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푸아 발리엠 밸리 트레킹과 여행
태초의 자연을 가직한 파푸아섬 여행, 인류 신석기 시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발리엠 계곡 트레킹, 원시적인 전통을 유지하고 있는 다니족과의 조우!

34파푸아 발리엠 밸리 트레킹과 여행 8일
3,890,000원부터4,290,000원예상항공료 포함
이 트레킹 프로그램은 4, 5만년 전 인류의 초기 모습을 찾아가는 것이다. 인류의 진화 과정에 대해서 다룬 책 ‘총균쇠’에 의하면 아프리카에서 약 5만 년 전에 현생 인류의 조상인 크로마뇽인이 나타난다. 그들의 한 일파는 유라시아 대륙으로 진출하고, 또 더 나아가 중남미 대륙으로 건너갔다. 반면에 인도, 동남아를 거쳐 호주, 뉴기니아 지방으로 온 일파가 있었다. 이들은 북반구의 영향을 받지 않은 채 4, 5만년 동안 독립적으로 진화했다. 이들이 바로 뉴기니 섬에 살고 있는 다니족을 비롯한 여러 부족들로 여전히 신석기 시대를 살고 있다. 인도네시아 가장 동쪽에 있는 뉴기니(New Guinea) 섬은 서쪽이 인도네시아에 속해 있으며 파푸아(Papua) 지방으로 불리는데 다니족을 만나려면 이곳의 발리엠 계곡(Baliem Valley)을 트레킹해야 한다. 파푸아 주의 주도 자야푸라에서 비행기를 타고 한 시간 후 도착하는 와메나에서 트레킹이 시작된다. 1960년대에 서양 선교사나 탐험가들이 발리엠 계곡에서 식인 부족에게 희생당했으나 지금은 사라진 풍습이다. 와메나는 호텔이나 은행, 극장 등 현대 문명이 들어왔지만 여전히 전통을 지키는 사람들이 보인다. 다니족 남자들은 벌거벗은 채 기다란 코데카(kotekas)라는 조롱박을 성기에 씌우고, 여성들은 젖가슴을 드러낸 채 가까운 이들이 죽으면 손가락을 잘라서 그들의 죽음을 애도한다. 어느 마을에서는 미라를 볼 수도 있다. 다니족은 장로, 족장, 위대한 전사와 같은 중요한 부족민을 미라로 만드는 관습이 있다. 외곽 트레킹을 하면서 이런 전통적인 풍습을 지닌 채 살아가는 다니족을 볼 수 있고, 모의 전투, 돼지 축제와 요리, 전통 춤을 추는 공연도 본다. 트레킹은 대개 4, 5일 정도로 자동차와 걷기를 통해서 진행된다. 이렇게 원시 부족을 본 후, 인도네시아 파푸아 주의 주도 자야푸라(Jayapura)로 나와 현대 문명을 접하면 시간 여행을 한 것만 같다. 자야푸라는 발리에서 비행기와 연계된다. 이 지역은 고도가 높고 서늘해서 말라리아 등 열대성 질병에 대한 걱정이 없다. 이 프로그램은 쾌적한 상태에서 수만 년 전의 모습을 접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모험이다.





Designed by 신발끈
수만 년 전 신석기 삶을 이어가는 다니족을 직접 만나는 발리엠 밸리 트레킹
다니족의 고향, 발리엠 밸리는 현대 문명이 가장 늦게 닿은 고원 분지로, 여전히 신석기 생활양식을 간직한 부족들이 살아갑니다. 코데카를 착용한 남성과 전통 복장을 입은 여성들, 조상과 소통하는 미라 문화까지. 수만 년 전의 시간을 걷는 듯한 트레킹 여정이 펼쳐집니다.

Itinerary
Day 1 . 인천/자카르타/자야푸라
자카르타 도착후 국내선을 이용 자야푸라로 이동합니다.
“파푸아주의 주도, 자야프라(Jayapura)” 인도네시아 가장 동쪽에 있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섬 뉴기니 섬의 서부를 파푸아주라 합니다. 자야푸라(Jayapura)는 파푸아 주의 최대 도시이자 주도이며 발리엠 계곡 트레킹을 위해 꼭 들러야 하는 관문 도시입니다. 이곳에는 유적지와 문화유산은 거의 없지만 수상가옥이 있는 센타니 호수의 풍광을 즐기고 민속 예술 ‘바크 페인팅’(나무껍질 회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석식
자카르타-자야푸라: 국내선 약 5시간
Day 2 . 자야푸라/와메나/Baliem Valley Trek1
자야푸라에서 와메나로 이동후 조식후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발름밸리 트레킹1일차
와메나에 도착후 아침식사후 발름밸리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발름밸리 트레킹을 위해 트레킹 시작점인 소곡모 Sogokmo로 이동합니다. 소곡모에서 킬리세Kilise 방향으로 헤세겐 산을 오릅니다. 길을따라 이동하면서 여전히 석기시대에 살고 있는 원주민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땅을 일구며 일상을 보냅니다.



조식|중식|석식
게스트하우스
자야푸라-와메나:국내선 약1시간/ 와메나-트레킹시작점: 차량 약 1시간
Sogokmo-Kilise : 약 4시간
Day 3 . Baliem Valley Trek2
발름밸리 트레킹2일차입니다.
조식후 우세렘으로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다소 힘든 구간이 될수 있는데, 다니족의 우비들판 사이에 있는 언덕을 오르내려야합니다. 중간엔 다니족 조차 살지않은 울창한 열대우림을 지나가게 됩니다. 강가에 멈춰 휴식 및 점심식사를 한 후 우세렘 마을 까지 트레킹을합니다. 우세렘 마을에 도착하여, 현지 게스트하우스 또는 학교에서 숙박합니다.



조식|중식|석식
게스트하우스 또는 학교
Kilse-Wuserem : 약 6시간
Day 4 . Baliem Valley Trek3
발름밸리 트레킹3일차입니다.
오늘은 우세렘 Wuserem 마을에서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가볍게 걸으며 Mugi 강 근처의 여러 마을을 지나고 다니족의 밭을 지나갑니다. Syokosimo에 도착하여 강옆에서 점심을 먹고 휴식을 취합니다. 그후 히투기 Hitugi 마을까지 트레킹합니다.


조식|중식|석식
게스트하우스
Wuserem-Hitugi : 약 5-6시간
Day 5 . Baliem Valley Trek4 / 와메나
발름밸리 트레킹 4일차입니다.
오늘은 발리엠 Baliem강으로 걸어가 쿠리마 Kurima로 가는 길에 유명한 다리를 건너게 됩니다. 소곡모로 돌아오면 트레킹이 종료되며, 차로 와메나의 호텔까지 이동합니다.



조식|중식|석식
3성급 Baliem Pilamo Hotel 또는 동급
Sogokmo-와메나숙소: 차량 약1시간
Hitugi - Sogokmo: 약 5-6시간
Day 6 . 와메나
자유시간을 갖습니다.
자유시간을 가지며, 휴식을 취합니다.

조식
3성급 Baliem Pilamo Hotel 또는 동급
Day 7 . 와메나/자야푸라/자카르타/인천
귀국하는 여정입니다.
조식후 와메나, 자야푸라, 자카르타 까지 국내선으로 돌아온후 인천으로 귀국합니다
조식
와메나-자야푸라:국내선1시간/ 자야푸라-자카르타:국내선 약5시간
Day 8 . 인천
인천에 도착합니다
인천에 도착합니다
Departure
포함사항
- 인천/자카르타/자야푸라/와메나 왕복 항공권 및 세금
- 3성급 호텔2박, 현지인 게스트하우스3박
- 일정상 명시된 교통편
- 일정상 명시된 입장료
- 조식 6회, 중식5회, 석식5회
- 영어를 사용하는 현지 트레킹 전문 가이드 동행
- 발름밸리 트레킹 3박4일
- 라이나 여행자보험(구조보험 5000만원, 사망시 1억원 보장)
개인준비사항
- 일정상 명시되지않은 식사외의 비용
- 가이드
- 기타 개인경비
- 싱글룸 비용
- 룸매칭이 필요 하실 경우 최대한 다른 신청자와 매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남녀성비에 따라 장담드릴수 없으며, 싱글비용 발생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