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외국의 개별여행자들이 서울을 여행한다면 올드타운이며 볼거리가 많은 종로, 광화문에 머물거나, 홍대, 이태원 등 핫스팟에 머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부 패키지는 안산의 호텔에 머물며 서울까지 왕복여행하기도 합니다. 호텔가격은 1/3 이지만 여행지까지 편도 최소 1시간의 이동시간이 필요하고, 저녁식사 후 명동이나 종로를 걸으며 나이트라이프를 즐기는 건 불가능합니다. 여행자한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호텔의 위치이고 99 디홀은 시설 뿐 아니라 위치를 직접 검증한 호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동산과 호텔의 철칙 넘버 원은 Location이고 넘버 2, 넘버 3도 Location 입니다.
Sample hotel in Africa
동물들의 천국인 국립공원에서 숙박해야 하지만, 아프리카 사파리 국립공원내 호텔 숙박은 뉴욕 파리 중심가의 고급호텔보다 훨씬 비쌉니다. 호텔전기는 제너레이터로 만들고, 물은 물탱크차로 공급하여 유지비용 자체가 많이 들고, 차량은 12시간마다 여행객에겐 24시간 마다 고액의 국립공원 입장료를 부과하고 있어 공원 내 숙박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숙박 중 하나입니다. 99 디홀은 잠깐 사파리하고 2-3시간 걸리는 공원 밖에서 숙박하는 편법 사파리가 아니라 글로벌 기준의 제대로 된 사파리 호텔을 기준으로 합니다. 또한 사파리 뿐 아니라 사파리호텔 숙박 자체도 버킷리스트 중 하나로 99 디홀은 저렴한 캠핑보다 롯지 호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ample hotel in Europe
크로아티아 드브로부니크은 게스트하우스 가격과 5스타 호텔 가격이 동일한 경우도 있습니다. 드브로부니크은 수원화성처럼 주변에 성곽이 둘러진 시타델로 그 안에 머문다면 돌로 만든 거리를 걸으며 수백 년 된 건축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바, 식당, 항구, 호텔, 여행지를 밤 낮으로 둘러 볼 수 있고, 그 속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 20분 거리의 패키지용으로 만들어진 호텔에 머문다면 원치 않는 야간 옵션투어의 선택만 남게 됩니다. 99 디홀은 시타델에 위치한 2-3스타 호텔을 예약합니다. 스코트랜드 웨스트 하이랜드 웨이를 따라 17-18세기 만들어진 3-4스타 호텔들이 있지만 가격뿐 아니라 여름 성수기에는 하늘에 별 따기 수준입니다. 많은 여행사들은 웨스트 하이랜드웨이에 있는 숙소가 아니라 차량으로 1시간 거리의 지역호텔에 머물며 트레킹 포인트에서 픽업과 샌딩을 반복합니다. 99 디홀은 하루의 트레킹이 끝나면 바로 샤워하고 전세계에서 몰려온 트레커들과 저녁을 즐길 수 있는 17-18세기 만들어진 3-4스타 호텔에 머물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Sample hotel in Asia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까지 트레킹해도 운이 좋지 않으면 운무로 안나푸르나 봉우리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에 잠시 머무는게 아니라 베이스캠프 숙박 한다면 해가 지거나 새벽시간에 장엄한 안나푸르나 봉우리를 맞이 할 수 있습니다. 숙박예약과 체력, 고산을 고려한 루팅은 여행자체를 좌우하기도 합니다. 하롱베이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여행지이고, 1박 2일, 2박 3일 하롱베이 크루즈는 환상적이고 고급스럽습니다. 하지만 베트남 사람들은 1/10 가격의 숙박없는 2-3시간 크루즈를 선택합니다. 안타깝게도 또 다른 1/10 가격을 선택하는 여행자는 한국 패키지 그룹입니다. 1박 2일, 2박 3일 크루즈는 베트남 최고의 여행상품이고, 전세계 여행상품에 포함되어 있지만, 하롱베이 숙박크루즈를 다녀왔다는 한국인 여행자를 찾아보기는 힘듭니다. 99 디홀은 10배 비싼 숙박 크루즈로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아시아 많은 도시들은 올드타운과 뉴타운으로 구분되는데, 올드타운은 수백년된 유적지나 궁궐, 박물관 등 여행지 접근이 용이하고, 야시장 등 왁자지껄한 올드타운 문화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올드타운에 머물며 걸어서 그들의 문화를 경험하는 것이 최고의 호텔이고 99 디홀은 그렇게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Sample hotel in Antarctica
호텔이 없는 남극에서는 숙박료가 우리와는 반대 순으로 비싸집니다. 가장 저렴한 캠핑이 가장 비싼 형태이고, 100명 이하 소형 크루즈 숙박이 그 다음 그리고 가장 저렴한 숙박이 수천 명 탑승 하는 대형 럭셔리 크루즈입니다. 이유는 남극환경협약에 의해 500명 이상 대형 크루즈는 남극 상륙을 금지하고, 1회에 100명까지만 상륙을 허용하기 때문입니다. 즉 대형 크루즈는 남극 상륙을 하지 못하고 배에서 멀리 남극대륙을 관망하여야 합니다. 500명 이하의 크루즈는 랜딩은 가능하지만 하루 종일 대기하다가 잠깐만 남극랜딩이 가능하여, 100명 이하의 소형크루즈 (엑스페디션 크루즈)가 가장 인기있고, 남극 크루즈 중 가장 비싼 형태입니다. 캠핑은 이미 해안이 아닌 내륙으로 여행을 한다는 뜻이고 남극 내륙 항공여행은 크루즈보다 5-7배 이상 비싸기 때문에 고가 숙박이고, 남극점 옆 텐트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호텔일 수 있습니다.

Meal
세계 주요 도시를 찾아 다니면서 음식을 찾아 먹고 설명하는 백종원의스트리트 푸드파이터
를 보면 세계에는 먹을 것도 많고, 우리 입맛에 맞는 것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맛집은 3-40명이 한꺼번에 식사하기는 불가능하고, 예약부터 거절하기 일쑤입니다. 대형관광버스가 방문하는 식당은 일반 식당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외곽에 관광버스 주차가 가능하고, 기사나 가이드에게 공짜 식사도 제공하는 대형버스 관광객용 식당으로 일반인들이 이용하는 식당은 아닙니다.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도시들은 점심시간에 H 투어, M 투어 등 수십 대의 한국인 관광객 버스가 몰려들기도 합니다.

70년대 일본은 트레킹 여행조차도 일식을 고집하였으나, 현재는 트레킹 포함 모든 해외여행 프로그램에 일식을 고집하지 않습니다. 현지식이 원칙입니다. OECD 국가 중 해외 여행프로그램에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고 일률적인 자국민 식사를 포함시키는 여행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이 유일하고 할 수 있습니다. 99 디홀은 평균인원 12-14명으로 가성비 최고의 맛집을 예약하고, 현지가이드와 STL (신발끈투어리더)은 우리 입맛에 맞는 메뉴를 제안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개별주문을 도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