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페 아드리아 3국 트레킹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빙하계곡, 슬로베니아의 보석 트리글라브 국립공원 트레킹, 그리고 아드리아 도시 트리에스테와 피란를 경험하는 알프스에서 아드리아 해 까지, 오스트리아, 슬로베니아, 이탈리아, 알페-아드리아 트레일

76알페 아드리아 3국 트레킹 9일
5,290,000원부터예상항공료 포함
‘알페-아드리아 트레일(Alpe-Adria Trail)’은 721.3km로 오스트리아, 슬로베니아, 이탈리아 3국을 통과한다. 오스트리아의 가장 높은 산인 그로스 글로크너 기슭에서 슬로베니아의 알프스 마을을 거쳐 이탈리아의 아드리아 해안까지 이어지는 동안 삼림지대, 빙하 계곡, 호수, 폭포는 물론 교회 등을 비롯한 문화 유산들을 볼 수 있다. 이 길은 44 단계(stages)로 나누어져 있는데 한 구간은 20km를 넘지 않아서 힘들지 않다. 44일간의 여정이지만 많은 여행자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구간만 끊어서 걷는다. 단체 여행의 경우 차량을 이용해서 짐을 다음 숙소에 미리 옮길 수 있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최대 국립공원인 호에 타우에른 국립공원을 빠트릴 수 없다. 해발 3000m가 넘는 봉우리들이 30개가 있는 곳으로 다 합해서 수천 km에 달하는 하이킹 코스가 곳곳에 있다. 슬로베니아에서는 유일한 국립공원인 보석 같은 트리글라브 국립공원(TNP, Triglaw, Triglav)을 들러야 한다. 이 나라의 최고봉인 트리글라브산(2,864m)은 슬로베니아의 상징으로 바위산과 강, 협곡, 호수, 동굴, 폭포, 숲, 고산 초원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공원이며 슬로베니아의 최고 관광지 블레드 호수는 알프스의 진주라고 불린다.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라나는 한적하고 여유로운 도시다. 아드리아 해안가에 있는 피란(Piran)은 중세풍의 건축물과 성벽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도시와 해안 풍경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다. 남서부의 매혹적인 포스토이나 동굴(Postojna Cave) 안에는 아기용이라 불리는 ‘올름’ 사육장도 있고 바위 속에 있는 동화 같은 중세의 프레드야마 성도 있다. 와인 애호가들은 슬로베니아의 대표적인 와인 생산지 비파바 계곡에 들러 다양한 와인을 마셔보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이탈리아로 내려오면 트리에스테(Trieste)가 나온다. 국경 근처에 있는 항구 도시로 다언어, 다민족의 도시다. 이 도시는 ‘일리 커피‘의 탄생지로서 일리 카페(Illy Caffè) 1호점이 있으니 들러 볼만하다. 이처럼 일페 아드리아 3국 트레킹은 다양한 자연 풍경, 문화, 음식,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멋진 프로그램이다.
Designed by 신발끈
오스트리아, 슬로베니아, 이탈리아 3개국을 걷는 알페 아드리아 트레일 핵심 구간 트레킹
오스트리아, 슬로베니아, 이탈리아를 가로지르며 유럽의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체험하는 대표 트레일을 걷습니다. 잘 정비된 코스로 트레킹 입문자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습니다.

슬로베니아의 상징, 블레드 호수와 트리글라브 국립공원 가이드 투어
전설이 깃든 블레드 호수와 슬로베니아 최고봉이 있는 트리글라브 국립공원을 가이드와 함께 깊이 있게 탐방합니다.

바위 속 동화 같은 프레드야마 성과 거대한 석회암 동굴 포스토이아 동굴 탐방
기암절벽에 세워진 중세 성과 유럽 최대 석회암 동굴을 함께 둘러보며,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신비로운 시간을 보냅니다.

Itinerary
Day 1 . 인천/경유지/Ljubljana
인천에서 출발하여 류블랴나에 도착합니다. *국제선 항공일정에 따라 1박 추가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픽업스태프를 만나 호텔로 이동합니다. 체크인 후 휴식을 취합니다.


3성급 Hotel Art 혹은 동급
류블랴나 공항 - 류블랴나 시내: 차량 이동 약 40분
Day 2 . Ljubljana/Lake Bled/Heiligenblut
조식 후 블레드 호수를 방문합니다. 호수를 둘러본 뒤 내일 시작될 트레킹을 위해 이동합니다.
알프스 서쪽에 위치한 블레드는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은 마을입니다. 알프스의 진주라 불리는 블레드 호수는 율리안 알프스의 만년설과 빙하의 침식으로 생긴 호수입니다. 이 블레드 호수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블레드 호수 둘레길을 걷거나 전망대까지 올라가 블레드 호수 전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호수 주변 트레킹 코스 중 가장 인기있는 구간은 Mala Osojnica(685m)와 Velika Osojnica(756m)입니다. 또는 슬로베니아의 전통 나룻배인 플레트나(Pletna)를 타고 호수 가운데 작은 섬 위에 지어진 성모 승천 성당(The Church of the Mother of God)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 성당은 9~10세기 경 슬라브 신화 속 지바 여신의 신전이 있던 곳으로 종교 전쟁 때 파괴된 후 17세기에 이르러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블레드 호수에서 자유시간을 보낸 뒤 다음날 시작될 트레킹을 위해 이동합니다.

조식
3성급 Hotel Kaiservilla 혹은 동급
류블랴나 - 블레드 호수: 차량 이동 약 1시간 블레드 호수 - Heiligenblut: 차량 이동 약 2시간 30
Day 3 . Kaiser Franz Josef Hohe/Heiligenblut/Kranjska gora
알페 아드리안 트레일의 첫 번째 스테이지를 시작하는 날입니다. Stage 1 종료 후 내일 트레킹이 시작되는 지점인 Kranjska gora로 이동합니다.
조식 후 알페 아드리안 트레일의 시작 지점인 Kaiser Franz Josef Hohe 로 이동합니다. 오스트리아의 최고봉인 Grossglockner, 동부 알프스에서 가장 큰 빙하, 거대한 Gößnitz 폭포 그리고 마지막으로 Heiligenblut 길에 있는 유명한 순례 교회가 여러분에게 잊을 수 없는 길을 제공합니다! Grossglockner 기슭에서 시작하는 길은 샌더시 호수와 마르가리츠 저수지를 지나 브리치우스 성당으로 이어집니다. 권력 위에 세워진 브리치우스 성당에서 솟아나는 샘물은 눈을 고쳐준다고 전해집니다. 우리의 길은 Haritzersteig 길을 지나 Heiligenblut로 이어갑니다. 로마 시대부터 17세기까지 Heiligenblut는 유럽에서 가장 생산적인 금광 지역으로 번성하여 오늘날에도 "금광 마을"로 불리고 있습니다.



조식|석식
3성급 Pri Martinu 혹은 동급
Heiligenblut - Kranjska gora: 차량 이동 약 2시간 30분
13.6km, 약 5시간 30분
Day 4 . Kranjska Gora/Trenta
알페 아드리안 트레일 Stage 23을 걸어보는 날입니다. 이 스테이지는 율리안 알프스에서 가장 높은 산인 Vršič 고개를 통해 이어집니다. 등산객들은 가장 높은 봉우리의 아름다운 북쪽 면의 그림 같은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스테이지는 Kranjska Gora(810m)에서 시작하여 Hotel Lek을 지나 Jasna 호수까지 이어진 후 숲길을 따라 Erika로 이어집니다. 알프스 초원과 숲을 가로질러 Pišnica 산줄기를 따라 미호프 돔 쉼터(1,085m)와 러시아 예배당을 지나갑니다. 거기에서부터 오래된 당나귀 길을 따라 계속해서 Vršič 정상(1,688m)까지 올라갑니다. Vršič 고개를 지나 Trenta 계곡으로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하이킹을 이어갑니다. 두 번째(26번째) 커브에서 200m 아래로 내려가서 도로 아래의 하이킹 코스로 변경하여 슬로베니아 알프스 협회의 표지를 따라 Soča의 source에 위치한 롯지 앞에 있는 주차장까지 이동합니다. 하이킹 코스는 롯지 뒤쪽에서 Soča 계곡의 원천까지 이어집니다. 그리고 나서 동일한 경로로 다시 돌아옵니다. 주차장 근처에 큰 전광판이 Soča 트레일로 가는 길을 보여줍니다. 트리글라브 국립공원의 작은 안내 게시물은 Trenta 롯지에 있는 정보 센터로 가는 길을 보여줍니다.



조식|석식
3성급 pri Plajerju 혹은 동급
22.6km, 약 8시간
Day 5 . Trenta/Bovec
Stage 24를 이어서 걸어봅니다. Trenta에서 시작되는 트레킹은 Bovec까지 이어집니다.
이 스테이지는 잘 정비된 Soča 트레일을 따라갑니다. 에메랄드빛을 띠는 Soča 강을 따라 이동하면서 동시에 트리글라브 국립 공원의 일부를 지나갑니다. 트리글라브 국립 공원 경계에 있는 Kršovec 협곡 위의 현수교에서부터 Vodenca를 향해 계속되어 Soča 강과 Koritnica 강의 합류점을 건너고 곧 보벡에 도달합니다. 에메랄드빛 Soča 강이 흐르는 좁은 트렌타 계곡은 풀로 덮인 지역과 농장을 따라 흐르며 점점 넓어집니다. 이 구간에서 알페 아드리아 트레일은 Soča 강을 따라 이어지는 Soča 트레일과 일치하며, 트렌타 계곡이 보벡 분지로 넓어지기 전까지 계속됩니다. 이제 이 트레일은 Mt. Rombon과 Mt. Kanin 기슭에 위치한 보벡의 중심으로 이어집니다. 보벡은 1174년에 처음 언급되었지만, 이 매력적인 장소의 감동적인 역사는 훨씬 더 뒤 거슬러 올라갑니다. 트리글라브 국립 공원을 통과하는 이 구간에는 관광 명소에 대한 설명이 있는 휴식 공간이 여러 군데 있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유명한 보벡 치즈를 맛보고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조식|석식
3성급 Supermjau apartments Bovec 혹은 동급
21.3km, 약 6시간 30분
Day 6 . Bovec/Trieste/Piran
조식 후 시작지점인 Šmartno로 이동하여 stage 31 을 따라 하이킹을 시작합니다.
이 스테이지에서 여러분은 포도밭과 과수원 사이를 걸으며 매력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알프스와 아드리아해 사이에 자리 잡은 Brda 지역은 전통을 보존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호하여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합니다. 매혹적인 브르다 지역은 전통이 풍부하고 비옥하며, 슬라브, 로마네스크, 게르만 문화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브르다 지역은 토스카나와 프로방스와 같은 유명한 지역보다 이질적이고, 미식적인 즐거움에 있어서 결코 뒤지지 않습니다. 이곳에서는 오래 전부터 다양하고 오래된 포도 품종들이 재배되었으며 최근에는 리볼라와 같은 토착 오래된 품종들이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지역의 위치, 토양, 기후는 이 지역의 와인 재배와 포도를 완벽하게 숙성시키는 기술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트레킹의 마지막 종착지인 Cormons에서 이 지역의 자랑인 와인과 프로슈토를 먹으며, 미식을 즐깁니다. 점심식사 후 Trieste로 이동합니다. 아드리아해 옆에 있는 이 작은 마을은 일리 커피의 본고장입니다. 트리에스테에 있는 일리 1호점은 무려 1933년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이곳에서 자유시간을 즐긴 뒤 Piran으로 이동합니다. 호텔 체크인 후 휴식을 취합니다.



조식|중식
3성급 Hotel Marko Portorož 혹은 동급
Bovec - Šmartno: 차량 이동 약 1시간 30분Cormons - Trieste: 차량 이동 약 1시간 10분트리에스테 - 피란: 차량 이동 약
14.9km, 약 5시간
Day 7 . Piran
피란에서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슬로베니아의 남서쪽 끝에 자리한 피란은 중세 건축과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갖고 있습니다. 피란의 좁은 거리와 조밀한 집들은 이 도시의 매력을 줍니다. 피란의 성벽으로 올라가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와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피란의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흰색의 대리석과 파스텔톤의 건물들로 둘러싸인 타르티니 광장은 피란 출신 작곡가이자 바이올리니스트인 주세페 타르니니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광장 앞에 서있는 동상이 바로 주세페 타르니니입니다. 타르티니 광장에 솟아 있는 종탑은 성 조지 성당과 종탑입니다. 이 성당에서 바라보는 피란의 전경 또한 아름답습니다. 해안가 근처 노천카페에 가서 아드리아해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겨보세요. 피란의 작은 골목들을 탐험하는 것도 또다른 즐거움입니다.



조식
3성급 Hotel Marko Portorož 혹은 동급
Day 8 . Piran/Ljubljana
항공 스케줄에 맞추어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면서 포스토이아 동굴과 프레자마 성을 방문합니다.
조식 후 류블랴나로 이동하면서 슬로베니아의 대표적인 관광지 포스토이아 동굴과 프레자마 성을 방문합니다.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긴 카르스트 동굴인 포스토이나 동굴은 유네스코 세계자연문화유산이자 세계 3대 동굴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 21km 총 길이 중 5km 정도만 대중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동굴 안은 평균 10도 내외이기 때문에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동굴 안에서 베이비 드래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프레드야마성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동굴에 보존된 성입니다. 이 성은 세계에 가장 큰 동굴성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있습니다. 123m 높이의 수직 절벽 동굴 입구에 지어진 성의 뒤쪽으로는 자연동굴이 이어집니다. 옛날에는 동굴을 통해 식량을 조달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항공 일정에 맞추어 류블랴나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조식|중식
Piran - Postojna Cave: 차량 이동 약 1시간 30분프레자마 성 - 류블랴나 공항: 차량 이동 약 1시간 30분
Day 9 . 인천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
Departure
포함사항
- 인천/루블라냐 왕복 항공권 및 텍스
- 블레드 호수 가이드 투어
- 4일간의 알페 아드리아 트레킹
- 피란에서의 자유시간
- 포스토이아 동굴, 프레자마 성 방문
- 3성급 호텔 7박
- 조식 7회, 중식 2회, 석식 3회
- 한국인 인솔자 동행
- 라이나 여행자 보험 (구조보험 5000만원, 사망시 1억원 보장)
개인준비사항
- 일정에 포함된 식사 시 개인 음료 비용
- 포함되지 않은 식사 비용
- 기타 개인 경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