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레스트에서 헬기로 하산하기

에베레스트에서 헬기로 하산하기

트레킹 중 고산병이나 사고를 만날 수가 있다. 이 경우에도 내려오는 방법이 있다, 가장 빠른 것은 헬리콥터를 이용하는 것이다. 고산병은 루클라로 내려가면 금방 낫게 되고 다른 병들은 일단 카트만두로 이송하게 된다.

“사고를 만난 경우, 헬리콥터를 이용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요즘 네팔에서는 카트만두에서 헬리콥터를 타고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혹은 칼라파타르 봉에 순식간에 도착해서 뷰를 감상하고, 중간의 호텔 에베레스트 뷰(Hotel Everest View)로 내려와 아침 식사를 한 후, 카트만두로 돌아가는 관광상품도 있다. 이것은 힘들게 히말라야에 올라가서 느끼는 것은 체험할 수 없지만 트레킹 중 고산병이나 사고를 만나는 경우에는 헬리콥터를 이용할 수밖에 없다.

“헬리콥터 비용은 개인 부담”

에베레스트 정상까지는 헬리콥터가 갈 수 없지만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칼라파타르 봉까지는 헬리콥터가 올 수 있다. 다만 헬리콥터 비용은 개인 부담이다. 헬리콥터 크기와 탑승 인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는데 1500–3000 달러 정도로 비싸다.

“저렴하게 말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히말라야 산악지대는 날씨가 불안정하기에 기상 상태가 안 좋으면 헬리콥터를 이용하기 힘든데 이럴 때는 저렴한 말을 이용하면 좋다.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트레킹은 높기는 하지만 여러 상황에 대비한 방법이 준비되어 있다.

관련 프로그램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트레킹과 헬리하산 지도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트레킹과 헬리하산 사진
6
11 DAY TOUR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트레킹과 헬리하산

584만원

상세보기
하이킹 & 트래킹
Comfort
H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