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하고 위대한 문명을 꽃피운 로마

찬란하고 위대한 문명을 꽃피운 로마

우리는 로마를 가지 않아도 이미 로마를 알고 있다. 나이 든 사람들이라면 벤허, 자전거 도둑, 로마의 휴일, 종착역 등의 영화를 통해 고대 로마의 영광과 서민의 애환과 아름다운 낭만을 이미 맛보았다. 젊은 사람들이라면 동영상, 사진, 방송,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이미 수많은 풍경과 역사와 즐거움을 알고 있다. 그래서 로마는 더 우리를 유혹한다. 알고 있음에도 그곳에 발을 딛는 순간 가슴이 떨리는 것은 로마는 세계사의 중심지였던 어마어마한 곳으로 찬란하고 위대한 문명을 꽃피운 곳이기 때문이다.

“역사의 흔적 속에서 위대한 문명을 상상케 하는 로마” 로마의 매력은 단순히 눈에 보이는 웅장한 건축물에만 있지는 않다. 웅장한 유적지와 아름다운 예술품에 감탄하다가 문득 그 너머에 서린 역사와 신화, 전설에 눈을 돌리는 순간, 우리의 시야는 수천 년 전으로 확장되고 작은 희열이 온몸을 덮쳐 온다. 한 송이 꽃에는 그 꽃이 피기까지의 햇살과 비와 바람의 흔적들이 서려 있고, 성숙한 인간에게는 성장하면서 겪는 온갖 상처와 고통 그리고 수고가 어려 있는 것처럼 로마도 그렇다.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눈에 보이는 존재보다도 그 존재에 어린 흔적들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는 곳이 로마다.

관련 프로그램

비아 프렌치제나, 비테르보에서 로마 지도비아 프렌치제나, 비테르보에서 로마 사진
79
9 DAY TOUR

비아 프렌치제나, 비테르보에서 로마

399만원

상세보기
하이킹 & 트래킹
Standard
Aver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