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고 카카오톡 상담하기
99 different holidays
86
3

요정들이 사는 나라, 돌기둥이 가득한 나바호 루프 트레일 하이킹

c.pixabay.com/malder

나바호 루프 트레일(Navajo Loop Trail)은 유타주 ‘브라이스 캐년’ 국립공원 안의 상징적인 트레일이다. 수백 개의 거대한 후두(hoodoo)들은 텐트 바위, 요정 바위, 굴뚝 바위, 흙 피라미드 등으로 불린다. 자연적으로 형성된 기다란 굴뚝같은 기둥들이 빽빽하게 들어선 풍경은 마치 요정들의 나라에 온 것만같은 느낌이 든다. 터키 카파도키아의 버섯 모양의 거대한 바위들과는 또 다른 형태의 바위들이다. 침식에 의해서 형성된 황색 빛깔의 후두들은 자연이 만든 위대한 예술품으로 다양한 황색 빛깔의 어마어마한 바위 첨탑 앞에서 누구나 다 감탄한다.

“기기묘묘한 거대한 황톳빛 굴뚝들이 있는 브라이스 캐년”
미국 서부의 3대 캐년(협곡)을 아리조나 주에 있는 그랜드 캐년, 유타주에 있는 시온 캐년, 그리고 유타주에 있는 또 다른 캐년인 브라이스 캐년이다. 세 협곡 모두 바다에서 융기한 후 침식하면서 만들어진 협곡인데 각각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그랜드 캐년은 콜로라도 강이 흐르며 만든 협곡이고, 시온 캐년은 단단한 지층으로 형성된 다채로운 색깔의 거대한 바위들이 특징이라면, 브라이스 캐년은 깊이 패인 협곡이 아니라 넓은 분지에 거대한 굴뚝같은 후두(hoodoo)들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다는 것이 다르다. 다 아름답고 장엄하지만 브라이스 캐년의 ‘후두’는 ‘기기묘묘’해서 감탄을 자아낸다. 브라이스 캐년의 멋진 이 풍경은 나바호 트레일 하이킹을 통해서 볼 수 있다.

“요정들의 나라에 들어온 것만 같은 나바호 루프 트레일(Navajo Loop Trail)”
나바호 루프 트레일은 선셋 포인트(Sunset Point)에서 시작하여 선셋 포인트에서 끝난다. 이 인기 있는 트레일은 선셋 포인트 가장자리에서 브라이스 캐년 바닥까지 돌아보는 1~2시간 정도의 짧은 순환 코스로 요정들의 나라에 들어온 것만 같은 신비한 분위기다.
이 하이킹에서는 수많은 후드들과 토르의 망치를 볼 수 있다.(후두 중에서 꼭대기에 햄머가 얹힌 모양이라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 다양한 암석 안에 퇴적된 광물에 따라서 후두들이 색상이 조금씩 다르니 더욱 신기하다. 나바호 트레일은 이런 후두를 밑을 지그재그로 걸어가며 황토빛 길을 걷는데, 얼마나 이 후두들이 거대한지, 우뚝 솟은 키 큰 더글라스 전나무조차 조그맣게 보일 정도다. 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불길인 토르의 망치가 보이는 다채로운 석회암의 좁은 벽 사이로 지그재그가 구불구불하게 이어진다. 나바호 루프 트레일은 길이 2.4km로 소요시간이 1-2시간 걸린다.

“퀸스/나바호 콤비네이션 루프(Queen's/Navajo Combination Loop)”
이곳에는 나바호 트레일을 중심으로 결합시킨 코스들이 있는데 퀸스/나바호 콤베네이션 루프는 소요 시간이 약 2, 3시간 걸리는 길로 브라이스 캐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하이킹이자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트레일이다. Queen's/Navajo Combination Loop는 Queen's Garden Trail의 탁 트인 전망과 독특한 후드를 볼 수 있는 Navajo Loop Trai이 결합된 것으로 퀸즈 가든(Queen's Garden)의 선라이즈 포인트(Sunrise Point)에서 시작하여 나바호 루프(Navajo Loop)의 선셋 포인트(Sunset Point)까지 올라간 다음 림 트레일(Rim Trail)을 통해 선라이즈 포인트(Sunrise Point)까지 오는 순환 트레일이다. 그리고 브라이스 캐년 원형극장(Bryce Canyon Amphitheatre)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나바호/피카부 콤비네이션 루프”
이 트레일은 약 7.8km로 3, 4 시간 걸리는 길이다. 이 트레일은 두 개의 트레일을 결합시켜서 하나의 긴 트레일로 만들었다. 이 콤비네이션 루프 트레일은 나바호 루프 트레일을 돌아본 후, 출발점인 선셋 포인트로 와서 브라이스 크릭(Bryce Creek)을 건너 피카부 루프 트레일(Peekaboo Loop Trail)로 간다. 피카부 루프(Peekaboo Loop) 트레일을 등반한 후, 나바호 트레일(Navajo Trails)과 퀸즈 가든 트레일(Queen's Garden Trails) 교차로로 돌아와 다시 Sunset Point로 오게 된다.

map
Bucke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