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기스스탄 천산산맥 트레킹과 카자흐스탄 여행
중앙아시아의 스위스 천산산맥 트레킹, 5스탄 중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스스탄 여행, 세계 2번째 알파인 호수 이식쿨을 따라 호수마을 여행, 동양의 그랜드 캐년 제티 외구즈와 스카즈카 협곡 여행 그리고 가성비 셰계최고의 알파인 여행.

30키르기스스탄 천산산맥 트레킹과 카자흐스탄 여행 9일
3,350,000원부터예상항공료 포함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이 있다. 배가 운항하는 알파인 호수 중 가장 큰 호수는 멀리 남미의 티티카카 호수지만, 길이 170km 폭 70 km, 깊이 695m의 키르키즈스탄 이식쿨 호수는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알파인 호수이다. 티티카카보다 크기는 조금 작지만 호수 주변에 천산산맥 4-5000미터 고봉들이 병풍처럼 둘러싼 모습은 티티카카 이상이다. 키르키스스탄, 카자흐스탄, 중국 등과 국경을 접한 천산산맥은 5000미터가 넘는 봉우리가 12개나 있고, 7000미터는 산도 2개나 있다. 특히 7010 m 칸텐그리는 4,478미터 스위스 마테호른과 사진으로 구별 못할 정도이지만 7000미터의 위용은 마테호른을 능가한다. 아프리카 최고봉 킬리만자로가 5895m이고, 유럽 최고봉 엘브루즈는 5,642m인데 천산산맥 최고봉Pik Pobedy는 7439m이다. 그리고 우리의 코앞에 있다. 키르키스스탄 트레킹을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라 부르며 지구의 마지막 청정지역 트레킹이라고 하는데, 마테호른이 스위스의 천산산맥이라고 표현하는 게 맞을 수도 있다. 중앙 아시아 여행은 5스탄 여행이라고 하는데, 첫번째 스탄 카자흐스탄에서는 아시아의 그랜드 캐년이라고 불리는 차른 협곡에서 하이킹을 즐기고, 호수에 나무들이 박혀 있는 특이한 모습의 카인디 호수와, 전나무 숲 사이에 숨어있는 웅장한 콜사이 호수를 여행하고, 두번째 스탄 키르기스스탄에서는 천산산맥 트레킹과, 이식쿨 호수를 따라 붉은사암 봉우리 제티 외구즈, 동화협곡 (Fairy Tale Canyon)으로 알려진 스카즈카 협곡을 여행하고, 촐폰 아타 이식쿨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하는 여행이다. 트레킹의 고도도 3860미터를 넘지 않아 크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스위스, 남미 티티카카 이상의 여행지를 가격이나 거리 측면에서 훨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Designed by 신발끈
아시아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차른 협곡에서 짧은 트레킹
챠른 협곡은 여러가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협곡 사이로 통과할 수도 있고, 위에서 내려다볼 수도 있습니다. 챠른 협곡에서 짧은 트레킹을 즐기며 동물 모양의 바위를 찾아보면서 협곡의 다양한 모습을 즐겨보세요!

전나무 숲 사이에 숨어있는 웅장한 콜사이 호수
이 에메랄드 빛 호수는 천산 산맥과 나무 숲 사이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카자흐스탄과 키르키즈스탄의 경계를 나누는 천산산맥 가까이에서 만년설이 녹아 흘려내려 형성된 호수입니다. 천천히 걸으며 천산산맥 사이에 숨어 있는 긴 호수의 맑고 투명한 녹색의 물, 파란 하늘과 침엽수림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나무가 박혀있는 특이한 모습의 카인디 호수
1911년 대지진으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한 후, 형성된 계곡에 빗물이 고여 호수를 만들었고 이것이 원래 자라던 가문비나무 숲을 삼키며 지금의 카인디 호수의 모습이 만들어졌습니다. 카인디 호수는 점점 수면이 낮아져 언젠가는 보지 못하게 될 풍경입니다. 신발끈과 함께 이 초현실적인 풍경을 감상하세요.

신비로운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천산산맥의 눈부신 전경
키르기스스탄이 자랑하는 천혜의 자연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 지구상의 마지막 청정지역이라 불리는 천산(텐산)입니다. 우리는 호수와 눈 덮인 패스들을 넘고 대초원을 만나는 황홀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자연과 가장 가깝게 맞닿을 수 있는 트레킹을 후 즐기는 자연 온천은 트레킹으로 쌓인 모든 여독을 말끔히 풀어줍니다. 가뿐해진 몸과 마음으로 한국으로 돌아가는 알찬 일정의 여행입니다.

트레킹 후 알틴 아라샨에서 즐기는 온천
야생화가 만발하여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알틴 아라샨. 알틴 아라샨은 황금 온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운 강 인근에서 따뜻한 온천수가 나오는 신기한 곳이기도 합니다. 트레킹으로 축적된 피로를 온천으로 풀어보세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이식쿨 호수에서 즐기는 보트투어
이식쿨 호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고 큰 산정 호수로 마치 바다처럼 느껴집니다. 보트를 타고 호수 깊이 들어가 이식쿨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천산산맥을 감상해보세요.

고대 암각화 야외 박물관 방문
촐폰 아타에 있는 암각화 야외 박물관은 기원전 5세기 경에 만들어진 것으로 산양과 늑대, 말 등이 바위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수십 개의 암각화를 한 번에 보는 경험은 매우 독특한 추억으로 기억됩니다.

Itinerary
Day 1 . 인천/알마티
인천에서 출발해 알마티에 도착 후 호텔로 이동해 휴식을 취합니다.
인천에서 출발해 알마티에 도착 후 호텔로 이동해 휴식을 취합니다.

석식
Plaza Hotel Almaty 또는 동급
알마티 공항 - 알마티 시내: 차량 이동 약 40분
Day 2 . 알마티/차른협곡/사티 빌리
알마티에서 출발하여 차른 협곡을 방문하여 가벼운 트레킹을 즐긴 뒤 사티 빌리지로 이동합니다.
조식 후, 알마티에서 북동쪽으로 약 200km 떨어져있는 차른협곡으로 이동합니다. 차른협곡으로 이동하는 중에 드넓은 평원을 따라 펼쳐져 있는 천산산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산산맥이 보이지 않게 되고 스텝지형이 이어지면서 인터넷도 전파도 터지지 않는 진짜 카자흐스탄의 대자연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약 3만년 전 형성된 차른 협곡은 그랜드 캐년보다 규모는 작지만 빨강, 주황, 갈색의 멋진 색조를 자랑하며 그에 필적하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챠른 협곡에서 간단한 트레킹을 즐긴 뒤 사티 마을로 이동 합니다. 사티 마을의 게스트 하우스에 도착해 휴식을 취합니다.

조식|중식|석식
Aigul Guest House(다인실) 혹은 동급
알마티 - 챠른 협곡: 차량 이동 약 3시간 30분
Day 3 . 사티/콜사이호수/카인디호수/카라콜
카자흐스탄의 보삭 같은 콜사이 호수와 카인디 호수를 방문합니다. 그 후에 국경을 넘어 키르기스스탄으로 넘어갑니다.
아침 일찍 콜사이 호수로 이동합니다. 전용차량을 타고 거친 비포장 도로를 달려 호수 근처까지 갑니다. 차량에서 내려 콜사이 호수까지 약 15분 정도 숲 속을 걷다보면 전나무 숲과 에메랄드 빛 호수가 눈 앞에 펼쳐집니다. 웅장한 호수는 압도적인 인상을 줍니다. 이어서 카인디 호수로 이동합니다. 대지진이 발생하여 생긴 호수로, 새파란 물에 잠긴 나무의 신비로운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호수의 수면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하니 언젠가는 보지 못하게 될 풍경입니다. 일정 종료 후 국경을 넘어 키르기스스탄으로 갑니다. 트레킹의 시작 도시인 카라콜에 도착해 휴식을 취합니다.


조식|중식|석식
Karakol Matsunoki Guest House(다인실) 혹은 동급
카인디 호수 - 카라콜: 차량 이동 약 5시간
Day 4 . 카라콜(1,760m)/카라콜 계곡(2,500m)/시로타 캠프(3,000m)
트레킹 1일차 입니다. 시로타 캠프까지 트레킹을 합니다.
아침 일찍 트레킹 스태프를 만나 버스에서 사륜 러시아 군용 차량으로 갈아탑니다. 그 뒤 카라콜 협곡의 주변 경관을 감상합니다. 사륜 구동 차량은 각양각색의 산길을 달리며 입이 떡 벌어질 만큼 멋진 암벽들과 전나무 숲을 보여줍니다. 차량에서 내려 본격적인 트레킹이 시작됩니다. 옆에 흐르는 카라콜 계곡의 커다란 물소리를 들으며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캠프 사이트에 도착하기 전 오르막 길이 시작됩니다.
조식|중식|석식
텐트
약 4시간
Day 5 . 시로타 캠프(3,000m)/알라쿨 호수(3,860m)/켈디크 협곡(3,400m)
트레킹 2일차 입니다. 알라쿨 패스를 넘어 에메랄드 빛 호수인 알라콜 호수를 감상하는 날입니다.
조식 후, 오르막길로 협곡에 오릅니다. 오늘은 빙하의 녹은 물로 만들어진 알라콜 호수를 지나치게 됩니다. 해발 3,532m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로 길이 2.3km에 가로 길이 700m입니다. 오늘 우리는 알라쿨 패스(3,860m)를 넘어 켈디크 협곡 로 내려옵니다. 석식 후, 켈디크 협곡의 텐트에서 잠을 잡니다.


조식|중식|석식
텐트
약 7시간, 약 13Km
Day 6 . 켈디크 협곡(3,400m)/알틴 아라샨(2,600m)
트레킹 3일차 입니다. 아침 일찍 설산을 뒤로 하고 알틴 아라샨으로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알틴 아라샨에서 온천 시설이 있는 게스트 하우스에서 숙박합니다. 일명 황금 온천이라고 불리는 온천에서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트레킹 하며 쌓인 피로를 풀어봅니다.

조식|중식|석식
다인실 산장 또는 유르트
약 7시간, 약 14Km
Day 7 . 알틴 아라샨(2,600m)/카라콜(1,760m)/촐폰 아타(1,633m)
조식 후, 마지막 트레킹 일정을 즐겨봅니다. 트레킹 종료 후 키르기스스탄의 휴양지 촐폰 아타로 이동합니다.
촐폰 아타에서 보트 투어를 즐겨봅니다. 보트 투어가 진행되는 이식쿨 호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고 큰 산정 호수로 마치 바다처럼 느껴집니다. 보트를 타고 호수 깊이 들어가면 촐폰 아타를 둘러싸고 있는 천산산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식|중식|석식
Cholpon Ata Olimp Hotel 혹은 동급
카라콜 - 촐폰 아타: 차량 이동 약 2시간 10분
Day 8 . 촐폰 아타(1,633m)/비슈케크(800m)/공항
조식 후, 촐폰 아타를 떠나 비슈케크로 이동 중에 야외 암각화 박물관을 방문해 봅니다. 항공 스케줄에 맞추어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2, 3번 버킷리스트는 항공 일정 변경을 통해 개별적으로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암각화 박물관은 42헥타르에 달하는 넓은 면적에 다양한 그림이 새겨진 돌들이 여기저기 널려있는 야외 박물관입니다.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동물은 산양이지만 산양 외에도 말, 개, 사슴 등 다양한 동물들이 그려져 있으니 한 번 찾아보세요!


조식|중식
촐폰아타 - 비슈케크 공항: 차량 이동 약 4시간 30분
Day 9 . 인천
항공 스케줄에 맞추어 인천에 도착합니다.
-
Departure
포함사항
- 인천/알마티, 비슈케크/인천 왕복항공권
- 호텔-공항 픽업 및 샌딩 서비스
- 호텔 2박, 게스트 하우스 다인실 2박, 캠프 및 텐트 2박, 알틴 아라샨 다인실 산장 또는 유르트 1박
- 일정상 명시된 교통편
- 3박 4일간의 천산산맥 트레킹
- 차른 협곡, 콜사이&카인디 호수 방문
- 이식쿨 보트투어
- 조식 7회, 중식 7회, 석식 7회
- 영어사용 현지 트레킹 전문가이드 및 포터(최대 8kg)
- * 포터: 트레킹 중의 텐트 및 음식 등 운반
- 한국어 사용 가능한 현지 스루 가이드(트레킹 일정 미동행)
- 라이나 여행자보험(구조보험 5000만원, 사망시 1억원 보장)
개인준비사항
- 현지 스태프의 팁 및 개인비용(약 USD 100)
- 호텔 싱글룸 비용 15만원
- 룸매칭이 필요 하실 경우 최대한 다른 신청자와 매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남녀성비에 따라 장담드릴수 없으며, 싱글비용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버킷리스트 2, 3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