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초원과 사막 속에서 ‘게르(Ger)’에 머물기

몽골 초원과 사막 속에서 ‘게르(Ger)’에 머물기

게르(Ger)는 몽골인들의 전통가옥으로 둥근 형태의 이동식 가옥이다. 이곳이 이제는 관광객들을 위한 쾌적한 가옥이 되었다. 수 백 킬로미터를 달려 깊은 고비 사막, 초원으로 들어가도 게르에서 잘 수 있다. 전통 게르와는 달리 이제는 관광객들에게 맞춰서 안에는 몇개의 침대, 탁자가 있고 화장실, 샤워실도 있으며 전기도 공급이 된다. 도시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 이런 편리한 숙소가 있고 양고기, 닭고기 등의 푸짐한 식사가 제공된다는 것에 여행자들은 종종 놀란다. 불빛 하나 없는 밤에 바라보는 수많은 하늘의 별은 평생토록 간직할 일생의 추억이 될 것이다.

“게르인가, 파오인가, 유르트인가?” 게르(Ger)는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린다. 몽골어로는 게르이고, 중국에서는 파오로 불린다. 내몽골 자치구에서는 파오라고 부른다. 튀르크계의 유목민들 즉, 카자흐스탄 등의 유목민들은 게르를 유르트(Yurt)라고 부르는데 구조는 비슷하다. 한때 우리는 게르, 파오, 유르트를 혼용해서 썼다. 중국 서역 지방이나 내몽골 지방을 여행한 사람들은 파오라는 말이 익숙하고, 카자흐스탄을 여행하거나 서양인들이 표기한 것을 본 사람들은 유르트가 익숙하다. 그러나 몽골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게르라고 불러주어야 한다. 혹시라도 파오라고 부르면 몽골인들이 기분 나빠한다니 조심해야 한다.

관련 프로그램

몽골리안 포니 트레킹 & 하이킹 지도몽골리안 포니 트레킹 & 하이킹 사진
29
9 DAY TOUR

몽골리안 포니 트레킹 & 하이킹

314만원

상세보기
하이킹 & 트래킹
Comfort
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