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초원과 빙하를 모두 바라볼 수 있는 윌콕스 전망대 하이킹
윌콕스 패스 트레일(Wilcox Pass Trail)은 재스퍼 국립공원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당일 하이킹 중 하나다. 이 트레일은 윌콕스 패스(Wilcox Pass)를 거쳐서 윌 콕스 전망대(Wilcox Viewpoint)대까지 가는데 그곳에 서면 건너편에 애서배스카 빙하(Athabasca Glacier)가 보이고 밑으로는 컬럼비아 아이스필드 파크웨이 (Columbia Icefields Parkway)와 드넓은 평원이 어우러지는 멋진 풍경이 펼쳐진다.
“아이스 필드 파크웨이 중간에 있는 윌콕스 패스 트레일(Wilcox Pass Trail)”
윌콕스 패스 트레일은 11.6km로 이 길을 걸으며 애서배스카 빙하의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윌콕스 패스(Wilcox Pass) 전체 길이, 즉 11.6km를 하이킹하지 않고 윌콕스 전망대(Wilcox Viewpoint)까지만 가는 왕복 9.5km의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일반 관광객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약간의 고생을 물브쓰고 올라갈만한 하이킹 코스다. 이곳은 밴프 국립 공원과 재스퍼 국립 공원 사이에 있어서 아이스필드 파크웨이(Icefields Parkway)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들를 수 있다. 밴프 국립 공원에서 세계 10대 절경에 속하는 루이스 호수와 캐나다 지폐에 나올 정도로 아름다운 모레인 호수를 본 후, 재스퍼 국립 공원으로 가는 길에 들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윌콕스 전망대를 향하여”
이 하이킹의 출발점은 아이스필드 파크웨이(Icefields Parkway)에서 벗어난 윌콕스 크릭 캠프장(Wilcox Creek Campground)이다. 윌콕스 패스 트레일(Wilcox Pass Trail)을 따라서 오르기 시작하면 아고산대 숲을 통과하게 된다. 이 오르막 숲길을 통과하면 멀리 스노우 돔(Snow Dome)과 돔 빙하(Dome Glacier)가 보이기 시작한다. 능선을 따라 올라갈수록 아이스필드 파크웨이(Icefields Parkway) 건너편에 있는 산맥의 아름다운 풍경이 드러나고 올라갈수록 더 멋진 풍경이 펼쳐진다. 한참을 걷다 보면 다시 숲 속으로 들어가고 점점 아이스 필드 파크웨이와 건너편 애서배스카 빙하(Athabasca Glacier) 모습이 더 잘 보인다. 계속 길을 가면 공원측에서 마련한 빨간색 의자 세트가 나온다. 이곳도 낮은 전망대라 할 수 있는데 사람들은 빨간 의자에 앉아 산과 평원을 감상하며 기념사진들을 찍는다.
다시 길을 올라가면 개울이 나오며 그곳을 지나 탁 트인 초원을 통해 북서쪽으로 부드럽게 구불구불하게 이어진 길을 올라간다. 고도가 높아질수록 애서배스카 산과 안드로메다 산, 애서배스카 빙하, 스노우 돔과 돔 빙하, 키치너 산들이 펼쳐지는 멋진 전망들이 펼쳐진다. 계속 윌콕스 전망대를 향해 오르다 보면 개울 옆 초원에서 풀을 뜯는 큰 뿔 야생양을 목격할 수 있다. 고도가 높아질수록 나무들은 보이지 않고 황량한 바위산이 드러난다. 기복이 심한 암석 지형을 통과해서 오르다 보면 드디어 윌콕스 전망대(Wilcox Viewpoint)에 도착한다. 이 전망대에 서면 그동안 길을 걸어오면서 보았던 산맥, 산봉우리, 밑으로 펼쳐지는 초원의 모습, 빙하 등이 모두 펼쳐진다. 이곳에는 준비해온 피크닉 점심을 즐기기 좋은 장소들이 있고 휴식 공간이 많다. 길을 더 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이곳에서 왔던 길을 도로 따라 내려간다. 내려가면서도 다시 한번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