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치밸리(Larch Trail) 트레일을 통해 센티널 패스(Sentinel Pass)까지 가는 하이킹
캐나다 20달러 지폐에 인쇄될 정도로 아름다움 모레인 호수에서 라치계곡(Larcj Valley)을 통해 캐나다 로키 산맥에서 가장 높은 센티널 패스(Sentinel Pass)까지 가는 트레킹은 캐나다 로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기회다. 밑으로는 아름다운 모레인 호수를 감상하고,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10개의 산을 감상할 수 있다.
”라치 밸리 트레일(Larch Valley Trail)“
라치 계곡은 캐나다 밴프 국립 공원에 있다. 영어로 라치(Larch)는 낙엽송을 의미한다. 문자 그대로 라치 계곡에는 낙엽송 나무들이 그득하다. 특히 가을에 가면 낙엽을 밟는 낭만을 즐기는 트레킹을 할 수 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지나는 동안 끝없이 하늘로 뻗어간 숲 속을 지나며 그동안 살아오며 접했던 풍경과 전혀 다른 세계로 들어온 기분을 느끼게 된다. 라치 밸리는 여름철에는 푸른 신록을 자랑하지만 가을, 특히 9월 중순에서 10월 초에는 멋진 단풍을 즐길 수 있다. 라치밸리에는 회색곰과 흑곰이 서식하고 있다.
”캐나다 록키 산맥에서 가장 높은 고개, 센티널 패스(Sentinel Pass)”
센티널 패스(2,611m)는 캐나다 록키에서 가장 높은 곳이며, 모레인 호수 부근에서 센티널 패스 정상까지는 왕복 약 11km 정도니 그리 어려운 코스는 아니다. 멋진 모레인 호수를 내려다보고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10개의 거대한 바위산 봉우리와 템플산, 에이젤 피크도 감상할 수 있다.
“센티널 패스 가는 길”
이 코스는 환상적인 풍경을 보여준다. 길을 걷는 동안 밑으로 환상적인 청록색 모레인 호수가 펼쳐지고 그 호수를 감싸고 있는 10개의 거대한 바위산 봉우리가 보인다. 청록색의 물빛과 파란 하늘이 어린 모레인 호수의 아름다움 앞에서 가슴이 설레인다. 라치 밸리를 빠져나오면 풀 한 포기 없는 황량한 산 풍경이 펼쳐진다. 굽이굽이 휘어진 오르막길을 계속 올라가야 한다. 어느 정도 오르면 작은 호수가 나온다. 이곳에 잠시 휴식을 취한 후, 계속 올라가야 한다. 주변에는 눈 덮인 10개의 봉우리가 장엄하게 솟아 있고 밑으로는 아름다운 호수가 보인다. 약 3천미터 정도의 봉우리들이 병풍처럼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모습은 절경이다. 계속 올라가 센티널 패스에 올라서면 밑으로 장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밑으로는 작은 호수 두 개가 보이고 눈 덮인 거대한 열 개의 봉우리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이 코스는 그리 힘든 편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도전한다. 멋진 낙엽송 숲과 황량한 산길, 아름다운 호수, 거대한 눈 덮인 봉우리 등을 비교적 쉽게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코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