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고 카카오톡 상담하기
99 different holidays
24
6

미얀마의 파라다이스 미에익 군도 (메르귀 군도)

미에익(Myeik)은 미얀마 남부의 안다만 해안에 위치한 항구 도시다. 지도를 보면 인도차이나반도의 허리 정도 되는 부분에 있는데 반으로 갈린 길쭉한 반도의 서쪽이 미얀마, 동쪽과 남쪽이 태국이다. 만약 이곳이 태국에 속해 있다면 엄청난 관광지가 되었을 만큼 미예익 앞바다에는 800개의 아름다운 섬들이 있는데 이것을 미예익 군도라 한다. 이곳은 아직 많은 사람들이 가지 않은 미얀마의 파라다이스라 할 수 있다. 그동안 관광지로 개발되지 않다가 요즘 와서 개방된 지역이다. 그래서 더 매력적인 곳이다.

“미예익((Myeik) 군도라는 곳”

미예익(Myeik)은 옛 이름인 메르귀 군도(Mergui Archipelago)로도 알려져 있다. 미예익 앞바다에는 약 800개의 섬들이 모여 있는데 아름다운 해변, 다이빙으로 좋은 지역들도 있고 무인도들도 많다. 여태까지 개방되지 않다가 요즘 와서 조금씩 개방된 곳으로 원시적인 아름다움이 많이 남아 있는 곳이다. 미예익((Myeik)은 한때, 18세기에 태국의 아유타야 왕조에 속하기도 했었는데 유립인들은 미예익에 상륙해서 타닌타리 강을 거슬러 아유타야로 갔었다. 그후 영국인들이 1826년 제1차 영국-미얀마 전쟁 이후 이 지역을 점령했었고 지금은 미얀마 땅이다. 주민들은 어업을 하고, 고무와 코코넛의 생산, 식용 새 둥지를 수집하거나 진주 양식에 종사한다. 앞바다에 있는 80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미예익(메르귀) 군도는 큰 잠재력을 가진 관광지이다. 이 지역에는 다양한 민족이 살고 있으며 버마인, 중국계 버마인, 인도계 버마인, 카렌족, 몬족, 모켄족 등이 살고 있다. 현재 미에익 인구는 약 30만 명 정도다.

“현재 개방되어 인기가 있는 섬들”
미예익 앞바다의 섬 800개 중에는 무인도도 많은 데 미얀마 정부는 우선 다이빙이나 스노쿨링을 할 수 있는 곳 중심으로 현재 개방하고 있다.
세개의 섬(Three Islets)에는 세 곳의 주목할만한 다이빙 장소가 있다. 상어 동굴(Shark Cave)이라는 협곡에는 풍부한 산호가 상어들이 있고, Through the Out Door는 여러 종의 산호들이 있는 수중 통로다. 그리고 OK Rock은 언제나 다이빙 하기게 좋은 장소다.
검은 바위(Black Rock)는 미예익(Myeik) 군도 최고의 다이빙 장소 중 하나다. 이 바위 투성이의 외딴 곳은 물이 매우 맑고 만타 가오리(보통 3월경)를 비롯한 풍부한 해양 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코윈콰큔 (Kho Yinn Khwa Kyun-Macleod Island)섬은 Kawthoung에서 40해리 떨어진 말굽 모양의 섬으로 이곳에는 미얀마 안다만 리조트가 있다. 섬 주변에는 바다뱀과 바다거북이 자주 목격되는 노스 록(North Rock)을 포함하여 최소 20개의 다이빙 장소가 있다.
보웨이큔(Bo Wei Kyun, Stewart Island) 섬의 남쪽에는 지상 동굴과 수중 동굴이 있는 암석 노두가 있다. 근처의 Maccarthy Rock에는 높이 30m가 넘는 아름다운 석회암 절벽이 있어서 다이빙에 좋은 곳이다. 인근의 Cavern Rock 또한 좋은 다이빙 장소다.
균필라(Kyun Philar, Great Swinton Island) 섬은 고급스러운 리조트와 버마인과 모켄이 혼합된 마을이 있는 곳으로 인근 섬에서는 괜찮은 스노클링과 다이빙 장소가 있다.
냐옹 위균(Nyaung Wee Kyun)은 모켄족이 계절에 따라 거주하는 섬이다. 물이 매우 맑고, 야생동물도 있어서 보트 투어를 위한 인기 있는 중간 기착지다.
다응균(Daung Kyun, Dome Island) 섬은 고운 백사장이 있고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 미예익 항구에서 스피드 보트로 3시간이나 나가야 한다.
그 외에 여러 부족들이 살아가는 섬들도 있다. 특히 모켄족들이 많이 사는 곳이 많다.람피 균(Lampi Kyun, Sullivan's Island)섬은 미얀마 유일 의 해양공원이자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덜 훼손된 섬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여기에는 바마르(Bamar)와 모켄(Moken) 마을이 있다.칸마우균(Kanmaw Kyun, Kisseraing Island) 섬은 미에익 군도의 큰 섬중의 하나며 이곳에서는 바마르(Bamar), 카렌(Karen) 및 모켄(Moken) 족이 사는 마을과 대규모 고무 농장이 있다. 보초 균(Bo Cho Kyun, Eyles Island) 섬은 푸날라(Pu Nala)라고 불리는 모켄족의 영적 고향이다. 이 섬은 모켄(Moken)족의 재정착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여기에 영구적인 모켄 거주지가 있다. 자르 란(Lord Loughborough Island)섬에는 미예익(Myeik) 군도에서 가장 큰 마을 중 하나가 있으며, 바마르족과 모켄족이 혼합되어 살고 있다. 이곳은 보트 요트 투어가 정기적으로 정차하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