발 2,100m~2,300m의 고원은 생물 다양성이 풍부하며 이곳에서 발견되는 이 지역만의 고유종들은 학술적으로도 큰 의미를 가집니다. 세상의 끝 Worlds End 라고 불리는 호튼 플레인스 가장자리의 깍아지른 듯한 절벽에서 발 아래 펼쳐지는 절경을 감상해 봅니다. 누와라엘리야로 돌아와 점심식사 후 아름다운 티가든의 경치를 즐기며 하프탈레까지 기차여행을 시작합니다. 하프탈레 도착후 체크인 및 휴식을 취합니다.


조식|석식
3성급 Olympus Plazza Hotel 또는 동급
누와라엘리야<->호튼플레인스 전용차량 약40분 / 누와라엘리야->하프탈레: 현지 기차여행 약 3시간
호튼플레인스 Worlds End 하이킹: 약9km 3시간
Day 6 . 하프탈레/립톤농장/리틀아담스픽 9개아치다리/엘라
립톤의 차농장을 방문후 리틀아담스픽 하이킹과 9개아치다리를 방문합니다.
아침식사 후 우리에게 잘 알려진 립톤티의 고향 Dambatenne 차농장으로 이동합니다. 토마스 립톤에 의해 1890년에 설립된 이 농장의 전망대에 위치해 있는 LiptonSeat에서 농장을 내려다보던 토마스 립톤의 시선을 느껴보세요. 점심 식사 후 엘라의 Little Adam’s Peak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굽이굽이 펼쳐진 차농장을 따라 오르면서 주변 언덕을 덮고 있는 안개속에서 반짝이는 폭포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칼립투스 숲을 통화가는 마지막 오르막길을 지나면 눈앞으로 펼쳐지는 아찔한 전경이 펼쳐집니다. 트레킹 후 데모다라로 도보 이동해 9개의 아치다리를 감상합니다. 9개의 아치 다리는 영국 식민지 시절에 엘라와 데모다라 사이의 고투왈라에 건설된 이 고가교는 스리랑카에서 제일 큰 다리로 해발 약 3100피트에 99.6피트 높이로 건설되었습니다. 그 아래에 서서 위를 올려다보면 아홉 개의 아치를 통해 아홉개의 하늘을 볼 수 있어 하늘의 다리라고도 불립니다.


조식|석식
3성급 88 Ella Resort 또는 동급
하프탈레->립톤차농장: 전용차량 & 툭툭 약30분 / 립톤차농장->엘라: 전용차량 약1시간30분
리틀아담스픽 하이킹: 약8km 4시간
Day 7 . 엘라/얄라국립공원
엘라록을 트레킹후 얄라국립공원으로 이동합니다.
아침식사 후 Ella Rock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철길, 풀숲, 마을길, 돌산길, 유칼립투스 숲길을 거치게 되는 Ella Rock으로 향하는 길은 매우 다채로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시원하게 펼쳐지는 전망을 즐겨보세요. 점심 식사 후 표범을 볼 수 있는 얄라 국립공원으로 이동합니다.


조식|석식
3성급 Magampura Eco Resort 또는 동급
엘라->얄라국립공원: 전용차량 약2시간
Ella Rock 하이킹: 약 10km 4시간
Day 8 . 얄라국립공원/갈레
얄라국립공원 사파리후 휴양지 갈레로 이동합니다
아침식사 후 얄라 국립공원 사파리를 시작합니다. 얄라 국립공원(Yala National Park)은 인도양을 경계로 하고 스리랑카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그리고 2번째로 큰 국립공원으로 스리랑카의 동남부 일대에 팃사마하라(Tissamaharama)를 중심으로 펼쳐져 있는 지역으로 남쪽지역은 사파리가 가능해 서식하고 있는 3∼400마리의 코끼리 떼와 표범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점심식사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갈레로 이동합니다. 14세기 아라비아 상인들의 무역기지로 번성했던 도시인 갈레의 구시가지와 푸른 바다는 갈레 여행의 하일라이트입니다. 옛성벽을 걸으며 인도양의 석양을 감상하는 호사를 누려보세요.


조식|석식
3성급 Long Beach Resort 또는 동급
얄라국립공원->갈레: 전용차량 약2시간
Day 9 . 갈레/콜롬보/경유지
해변가의 스털드피싱을 감상후 콜롬보로 이동하여 귀국합니다
아침식사 후 스리랑카 남부지방의 독특한 낚시법인 스틸드 피싱을 관찰합니다. 어부들은 미끼없이 해변가에 깊이 꽂은 장대 위에 올라 물고기를 낚습니다. 점심식사 후 콜롬보로 이동하며 콜롬보 공항을 출발합니다.

조식
갈레->콜롬보공항: 전용차량 약3시간소요
Day 10 . 인천
경유지를 경유하여 인천에 도착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3,12번 버킷리스트 몰디브는 항공 일정 변경을 통해 개별적으로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Departure
포함사항
- 예상 왕복 항공권+항공택스
- (유류할증료,전쟁보험료,공항이용세 등)
- 공항 픽업 샌딩 서비스
- 전 일정 3성급 호텔
- 일정표 상 포함된 식사
- 현지 한국어 가이드
- 투어 일정 내의 관광지 입장료
- 일정상 표시된 모든 교통
- 스리랑카 5대하이킹(시기리아,아담스픽,리틀아담스픽,호튼플레인스 국립공원,엘라락)
- 얄라 국립공원 입장료 및 게임 드라이브
- 라이나 여행자보험(구조보험 5000만원, 사망시 1억원 보장)
개인준비사항
- 스리랑카 도착비자 발급 비용
- 일정에 포함된 식사 시 개인음료 비용
- 포함되지 않은 식사 비용
- 기타 개인 경비
- 가이드/기사 팁
- 싱글룸 전일정 50만원
- 룸매칭이 필요 하실 경우 최대한 다른 신청자와 매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남녀성비에 따라 장담드릴수 없으며, 싱글비용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버킷리스트 3,12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