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8 세기 호텔들을 연결하는 웨스트 하이랜드 트레킹
북위 56도의 무어랜드(황무지)의 아름다운 자연과 스코트랜드 문화와 역사속으로 스며드는 영국을 대표하는 넘버원 트레일.. 하나하나 스토리가 있는 17-18세기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호텔과 호텔을 연결하는 트레일.

6417-18 세기 호텔들을 연결하는 웨스트 하이랜드 트레킹 12일
5,700,000원부터예상항공료 포함
전 세계 트레일은 캠핑장과 캠핑장, 롯지와 롯지, 그리고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는 트레일이 있는데, 웨스트 하이랜드 웨이 (WHW)은 네팔의 대부분 트레일처럼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고, 17-18세기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호텔과 호텔을 연결하는 트레일이다. 버킷 리스트급의 멋진 호텔에 머무는 재미와 스코트랜드 하이랜드 트레킹 그리고 위스키가 조합된 색다른 트레일의 재미를 선사한다. 마을에서 마을로 이어지는 트레일은 낮에는 트레커, 저녁부터는 여행자 모드로 전환이 가능하다. 저녁에는 맛집을 찾고, 바에 들러 한잔도 하고, 슈퍼마켓에서 필요한 물품도 구입한다. 저녁 식사 후에는 동내 한바퀴 돌면서 북반구의 늦은 일몰도 즐길 수 있다. 까미노 데 산티아고에는 와인의 재미가 있다면, WHW는 고급진 위스키의 재미가 있다. 3-4스타 호텔에서 위스키한잔이 4-5000원 정도이고 스테이크도 우리보다 훨씬 저렴하다. WHW를 연결하는 마을의 대표 호텔들은 1700년대 만들어진 역사와 전통의 고급호텔로 이루어지는데, 첫번째 숙박지 드리먼의 Winnock 호텔은 1700년 후반 마차들을 위한 여관이었지만 현대와 전통이 조화된 3스타 호텔로 탈바꿈하였고, 두번째 Rowardennan호텔은 1696년에 설립되어 현재 클래식 한 스코들랜드 3스타 호텔로 변신하였다. 세번째 숙소인 1705년에 세워진 The Drovers Inn 은 공식적인 Haunted 호텔이고, 레스토랑은 영국전체에서 가장 핫 한 Café 1위로 선정되었다. 1930년대 만들어진 bridge of Orchy Hotel 은 4성급 고풍스러운 호텔로 1750년 지어진 유명한 Bridge of Orchy 다리 옆에 위치한다. WHW는 영국 최고의 트레일로 위도상 우리보다 20도(약 2000km)가 높은 북위 56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스코트랜드 문화와 역사속에서 자고 먹고 트레킹하는 프로그램이다. 빅토리아 시대의 웅장한 건축물로 유명한 글래스고와 영국에서 가장 멋진 도시 중 하나인 에딘버러를 기차로 ‘블랜딩’한 영국 기차여행은 트레킹과 함께 또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Designed by 신발끈 WHW는 154km를 걷는 긴 장거리 트레일로 크리안라리치에서 틴드럼 까지의 기차탑승과 브릿지 오브오키에서 킹스하우스 호텔까지 택시 탑승하여, 하루30km 구간을 20km로 조절하였고007 스카이폴 촬영지를 여행하도록 설계하였다.





Designed by 신발끈
한국인 인솔 가이드와 함께하는 5박 6일간의 West Highland Way 트레킹
전 일정 한국인 인솔 가이드가 함께하기 때문에 언어 장벽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마음 편하게 트레킹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레킹 일정동안 짐 운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가방 쌀 때 고민하지 마시고 필요한 짐은 다 챙겨오세요. 그날의 숙박지로 짐을 운반해드립니다. 트레킹할 때는 몸을 최대한 가볍게 해서 트레킹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트레일 위에 있는 숙소를 이용하여 더 편하게 즐기는 트레킹
스코틀랜드의 겨울은 낮 시간이 짧기 때문에 당연히 날씨가 좋지 않고, 대부분의 숙소가 문을 닫아서 트레킹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트레킹하기 가장 좋은 시기인 6~8월에는 관광객이 붐벼 숙소를 구하기 어렵지만, 신발끈여행사에는 이미 트레일 위에 있는 숙소를 확보해놓았기 때문에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1705년에 지어진 유서 깊은 숙소에서의 하룻밤
신발끈에서는 웨스트 하이랜드 트레킹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웨스트 하이랜드 트레일 위에 있는 숙소만 이용합니다. 트레킹 하기에 편리한 숙소 또는 방문하기에 의미있는 유서 깊은 숙소를 방문합니다. 하이라이트는 1705년에 지어진 The Drovers Inn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마치 박물관에 온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영화의 한 장면을 걷는 듯한 West Highland Way 트레킹
영화 제임스 본드에 나왔던 제임스 본드 스카이폴 로드를 방문합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이 로드를 찾아갈 수 없습니다. 신발끈과 함께 영화에 나오는 장소를 찾아가는 경험을 해 보세요!

철도의 나라에서 즐기는 기차여행
기차의 원조인 나라답게 영국인 국토 전역으로 뻗어있는 철도망을 자랑합니다. 북서쪽 끝인 포트 윌리엄에서 에든버러까지 이어지는 기차 탑승으로 여행의 재미를 더해봅니다. 젊은 시절 기차 타고 유럽을 활보하던 배낭여행을 추억해보시기 바랍니다.

유네스코가 선정한 문학의 도시 에든버러 방문
스코틀랜드의 수도이자 글래스고의 이은 제2의 도시 에든버러는 계몽주의 사상가들이 활약했던 도시라 북방의 아테나라 불리우고, 한국의 개신교 중에 가장 많은 신자를 보유하고 있는 장로회의 탄생지로서 종교개혁의 중심지였습니다.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춤, 클래식 음악,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히 활발한 문화의 도시입니다.

Itinerary
Day 1 . 인천/경유지
항공스케줄에 맞추어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일정에 맞춰 출발합니다.
-
Day 2 . 경유지/글래스고(Glasgow)
글래스고 공항에 도착 한 후 시내에 있는 호텔로 이동합니다. 7번, 8번 버킷리스트는 항공 일정 변경을 통해 개별적으로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호텔 체크인 후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3성급 Artto Hotel Glasgow 또는 동급
Day 3 . 글래스고(Glasgow)/Milngavie/Drymen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West Highland 트레킹은 Drymen까지 이어집니다.
조식 후 기차를 타고 West Highland 트레킹의 베이스캠프인 Milngavie 마을로 이동합니다. 마을의 중심이자 랜드마크인 오벨리스크에서 트레킹을 시작하여 울창한 삼림이 이어지는 Allander Water를 따라 걸으면서 Mugdock Country Park로 향합니다. 고풍스러운 울타리를 따라 걸으며 시골길의 풍경을 만끽하다 보면 오늘의 숙박지 Drymen에 도착합니다. 트레킹 중간에 지나게 되는19세기에 만들어진 Glengoyne Distillery의 양조장에서 위스키 한잔 놓치지 마세요.

조식
롯지(더블 혹은 트윈)
글래스고 - Milngavie: 기차 이동 약 30분
약 6시간, 19.5km
Day 4 . Drymen/Rowardennan
Drymen에서 시작되는 2일차 트레킹은 Rowardennan까지 이어집니다.
둘째날 트레킹은 Stirling 지역의 대표적인 산인 Conic Hill 등반하는 고된 도전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정상에 올망졸망한 Lomond 호수의 독특하고 그림 같은 모습이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정상에서 내려와 호수길을 걷게 되는데, 자갈밭 해변을 따라 구불구불 이어지는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마음까지 평온해집니다.

조식
롯지(더블 혹은 트윈)
약 7시간, 24km
Day 5 . Rowardennan/Inverarnan
3일차 트레킹은 Rowardennan에서 Inverarnan까지 이어집니다.
빙하기에 형성된 Lomond 호수의 믿지 못할 광경을 내려다 보면서 오늘의 트레킹이 시작 됩니다. 좁고 오르막 내리막을 반복하는 길을 따라가면 작인 시골 마을인 Inversnaid에 이르게 됩니다. 이어서 울퉁불한 길을 따라 페리 선착장이 있는loch shore를 지나 오늘의 목적지인 작고 평화로운 마을, Inverarnan에 도착합니다.

조식
롯지(더블 혹은 트윈)
약 7시간, 22.5km
Day 6 . Inverarnan/Bridge of Orchy
4일차 트레킹은 Inverarnan에서 Bridge of Orchy까지 이어집니다.
스코틀랜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줄 인상적이고 아름다운 경관들이 계속 이어져 트레킹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입니다. Crianlarich 인근의 쌍둥이처럼 나란히 서 있는Ben More산과 Stob Binnenin산을 조망할 수 있고, 스코틀랜드의 가장 유명한 시인인 Duncan Ban MacIntyre에게 영감을 주었던 Beinn Dorain을 볼 수 있습니다. Crianlarich에서 기차를 타고 Tyndrum에서 내립니다. Tyndrum에서 다시 트레킹을 이어갑니다.

조식
롯지(더블 혹은 트윈)
Crianlarich - Tyndrum: 기차 이동 8분
약 8시간, 25km
Day 7 . Bridge of Orchy/Kinlochleven
조식 후 차량을 타고 제임스 본드 스카이폴 로드를 방문합니다. Kings House에서 Kinlochleven까지 트레킹을 진행합니다.
조식 후 차량을 타고 West Highland Road 중간에 있는 Kings House 호텔로 이동합니다. 스코틀랜드의 넓은 평원에 홀로 우뚝 서있는 호텔은 west highland 트레킹 중 만날 수 있는 멋진 풍경입니다. 이어서 Kings House에서 택시를 타고 제임스 본드 스카이폴 로드를 방문합니다. 다시 Kings House로 돌아와 본격적인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눈물의 계곡"이라 불리는 고대 군사 로드를 따라 걸어갑니다. 윌리엄 왕의 군대가 MacDonald 가문을 학살했던 곳이라 하여 "눈물의 계곡"이라 명명되었습니다. 악마의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West Highland의 가장 높은 지점까지 이르게 되고, 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1,345m의 Ben Nevis를 볼 수 있습니다. Mamores 산군의 기슭에 위치한 Leven 호수의 작은 마을 Kinlochleven에서 하룻밤을 묵습니다. 이 마을은 숙소들의 규모가 작기 때문에 숙소가 나뉘어 질 수 있습니다.

조식
롯지(더블 혹은 트윈)
Bridge of Orchy - James Bond Skyfall Road: 차량 이동 약 40분
약 5시간, 14km
Day 8 . Kinlochleven/Fort William
6일차 트레킹은 Kinlochleven에서 마지막 도시인 Fort William까지 이어집니다. West Highland 트레킹은 이로써 마무리됩니다.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Kinlochleven정상에 서면 Leven 호수와 마을이 내려다 보이는 한 폭의 그림처럼 파노라마가 펼쳐질 것입니다. 넓고 또 아름다운 계곡을 따라서 나무가 우거진 Glen Nevis에 다다르면 Ben Nevis 산이 위풍당당하게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내리막 길을 따라 Fort William에 도착합니다.

조식
롯지(더블 혹은 트윈)
약 8시간. 25km
Day 9 . Fort William
포트 윌리엄에서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자유시간을 통해 2번, 10번 버킷리스트를 개별적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뿐만 아니라 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 Ben Nevis를 등반할 수도 있고 또는 버스나 기차를 타고 해리포터 다리로 알려져있는 글렌피난 고가교(The Glenfinnan Viaduct)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원데이투어로 스카이섬을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글렌피난 고가교에서는 증기기관차가 매일 두 번씩 왕복합니다. 증기가관차가 지나가는 시간에 맞추어 호그와트 급행열차가 지나가는 듯한 장면을 카메라에 담아보세요. Ben Nevis는 방문자 안내센터에서 시작하는 등산로는 해발 1,344m의 정상까지 왕복 약 15km 정도 이어집니다. 암석 구간과 가파른 오르막 구간이 포함되어 있고, 계속 이어지는 오르막길에 힘이 부칠 수도 있지만, 정상에 올라서면 그 동안의 고생을 보상받는 듯한 절경이 펼쳐집니다.


조식
롯지(더블 혹은 트윈)
Day 10 . Fort William/Edinburgh
Fort William에서 Edinburgh로 이동합니다. Edinburgh에서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이른 아침 스코틀랜드의 수도이자 북방의 아테네라 불리는 에딘버러로 이동합니다. 런던을 본인들의 수도라고 생각하지 않는 스코틀랜드인들의 긍지와 자존심은 에든버러 곳곳에 자신들의 독특한 역사와 개성이 녹아 있습니다. 스카치위스키의 원조이자 민속악기인 백 파이프, 전통의상 킬트 등 스코틀랜드의 전통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절벽 끝에 지어져 에든버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에든버러 성을 방문합니다. 천년 넘게 스코틀랜드의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는 에든버러 성에서 왕관, 보검, 운명의 돌과 세인트 마가렛 예배당 전쟁기념관 등을 둘러봅니다. 이 곳에서는 한국어가 지원되는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가 제공되니, 더울 알차게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영화 헤리포터에서 마법사들의 쇼핑거리 "다이애건 앨리"의 모티브가 된 빅토리아 스트리트를 방문합니다. 알록달록한 색감의 상점들과 곡선 모양의 거리에서 찍는 사진마다 인생샷이 됩니다. 헤리포터샵에서 기념품도 구입하며 추억을 남깁니다.


조식
3성급 Mercure Edinburgh City 또는 동급
포트 윌리엄 - 에딘버러: 기차 이동 약 5시간
Day 11 . Edinburgh/경유지
항공일정에 맞춰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귀국편 비행기에 탑승합니다.
-
조식
Day 12 . 경유지/인천
인천 공항에 도착합니다.
-
Departure
포함사항
- 인천/글래스고, 에든버러/인천 왕복항공권 및 각종 세금
- 3성급 호텔 2박, 롯지 7박(게스트하우스 또는 작은 호텔 2인1실)
- 스코틀랜드 West Highland 6박 7일 트레킹
- 일정상 포함된 교통편 (기차 이동)
- 제임스 본드 스카이폴 로드 방문
- 조식 9회
- Door to Door 짐 운반 서비스 (1인당 20kg까지 )
- 신발끈 한국인 인솔자 동행(국제선 구간 미동행)
- 최대 12명 소그룹 진행
- 라이나 여행자보험(구조보험 5000만원, 사망시 1억원 보장)
개인준비사항
- 일정상 포함되지 않은 식비 (예상 소요비용 50~60만원)
- 영국 ETA 신청, GBP 16
- 개인 경비 및 가이드 팁
- 싱글룸 요청시 추가비용 150만원
- 현지 가이드 없이 신발끈 인솔자가 동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버킷리스트 2번, 7번, 8번, 10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